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이 배우들의 이름이 'OOO'가 된 사연

By. 뉴스에이드 강예지

13,2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연예 활동을 할 때 본명 대신 사용하는 이름, 예명!

의지왕

대중에게 직접 불리는 이름인 만큼, 예명을 정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이라고 하는데.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예명을 사용하게 된 스타들을 모아봤다. 

# 기은세 

출처기은세 인스타그램

기은세는 지난 10일 JTBC '한끼줍쇼'에 출연해 "엄마가 (예명을 쓰는 것이) 제가 하는 일에 좀 더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작명소에 가서 지었다"며 예명을 지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 강예원 

출처강예원 인스타그램

강예원은 지난달 SBS 파워FM '박선영의 씨네타운'에서 예명에 대해 "예전에 엄마가 예술 예, 으뜸 원 자로 지어주셨다. 제가 이름이 흔해서 독특한 이름으로 바꾸고 싶었다. 본명은 김지은"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명의 첫 느낌이 좋았다. 그때 당시 더 많이 여렸고 강해지고 싶었다. 그래서 그렇게 바꿨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 조진웅 

출처뉴스에이드 DB

조진웅은 지난해 KBS '해피투게더 4'에 나왔을 때 "아버지 존함을 예명으로 쓰고 있다. 본명은 조원준"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아버지 이름이 남자답고 멋있고 좋았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이름을 쓰고 싶었는데 계기가 없었다. 연극을 하다 영화로 가면서 (바꾸게 됐다)"고 예명을 사용하게 된 계기를 언급했다.   

# 박훈 

출처뉴스에이드 DB

박훈은 지난 2월 tvN '인생술집' 출연 당시 예명과 관련된 사연을 고백했다.


그는 "본명은 박원희다. 형의 이름이 박훈희였다. 형이 어릴 때 자살을 해서 죽게 됐다. 사춘기 시절에 그런 일을 겪고 배우를 하려 마음을 먹었을 때 '형 이름으로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첫 오디션 때 처음 썼던 이름이 박훈"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이름에 욕되지 않게 책임질 수 있어서" 예명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 고준희 

출처고준희 인스타그램
고준희는 과거 MBC 드라마 '여우야 뭐 하니'에서 고준희 역으로 분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예명을 정하게 되었다.

그는 지난 2017년 JTBC '아는 형님'에 나와 "본명은 김은주다. 고준희는 (드라마 속) 캐릭터 이름이었다. '여우야 뭐 하니'라는 드라마였는데 그 역할 이름이 나와 맞는 것 같아서 바꿨다"고 설명했다.   

# 한다감 

출처한다감 인스타그램

오랫동안 본명으로 연예 활동을 하다 뒤늦게 예명이 생긴 경우도 있다. 본명 한은정으로 활동했었던 배우 한다감이다. 


그는 지난 1월 MBC '라디오스타'에서 "제 이름이 좀 평범하다. 배우로서 좀 더 특별한 이름을 갖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다. 다정다감하게 다가가고 싶어서 (바꿨다). 제가 몸이 약간 약한데 좀 더 건강해지고 싶고 더 행복하게 잘 살고 싶어서 그런 좋은 의미로 바꿨다"고 털어놨다.


이어 "주민등록상 이름은 안 바꿨다. 예명을 쓰다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호적도 바꿀 생각"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