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연기래도 너무 싫은 드라마 속 진상들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프로필 사진
뉴스에이드 작성일자2018.04.17. | 119,976 읽음
출처 :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공

이제라도 어디야, 훌륭해. 고마워. 내가 더. 


드라마에는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정영인(서정연) 같은 유니콘 캐릭터도 있지만, '저 얼굴 한 번만 더 보면 없던 화도 만들어서 낼 것 같다' 싶은 진상 캐릭터도 있다.



드라마기 때문에 유난스럽게 미운 면이 강조된 감이 있겠으나 연기라는 걸 알면서도 화가 훅훅 치미고 마는 밉상 캐릭터를 모아봤다.

오 별론데
출처 :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공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남 이사

생각해보니까 대리밖에 안 되는 애가 무슨 돈이 있겠어. 내가 회식 한 번 해준 셈 치지, 뭐. 

혈연으로 높은 자리에 올라가긴 했는데 무능력에 무책임하기까지 한 남호균(박혁권). 자기 잘못을 덮으려고 아래 직원을 무능력으로 몰아간다.


하하 젠장

주요 일과는 사장 눈치 보기, 사장실 염탐 하기, 사장실에서 나오는(또는 들어가는) 정 부장 계단으로 불러내서 캐묻기 등이다. 

출처 :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공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공 차장

윤진아. 뭐하고 있어? 빨리 와? (집게 탁탁)


평소에도 진상인데 회식만 하면 더 진상이 되는 공철구(이화룡). 집게를 탁탁 소리나게 오므리며 여자 직원을 불러 고기를 굽게 한다. 


노래방에서는 테이블 밑을 기어다니다 여자 직원들 사이로 징그럽게 고개를 내밀고, 상사 옆에서 기분 나쁜 춤을 추게도 한다. 


불몽둥이


좀 더 살았답시고 앞뒤 안 맞는 어쭙잖은 인생 조언을 하는데 공감은 0%. 점심 메뉴는 마음대로 골라놓고 나눠 먹으니 좋다는 소리나 하고 있다. 

출처 : 영화 '어떤시선' 스틸컷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진아 엄마

손 꼽히는 로펌 변호사인 것도 대단한데 또 집안은 어때. 부모님이 서울대 출신이야. 더 말할 것도 없단 뜻 아니니?


진아(손예진)가 행복하길 바라는 건지, 남들이 부러워하는 결혼을 성사시켜서 본인이 행복해지고 싶은 건지 애매한 김미연(길해연), 진아 엄마다.

도리도리


진아 전 남친이 바람은 좀 피웠지만 집안 좋고, 학벌 좋고, 직업 좋으니 (진아 기분이야 어떻든 간에) 다시 잘 되길 바란다. 

준희(정해인) 네 남매를 곁에 두고 (말로는) 자식처럼 챙기지만, 제 자식들보다는 뒤처진다고 생각해 가깝게 지내는 걸 탐탁지 않아한다.


속으로만 생각하면 될 걸 굳~이 말로 자주 표현하는데 "당장은 듣기 싫어도 내 말이 진리인 줄 알게 될 것"이라며 큰소리친다.

출처 : tvN 제공

▷ '나의 아저씨' 상훈, 기훈 형제


딸 결혼식에 애비가 축의금 챙기는 게 그게 어떻게 절도야!

tvN '나의 아저씨'에 나오는 박동훈(이선균)의 짐 같은 형 박상훈(박호산) , 동생 박기훈(송새벽). 삼형제의 엄마 변요순(고두심) 표현에 의하면 " 이 고학력비잉신들"이다. 사는 꼴도 답답해 죽겠는데 몰려다니면서 술만 마신다. 

예를 들면 이런 식. 상훈은 딸 결혼식 축의금을 빼돌리다 아내한테 걸리고, 기훈은 이 광경을 보고 망신살 뻗친 엄마에게 "뷔페는 먹고 가야지"라고 철 없는 소리를 한다. 

난 안될거야

뷔페는 먹고 가야지.  아~ 쪽 팔려! 

염치는 없지만 끼니는 꼬박꼬박 챙기고, 먹고 살기 팍팍해도 술은 끊을 수가 없고. 앞뒤 안 재고 하고 싶은 말을 일단 던지고 보는 스타일이다. 

출처 : 콘텐츠UK 제공

▷ '나의 아저씨' 윤 상무

나도 가만히 앉아서 불러줄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데 니까짓게 뭐라고 날 제끼고 움직여! 싸가지 없는 XX!

직급이 높으면 일단 납작 엎드리는 전형적인 기회주의자 윤 상무(정재성).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머리가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수틀리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상한 쪽으로 속 터지게 만든다.

팔짱

입만 열면 목소리에 짜증이 있고 비겁한 (헛)소리만 해대서 일단 등장하면 속 터질 준비를 해야 한다. 

눈물바다


맘 먹고 이해를 할라치면 이해를 할 수야 있겠지만, 그래도 보면 일단은 짜증부터 유발하는 드라마 속 밉상들! 

당신이 꼽은 최고의 진상은 누구?!  모르겠어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