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브리 파크에서 만나요!

조회수 2019. 6. 24. 15:4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22년 지브리의 세계가 오프라인에 펼쳐질 예정이다.
출처: Noblesse

지브리 팬이라면 도쿄 미타카 시에 자리한 <미카타의 숲 지브리 미술관>에 한 번쯤 들렀을지도 모른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디자인한 곳으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영화 필름을 축소한 형태의 입장권부터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음식을 파는 카페까지 지브리 팬들의 덕심을 저격하는 요소로 가득하다. 하지만 지브리에 대한 넘쳐나는 덕심을 채우기에는 뭔가 더 본격적인 것이 필요했다. 전 세계의 팬들은 오래 전부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컨셉으로 한 테마파크 아이디어를 꾸준히 제안해 왔고 마침내 염원이 현실화 됐다.

‘지브리 파크’는 2022년 일본 아이치현에 조성될 예정이다. 2005년 개최된 아이치 엑스포를 기념하는 모리코로 파크 곳곳에 총 5개의 테마로 지브리 애니 속 세계관을 구현할 예정이다. 절로 비명이 새어 나오는 어트렉션 대신 울창한 숲 사이사이에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나 원령공주의 평원이 자리하는 형태다. 지극히 스튜디오 지브리답다. 

출처: Noblesse

지브리 테마파크의 컨셉 일러스트도 공개됐다. 지브리 파크는 크게 청춘의 언덕, 지브리의 대창고, 모노노케 마을, 마녀의 계곡, 돈도코 숲 5개 구역으로 나뉜다. 지브리 파크 입구에 자리한 청춘의 언덕에는 <귀를 기울이면>의 신기한 골동품 가게가 펼쳐진다. 지브리의 대창고는 지브리와 관련된 온갖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출처: Noblesse

모노노케 마을은 <원령공주> 속 농촌 마을을 재현한 곳. <마녀배달부 키키>는 마녀의 계곡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놀이기구들을 만날 수 있다. 일러스트상으로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도 함께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까지 언제 기다리냐고? 걱정마라.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몇 번 복습하다 보면 생각보다 시간은 쏜살같이 흘러갈 테니.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