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블레스

2020 아시아 최고의 호텔

지금 당장 떠날 수는 없지만 찾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들뜨는 호텔이 있다. 올해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된 곳으로 떠나본다.

39,7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매년 세계적인 디자인 호텔 사이트 ‘디자인 호텔스’와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체 ‘디진’을 비롯해 글로벌 가구 디자인 회사 등이 심사하는 아시아 호텔 시상식 ‘어헤드 아시아 어워즈(AHEAD Asia Awards)’가 올해 최고의 호텔로 선정한 14곳 중에서 눈여겨볼만한 독특한 콘셉트의 호텔을 소개한다.

밤하늘을 수놓는 별들의 황홀한 잔치

The Lindis

쏟아지는 별빛으로 환상적인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더 린디스’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장 캠프로 손꼽힌다. 뉴질랜드 마운트 존 천문대가 있는 아오라키 매켄지 국제 밤하늘 보호구 인근에 자리한 이곳은 삼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하루 동안 변하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수백만 개의 별이 뜬 밤하늘을 이불 삼아 잠드는 황홀한 호사도 누릴 수 있다. 휘어진 곡선 지붕과 나무 기둥이 인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변 자연과 잘 어우러지고 ‘에너지와 물을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호텔로서 기능하고 있다’는 심사평도 받았다.

실버로드 따라 즐기는 화려한 여유

Capella Sanya

카펠라 호텔 그룹의 럭셔리 비치 리조트인 ‘카펠라 싼야’는 중국 하이난 섬의 투푸만 해안선을 따라 자리해 남중국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미셸 게티(Jean Michel Gathy)’가 설계를 맡은 이곳은 중국의 문화를 그대로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풍수지리를 고려해 위치를 선정했고 해양 실크로드 무역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은 교역을 통해 발견된 풍부한 샤프란, 큐민 등 다양한 향신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여행객들이 처음 마주하는 로비는 우주의 기운을 형상화하는데 당나라 시인 ‘장약허’의 달빛 풍경을 묘사하는 시에서 영감을 받았다.

마을 전체가 하나의 호텔이 된다면

Hanare Tokyo

도쿄 긴자에 위치한 한적한 동네, 야나카에 위치한 ‘하나레’는 ‘The Whole Town can be your hotel’이라는 슬로건처럼 마을 전체가 여행객들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운영된다. 마을 중심부의 하나레 호텔에는 프론트 데스크와 로비만 마련돼 있고, 그 주변으로 마을 곳곳에 있는 롯지에서 투숙할 수 있고 레스토랑에서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지역 커뮤니티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며 레저는 물론 원데이 클래스, 료칸 체험과 사찰에서의 다도 수업까지 즐길 수 있다. 자전거를 대여해 거리 구석구석을 누비는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덕분에 여행객들은 잠시나마 현지인이 된 듯 느끼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하나가 될 때

Moss Hotel

호주 태즈매니아 섬에 위치한 ‘모스 호텔’은 25년 전통의 호주 기반 디자인 스튜디오 ‘온가라토(Studio Ongarato)’가 설계했다. 호주의 전통과 역사를 한 가지 컬러로 풀어낸 것이 인상적이다. 태즈매니아 섬의 자연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이곳은 다양한 층위의 녹색을 호텔 곳곳에 투영하고 있다. 유서 깊은 재래시장인 ‘살라망카 마켓’부터 ‘마운트 필드 국립공원’과 태즈매니아 남쪽에 자리한 봉우리 ‘반 플러프’를 상징하는 여러 종류의 녹색을 호텔에 녹여낸 것이다. 수십 개의 화분을 벽면 가득 채운 객실과 초록빛 타일로 채운 욕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객실에는 지역 장인들의 수제 가구로 꾸며져 있다.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사진 각 호텔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

작성자 정보

노블레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