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송중기, K좀비, 안중근이 맞붙는다면

여름엔 팝콘 먹으러 갈 수 있겠지

19,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김재창 기자

전통적으로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이지만 올해는 사정이 조금 다르다.

    ■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대거 개봉 연기
    ■ 개학·개강 연기→여름방학 사실상 실종
    ■ "여름이라고 코로나가 괜찮겠나" 불안심리

이렇듯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심란한 시절을 보내고 있는 영화계이지만, 마냥 손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법.

신선한 소재, 탄탄한 완성도로 여름 관객들을 기다리는 영화들이 있다. 코로나19로 심란한 시절이지만, 영화만큼은 자신 있다는 분위기다.

# K좀비 클래스…'반도'

출처NEW 제공

가장 일찍 여름 개봉을 확정한 영화다. 그만큼 자신감 있단 얘기.


'반도'는 '부산행' 이후 4년을 그린 스핀 오프격 영화. '부산행'으로 전 세계를 K-좀비로 달군 연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출처NEW 제공

'반도'는 전대미문 재난 4년 후, 살아남은 자와 죽지 않은 좀비들의 사투를 그린다.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등이 출연한다.


제목이 '부산행2'가 아닌 이유는 주인공도, 이야기도 전혀 다른 영화이기 때문.

'부산행'과 세계관은 같지만 이야기가 이어지진 않아요. 캐릭터도 다르죠. 좀비 사태 이후 한국 정부 권위는 떨어진 가운데, '반도'라는 지형적 특징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남아있지 않죠. -연상호 감독

    "한국 영화는 완전 월드 클래스"(일본, 트위터_muld***)
    "'부산행' 장점을 갖고 가면서 더 많은 것들을 보여줄 것 같다"(북미, 유튜브_trc2***)
    "한국 영화와 사랑에 빠지는 것 같아"(남미, 인스타그램_cabr***),
    "이거야! 너무 오래 기다렸어"(홍콩, 페이스북_Glo***)

출처CJ엔터테인먼트 제공
# 흥행귀신, 안중근 뮤지컬로 온다 '영웅'

한국영화 최초의 뮤지컬 오리지널 '영웅' 역시 여름 개봉을 확정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 10년 넘게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원작
    ■ 존재 자체가 드라마이자 역사인 안중근
    ++'해운대',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의 흥행력

출처CJ엔터테인먼트 제공

매 작품 대중의 마음을 귀신 같이 알아채고 이를 흥행으로 이끌어낸 윤제균 감독. 그의 탁월한 흥행력은 이번 '영웅'에서도 발휘될 수 있을지 기대가 뜨겁다.

영화를 미리 본 관계자들은 대체로 '기대 이상'이라는 평이다. 


눈물과 유머가 두루 섞여 균형을 이루고, 무엇보다 뮤지컬 장르의 이질감이 우려와 달리 크지 않다는 후문.  

출처CJ엔터테인먼트 제공
뮤지컬 오리지널 캐스트인 정성화는 말할 것도 없고, 나문희 선생님, 김고은 등 배우들의 노래 실력이 정말 기대 이상입니다. 울 수밖에 없는 순간들이 여럿 있어요. - '영웅' 관계자
# 송중기와 SF가 만났을 때 '승리호'

영화 '승리호'도 여름 개봉을 목표로 한다. 


'승리호'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물로, '늑대소년', '탐정 홍길동:사라진 마을'을 연출한 조성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이 출연한다.

출처뉴스에이드 DB

한국영화 사상 최초의 '본격' 우주 영화로, 제작 단계부터 '모 아니면 도'라는 기대와 우려가 엇갈렸던 바. 


흥행력과 연기력을 두루 갖춘 배우들이 새로운 세계관과 비주얼 안에서 어떻게 빛날지 관심사다. 제작비는 240억 원 규모.

여름 개봉을 목표로 준비 중인 것은 변함 없으나, 코로나19 관련 상황은 계속 예의주시 중입니다. -배급사 메리크리스마스 관계자
# 뮬란, 모가디슈, 싱크홀

이 외에도 디즈니 영화 '뮬란', 조인성과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 차승원 주연의 영화 '싱크홀' 등이 여름 시장 개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출처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디즈니가 7월 4일 북미 개봉을 고지했으나, 한국 개봉과 관련해선 아직 본사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내용이 없어요. 한국 개봉을 확정한다면 북미와 비슷한 시기 개봉하겠죠. - '뮬란' 홍보 관계자
개봉은 아직 미정. 여름 개봉을 아직 확정한 상황은 아니에요. 코로나19 상황을 누가 예측할 수 있겠어요 - '모가디슈' 제작사 관계자
여름 개봉작으로 가장 유력한 작품이 '싱크홀'인 것은 맞지만, 아직 확정은 아니에요. - 쇼박스 관계자

By. 김수정 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