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의 패션지도

조회수 2019. 10. 17. 16:5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파리나 밀라노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베를린이야말로 패션을 즐길 수 있는 요소는 많다. 노블레스맨과 우먼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을 도와줄 베를린 쇼핑지도.

For NoblesseMEN

Chelsea Farmer's Club

베를린에도 이렇게 잘 차려입은 남자는 존재한다. 영국 남자 못지않은 젠틀맨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 첼시 파머 클럽은 브리티시 스타일을 지향하는 베를린 태생의 남성복 브랜드다. 남성복에 관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만큼 정장, 캐주얼, 잡화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영국의 유서 깊은 가문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세련된 디스플레이로 멋을 아는 베를리너도 즐겨 찾는 숍. 상품 카테고리는 다양하지만 모두 소량 생산해 SPA 못지않은 상품 회전율로 매주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 몰은 남자를 위한 패션 가이드는 물론 다양한 컬처, 이슈를 다뤄서 데일리 뉴스레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Schlüterstraße 49, 10629 Berlin

Darklands Berlin

회색도시 베를린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그 이름도 다크한 다크랜드 베를린도 꼭 들러볼 것. 세상의 모든 '까만 옷'은 다 모아놓은 다크랜드에서는 매장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어둠의 기운을 받으며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 컬러는 같지만 디테일과 실루엣은 모두 다른 블랙룩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보면 원하는 아이템 하나는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흥미로운 점은 1호점 오픈 후 매번 매장을 옮겨 다니며 같은 컨셉의 숍을 선보인다는 점. 이른바 ‘유목형 편집숍’으로 현재 4번째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Potsdamer Str, Mercator Höfe 81A/Haus J, 10785 Berlin

Burg & Schild

베를린 미테(Mitte) 지구에 자리한 'Burg & Schild'은 데님을 좋아하는 남자라면 빼놓을 수 없는 쇼핑 스폿. 남자 냄새가 물씬 나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는 물론, 가죽 액세서리, 레트로 선글라스로 마초 감성을 자극한다. 메인으로 선보이는 데님은 PB뿐 아니라 미국, 일본, 포르투갈에서 공수한 고급 데님으로 구성해 베를린에서 다양한 청바지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데님 팬츠와 매치할 수 있는 청재킷, 아메리칸 캐주얼을 소개하며 빈티지 작업복도 함께 판매한다.

Rosa-Luxemburg-Straße 3 10178 Berlin

For Noblesse Women

The Corner

남성복이 강세인 베를린 편집숍에서 여성복 비중이 큰 편집숍, 더 코너. 디올, 셀린느, 지방시, 발렌시아가 등 하이패션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백화점에 버금가는 넓은 규모로 쾌적한 공간에서 쇼핑을 즐기며 트렌디한 아이템을 골고루 만나볼 수 있다. 숍 근처 갤러리 라파예트도 위치해 있어 방문하기 좋은 곳. 다른 편집숍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친절한 직원 서비스와 편안한 동선이 장점이다.

Französische Straße 40, 10117 Berlin

Andreas Murkudis

탁 트인 마룻바닥, 하얀 판자 위에 무심하게 툭 올려놓은 제품들로 눈길을 끄는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 바닥을 제외하고 온통 하얀 장식으로 만든 이 숍은 거대한 갤러리와 같은 모습이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가구에 맞춰 총 3개의 숍을 운영중인데 81, 77, 98로 구분한다.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를 알린 패션숍은 스토어 81. 숍의 이름은 15년 동안 베를린 사물 박물관 감독을 맡은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의 이름을 그대로 따서 만들었다. 2003년 첫 매장을 연 뒤 3개의 스토어로 확장하며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가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미학의 요소를 패션, 라이프스타일로 보여주고 있다.

Potsdamer Straße 81, 10785 Berlin

The Store X Berlin

베를린 미테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다른 스토어 'Store X'. 패션 숍보다 복합문화공간에 가까운 이곳은 예술 서적, 가구, LP를 셀렉해 제안한다. 숍 한편에 자리한 레스토랑 'Cecconi 's and The Store Kitchen'도 스토어 X의 인기에 한 몫 한 요소. 아트 스튜디오도 별도로 운영중인 스토어 X에서는 뉴욕, 런던 등에서도 숍 이름을 내걸고 전시회를 열었다. 물론 예술뿐 아니라 장바구니를 자극하는 쇼핑 아이템도 가득하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가드닝 아이템, 더 로우, 오프화이트 우먼, 더 뱀파이어 와이프 등 트렌디한 유럽의 패션 브랜드까지 총집합해 원스톱 쇼핑을 원한다면 이 곳을 선택해도 좋겠다.

Torstraße 1, 10119 Berlin

에디터 이아현(fcover@noblesse.com) 디자인 오신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