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블레스

커피는 그저 거들 뿐, '뷰 맛집' 카페 5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서울 곳곳의 카페.

25,1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리버 뷰 _ 커피 웨이브

얼마 전 오픈한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 내 자리한 ‘커피 웨이브’는 한강의 아름다움을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다. 통유리를 통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창 밖의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는 물론 다양한 음료와 티,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널찍한 공간이 주는 시원한 개방감과 함께 각기 다른 테이블 디자인이 돋보인다.

ADD 서울 서초구 잠원동 149-2

시티 뷰 _ 무신사 테라스

산에 올라 발 아래로 세상을 바라보는 일 조차 쉽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홍대 한복판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는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 같은 곳이다. AK 빌딩 17층에 위치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쉽게 서울 도심을 내려다볼 수 있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더불어 키친, 패션 스토어, 카페 등 다양한 문화 공간이 어우러져있다. ‘무신사 테라스’ 내의 ‘AWK 카페’에서 선보이는 커피와 디저트와 함께 탁 트인 도심을 바라보며 잠시 여유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ADD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17층 무신사 테라스

한옥 뷰 _ 1인 1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간 듯 전통 한옥의 멋을 고스란히 살린 ‘1인 1잔’은 다소 생소한 은평 한옥 마을의 처마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북한산 근처의 카페다. 단순히 한옥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을 넘어 내부 인테리어 또한 한옥이 가진 다양한 디테일을 살려 상차림부터 식기까지 한국 고유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로 구성되는 ‘1인 1잔’과 더불어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1인 1상’도 겸비하고 있으니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ADD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마운틴 뷰 _ 대충 유원지 인왕산

스트레스는 물론 고민으로 가득한 복잡한 마음까지 절로 차분해지는 서촌. 이 곳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대충유원지 인왕산’은 바리스타가 전문적으로 내어주는 수준 높은 커피만큼이나 멋진 뷰를 자랑하는 곳이다. 인왕산을 고스란히 품은 루프 탑과 함께 바리스타와 마주 앉은 바에서 낮에는 커피, 밤에는 술을 즐길 수 있는데, 전면으로 펼쳐지는 서촌과 인왕산의 고요함에 일상의 스트레스가 저절로 사라진다.

ADD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6 4층

숲 뷰 _ 스멜츠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스멜츠는 가게 벽에 통째로 창을 내어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숲의 풍경을 선사하는 곳이다. 오픈 직후부터 꾸준히 많은 이들을 찾게 만드는 근사한 풍경은 빌딩 숲에 지친 현대 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을 선사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마다 다르게 변하는 스멜츠의 모습에 때때로 찾아보는 것도 제법 색다른 재미일 듯하다.

ADD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 103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gpioe, @daechungpark_inwangsan, 1인1잔, 네이버 블로그 ‘alysshim’, ‘ksoom‘, ‘nowwegom ‘, ‘redeve777’, ‘wldmsajd’ , ‘vlogg’


작성자 정보

노블레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