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12년전 앨범 마지막으로 컴백 안 하는 가수

다시 노래해 주길 바라...

39,8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7년 'The Cloud Dream of the Nine' 이후 3년 만에 환불원정대 멤버로서 가수로 컴백한 엄정화.

엄정화의 가수 컴백에 많은 이들이 환호했다. 가수로서, 또 배우로서도 최고의 자리를 찍은 엄정화가 아픔을 극복하고 오랜만에 노래를 하게 됐기에.

출처뉴스에이드 DB

대표적 가수 겸 배우 이승기도 무려 5년 만에 가수 컴백을 발표했다.



연기와 노래 두 가지를 다 잡았던

가수 겸 배우 스타들,

노래로 컴백해 주세요...


# 장나라

출처뉴스에이드 DB

한국 연예인 중 중국에서 최고 인지도를 자랑하는, 대륙을 휩쓸었던 원조 한류스타 장나라.


연기 활동에 전념 중인 장나라는 알고 보면 6집 가수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눈물에 얼굴을 묻을 때' 'Sweet Dream' '기도' '그게 정말이니' '4월 이야기' '나도 여자랍니다' '사랑부르기' 등 많은 히트곡을 냈고, 2002년에는 가요대상도 거머쥐었다.

가수로 정점을 찍었지만 6집(2008)을 발매한 뒤 12년 동안 7집 소식은 없다...

'슈가맨' 나올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ㅠㅠ
한동안은 노래를 전혀 부르고 싶지 않았는데 요 근래에 되게 부르고 싶은 노래가 생겼다. 그래서 발성 연습을 병아리처럼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마침 섭외가 왔다.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성공하면 다시 가수 장나라로 활동하겠다.
-장나라, JTBC '슈가맨'
얍얍
장나라 가수 컴백
기다리는 사람
나야 나...
# 이동건

"이 안에, 너 있다"

계속 가수를 했으면 성시경 못지않은 발라드 왕자로 자리했을지 모를 배우 이동건.

지금은 배우 활동에 전념하고 있지만 1998년 가수로 먼저 데뷔했다. '나의 바램이 저 하늘에 닿기를...'과 '그게 언제라도'가 성공을 거뒀다.

출처뉴스에이드 DB

귀공자 외모에 가창력도 좋아 데뷔와 함께 여심을 사로잡으며 데뷔해 무려 SBS '인기가요' MC까지 했던 이동건.

하지만 그의 음악 활동도 2000년 2집이 끝이다. 드라마와 영화 OST에 간혹 참여했지만 사실상 가수 활동은 중단한 상태다.

# 차태현

배우 차태현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던 2000년대 초반, 차태현은 그 인기에 힘입어 앨범을 낸다.

출처뉴스에이드 DB

2001년 1집 'Accident'의 타이틀곡 'I Love You'는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며 차태현의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TMI_차태현 아내가 작사한 노래임.

1집 성공으로 2집도 발매됐다. 타이틀곡 'Again to Me'가 인기를 얻었지만 이후 '복면달호' 등 OST에만 참여할 뿐 가수 활동은 사실상 접었다.

용서해줘

중년의 미성 발라드

한 번 내주라 내줘...

# 김민종

대표적인 가수 겸 배우 김민종. 많은 가수들의 모창 대상으로 명성(?)이 높은 보컬리스트다.

김민종은 '또다른 만남을 위해' '하늘 아래서' '귀천도애' '착한 사랑' '아름다운 아픔' 'You're My Life'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김민종은 2003년 8집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해'를 끝으로 개인 앨범을 내지 않고 있다.

대신 2009년 손지창과 더블루를 깜짝 재결성, '너만을 느끼며'를 리메이크하고 2012년 드라마 '신사의 품격' OST에서 '아름다운 아픔'을 다시 부르며 그의 가수 활동에 대한 팬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줬다.

2016년 '판타스틱 듀오'에도 출연해 녹슬지 않은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 손담비

출처뉴스에이드 DB

원래 꿈이 배우였지만 가수로 데뷔한 손담비. 2007년 파워풀한 크럼핑 댄스를 선보인 'Cry Eye'로 데뷔했지만 성과는 시원치 않았다...

가수로서 성공을 거둔 건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미쳤어'부터다. 2008년 손담비 전성기를 열어준 '미쳤어'의 의자 댄스는 그야말로 레전드. 수많은 패러디와 커버를 남긴 노래다.

이듬해인 2009년 발표한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인 레트로풍 '토요일 밤에' 역시 큰 성공을 거두며 여성 솔로가수의 입지를 공고히 한 손담비. 2010년에는 '아틸리싸이~' 그 노래 'Queen'을 발표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지막 가수 활동은 2013년 세 번째 디지털 싱글인 'Red Candle'. 이후 플레디스에서 배우 회사로 이적해 가수 활동은 사실상 중단했다.

춤 실력 여전한데

컴백 소취요...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