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조회수 2019. 2. 15. 09:2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호캉스를 즐기는 제트족이 늘면서 육체와 영혼에 위안을 주는 스파가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떠오르고 있다. 


세계 방방곡곡 이국적인 곳을 탐방하는 오피니언 리더 4인이 생애 가장 달콤했던 인생 스파에 대한 기억을 소환했다.

출처: Noblesse
세계적으로 전망 좋은 곳을 선정해 최고급 호텔을 짓는 아만 그룹의 사막 프로젝트로 세워진 아만기리.

Aman Spa at Amangiri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 맨션을 운영하는 황수현 대표는 아만기리에 다녀온 경험이 삶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한다. 고대 산스크리트어로 ‘평화로운 산’을 뜻하는 아만기리는 미 서부 유타주 사막 한가운데 오아시스처럼 존재하는 리조트다. 카니예 웨스트가 킴 카다시안의 생일 기념으로 머무른 곳으로 유명하며, 캐니언 포인트의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원하는 시기에 예약하는 것이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워요. 라스베이거스에서 끝도 보이지 않는 고속도로를 4시간 넘게 달리거나 전용기를 예약해야 하는, ‘올 테면 오라’는 식으로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곳이죠. 하지만 도착하면 숨이 멎을 만큼 이국적인 풍경에 그간의 수고를 단번에 잊게 돼요. 

대자연이 주는 압도감은 심신을 긴장시키기도 하지만, 타이 마사지를 받고 나면 그간 도심에서 쌓인 독소가 광활한 사막 밖으로 배출되는 느낌이 들어요. 이곳에서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식물 세이지를 하얗게 태운 다음 온몸에 연기를 내며 시작하는데,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의식을 반영한 것이라고 해요. 경직된 근육이 부드럽게 풀리면서 영혼이 다른 세계로 떠나는 신성한 경험을 하게 되죠.” 


아만기리는 건강한 세끼 식사를 기본으로 피트니스·요가·필라테스·클라이밍·하이킹·사이클링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마사지 비용도 숙박비에 포함되어 있다. 


“밤이 되면 야외 워터 파빌리언에서 몇천 년을 지낸 캐니언 사이로 쏟아지는 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자연에 온전히 파묻히는 가장 호사스러운 스파죠.” 


Web www.aman.com/resorts/amangiri

출처: Noblesse
왼쪽) 지상의 파라다이스를 선사하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의 나우파카 스파.

오른쪽) 머리부터 발끝까지 디올의 감각적인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는 디올 인스티튜트.

Naupaka Spa at 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

하와이 한인 방송 KBFD TV 뉴스 이진영 앵커 “매일이 휴가 같은 하와이에 살고 있지만, 일이 고단할 때면 가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에 가서 호캉스를 즐겨요.” 2017년 <포브스>가 선정한 최고 휴양지 12곳 중 한 곳으로 뽑힌 이곳은 ‘기쁨의 땅’이라는 의미를 가진 코올리나에서도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헬리콥터 투어·요트·낚시·서핑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로, 983평 규모의 6층으로 구성한 나우파카 스파 & 웰니스 센터까지 갖추고 있다. 하와이 전통 치유법을 접목한 스파, 1990년대 세계 랭킹 1위였던 전 테니스 선수 짐 쿠리어가 운영하는 테니스 센터, 피트니스센터, 야마구치 헤어 살롱, 바버숍도 자리한다. 


“하와이 과일 중 릴리코이라고 있어요.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일품인데 그냥 먹기엔 신맛이 강해 차, 잼, 소스 등으로 만들어 먹죠. 나우파카 스파에 가면 릴리코이에 마우이산 사탕수수, 코코넛 오일 등을 넣어 만든 스크럽제로 보디 마사지를 해주는 ‘릴리코이 로미로미’ 트리트먼트가 있는데, 싱그러운 향에 테라피스트의 손이 몸에 닿기도 전에 눈이 감겨요. 특히 향에 예민하거나 태교 여행을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몇 년 전 임신했을 때 입덧이 심했는데, 그때도 이 마사지를 받은 뒤 상큼하고 달콤한 향에 입덧마저 사라진 느낌이 들었거든요.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야외 캐빈에서 맑은 하와이의 공기를 온 몸으로 느끼고 있자니 다른 세계에 와 있는 것 같았죠.” 


Web www.fourseasons.com/kr/oahu

Dior Institute at Hotel Plaza Athénée

펜디 신혜영 이사 “호텔, 리조트를 선택할 때 사전 조사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웹사이트는 물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도 검색해요. 하지만 플라자 아테네만큼은 검색이 필요 없는 명실상부 파리 최고의 호텔이에요. 무엇보다 아름다운 디올 인스티튜트를 갖췄죠.” 


1913년 오픈한 이후 수많은 유명인사가 머무른 곳으로 유명한 5성급 고성 호텔인 플라자 아테네는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주인공 캐리가 묵은 호텔로도 알려져 있다. 쇼핑의 메카라 불리는 애버뉴 몽테뉴에 위치, 샹젤리제 거리와 에펠탑까지 도보로 닿을 수 있어 관광과 쇼핑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디올 인스티튜트에 들어서면 눈부신 크리스털 장식과 로즈 드 그랑빌의 장미를 형상화한 오브제가 황홀경을 선사해요. 우아하고 포근한 느낌의 스파 캐빈에서 이곳의 시그너처 프로그램 ‘Dior Prestige Exceptional Awakening of the Senses’를 받아보길 권해요. 디올 스킨케어 라인 중에서도 최고급 라인인 프레스티지 제품만 사용하는 트리트먼트라 더욱 감동이죠. 120분간 얼굴부터 쇄골, 등까지 프레스티지 라 크렘므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데, 크림 한 통을 다 쓴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아낌없이 발라줘요. 내 피부에 선사할 수 있는 궁극의 럭셔리죠.” 


Web www.plaza-athenee-paris.com

출처: Noblesse
전 세계 스파 어워드에서 늘 상위권에 오르는 한 헤리티지 스파.

Harnn Heritage Spa at Intercontinental Da Nang Sun Peninsula Resort

김지현 대표 “휴양지보다는 갤러리, 미술관이 즐비한 도심 여행을 선호하지만, 최근엔 둘째를 임신한 상태에서 네 살 된 딸과 함께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해 다낭으로 휴가를 다녀왔어요. 울창한 밀림의 낭만이 가득한 인터컨티넨탈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는 전용 해변을 갖춘 데다 투숙 기간 내내 모든 레스토랑과 바에서 키즈밀을 무료로 제공해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이곳에 자리한 한 헤리티지 스파는 ‘World Spa Awards 2016’에서 ‘Asia’s Best Resort Spa’로 꼽힐 만큼 자연경관과 테라피스트의 실력을 두루 인정받은 곳. “예약 시간이 되면 테라피스트가 카트를 타고 객실로 찾아와요. 이곳이 제 인생 스파인 이유는 카트를 타고 3분 정도 이동하는 이 짧은 시간이 아주 묘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이에요. 이때부터 이미 다른 시공간으로 분리되는 느낌이랄까요. 우거진 수풀 사이로 마치 외딴섬처럼 새하얀 독채가 나타나면 스파 공간에 도착한 거예요. 코에 닿는 공기의 온도, 오일 향, 부드러운 터치. 거슬릴 만한 어떤 요소도 없어요. 약 2시간 동안 식물성 에센셜 오일로 굳어 있는 림프절을 풀고, 체내의 기를 정리해 흐트러진 순환을 바로잡아줘요. 테라피스트의 리드미컬한 터치가 더해질수록 무거웠던 몸이 금세 부드럽게 풀어지고 서서히 따뜻해지죠. 테라피스트와의 궁합도 중요하기에 모두가 만족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이제껏 받아본 스파 중 가장 완벽했어요.” _갤러리 프리다  


Web www.danang.intercontinental.com/harnn-spa

출처: Nobless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