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그토록 기다린 시즌2 드라마

조회수 2020. 1. 19. 06: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리나라 대표 시즌제 드라마 인정하죠?

tvN ‘비밀의 숲’

SBS ‘낭만닥터 김사부’

넷플릭스 ‘킹덤’

한번쯤은 보고 들어봤을 드라마 제목이다.


이 드라마의 공통점이 있다.

한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것!

그리고 하나 더 있다.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는 것!

‘비밀의 숲’과 ‘낭만닥터 김사부’, 그리고 ‘킹덤’의 시청자들이라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시즌2에 대한 궁금증도 생길 수밖에.

그래서 시즌2 드라마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출처: 삼화네트웍스
낭만닥터 김사부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의사 이야기.

시즌1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출연 한석규 유연석 서현진 양세종 김민재 김홍파 진경 임원희

시즌2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출연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 김주헌 신동욱 소주연 김민재 김홍파 진경 임원희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는 올해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다. 

2017년 종영한 후 무려 3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 것.

출처: 삼화네트웍스

유인식 감독과 강은경 작가, 그리고 한석규를 중심으로 다시 뭉친 ‘낭만닥터 김사부2’.


이에 시즌1 그 이상의 감동을 주고 있다.

시즌1 끝나고 강은경 작가님과 메디컬 드라마 다시는 못하겠다고 생각했는데, 만나는 분마다 ‘시즌2를 해주면 안 되느냐’고 했다. 무엇보다 만나는 과정이 정말 행복했던 기억이 있어서 혹시 저희랑 뜻을 같이 하는 배우들이 있다면 같이 해보려고 했는데 한석규 선배님을 비롯한 돌담병원 식구들이 같은 마음이라는 것을 알았다. -유인식 감독
출처: 삼화네트웍스

유인식 감독의 말처럼 ‘낭만닥터 김사부’는 처음부터 시즌제 드라마로 생각하지 않았다. 이에 시즌1 제작까지 오래 걸린 것. 소품 역시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시즌1에서 시청자가 느낀 분위기와 정감을 되살리려 최선을 다했다. 돌담병원 세트에 있던 소품들을 그대로 살리면서 업그레이드할 것들은 했다. 구 돌담병원 멤버들의 캐릭터와 분위기, 느낌을 소환하느라 애썼다. -유인식 감독

시즌1은 최고 시청률 27.6%(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시즌2 역시 14.9%로 출발, 19.9%까지 치솟으며 절대 강자임을 과시하고 있다.


넷플릭스 '킹덤'

출처: 넷플릭스
킹덤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시즌1
극본 김은희
연출 김성훈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허준호 김성규 진선규

시즌2
극본 김은희
연출 김성훈 박인제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박병은 전지현

‘킹덤’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적인 ‘갓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오래 전부터 기획을 했지만 지상파에서는 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접촉이 왔다. 저에겐 소원 성취를 한 기분이었다. 떡밥은 시즌2에 대부분 회수가 된다. 그런데 시즌2에 끝내기 힘든 경우가 있다. 시즌3를 생각 했다기 보다는 캐릭터를 생각하다가 떡밥이 나오게 됐다. -김은희 작가
출처: 넷플릭스

시즌1은 조선의 끝 동래에서 시작된 역병이 순식간에 퍼져가고, 아침이 밝아 와도 쓰러지지 않고 몰려드는 거대한 생사역과 마주하는 절체절명의 상황으로 마무리된 바 있다. 


시즌2에서는 왕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궁으로 향하며 더 큰 스릴과 박진감을 선사할 예정.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배우 전지현이 시즌2에 출연하기 때문.

출처: 넷플릭스

특히 넷플릭스가 공개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 10선에 따르면 ‘킹덤’이 1위를 차지했다. 뉴욕타임스가 꼽은 최고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 사극의 관습을 파괴한 작품이다. 16세기 궁궐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에 좀비로 변하는 역병과 신분 계급 사이의 드라마를 더한 호러 어드벤쳐물. -뉴욕타임스

tvN '비밀의 숲'

출처: tvN
비밀의 숲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와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가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

시즌1
극본 이수연
연출 안길호
출연 조승우 배두나 이준혁 유재명 신혜선 윤세아 이규형 이경영

시즌2
극본 이수연
연출 박현석
출연 조승우 배두나 이준혁 윤세아 전혜진 최무성

‘비밀의 숲’은 2017년 방송 당시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쓰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 받았다. ‘백상예술대상’과 ‘더 서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해 미국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국제 TV드라마 TOP10’에 한국 드라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뜨거운 관심 속에 시즌2 요청이 쏟아졌다. 3년 만에 ‘비밀의 숲2’가 확정, 첫 방송을 앞뒀다. 

출처: tvN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게 눈 앞에, 그것도 명배우들에 의해 펼쳐지는 걸 보는 건 참으로 신기하고도 매혹적인 경험이었다. 이 경험을 완성시켜준 가장 결정적인 요소가 바로 시청자들이라 생각한다. 시즌2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나에겐 큰 영광이다. 감사드린다. -이수연 작가

‘낭만닥터 김사부’ ‘킹덤’ 등과 달리 ‘비밀의 숲’은 변화가 생겼다. 시즌1 안길호 감독이 아닌 박현석 감독이 합류한 것. 게다가 배우 전혜진 최무성 등의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을 예고한 상황. 

조승우 배두나 등의 연기력과 이수연 작가의 집필력은 이미 입증된 상황. 


박현석 감독이 영화 같은 드라마를 완성한 안길호 감독의 빈자리를 어떻게 채울지도 관건이다. 

출처: tvN

By. 박귀임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