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모든 예능이 잘 돼서 고민인 방송사

조회수 2018. 6. 29.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런닝맨', '정글의 법칙', '불타는 청춘', '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


이들의 공통점은? SBS가 자랑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SBS 예능의 강세는 여전했다. 그래서 남승용 예능본부장은 하루종일 싱글벙글!

출처: SBS 제공
기존 예능프로그램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고, 새롭게 선보인 '집사부일체'도 반응이 좋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시청자들이 좋아해 주셔서 몸 둘 바 모르겠습니다. 하하하. (남승용 예능본부장)

모든 프로그램이 다 잘되다 보니, 행복한 고민이 하나 생겼다고 밝혔다.

PD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더 이상 편성할 수 있는 시간대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기존 프로그램을 없앨 수도 없고요. 이것 참 큰일입니다. (남승용 예능본부장) 

지난 28일 오후 SBS 예능을 책임지고 있는 최영인, 안범진, 유윤재, 공희철, 김재혁 CP와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 예능 CP들이 들려준 비하인드 이모저모를 정리해봤다.

출처: SBS 제공


# '런닝맨'에서 선보인 패밀리 패키지 프로젝트가 호평을 받고 있는데

'런닝맨'이 오래된 프로그램이고 팬들의 기대치가 높다 보니 제작진들이 모여 회의할 때부터 고민이 많았어요. 그리고 멤버들의 케미가 좋았던 이다희, 이상엽 씨 같은 게스트들과 일회성으로만 하기에 아까웠거든요. 그렇게 시작한 게 패밀리 패키지 투어였습니다. (공희철 CP)
출처: 뉴스에이드 DB
패밀리 패키지를 하다 보니 기존 ‘런닝맨’에서 볼 수 없었던 멤버들 간 새로운 스토리가 생겨나고 서로 몰랐던 재미도 나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또 다른 장기 프로젝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하하. (공희철 CP)
출처: SBS 제공


# 김국진-강수지 커플, 결혼 이후 ‘불청’에 계속 나올 수 있는가?

신혼여행 중이라 최근 방영분에 등장하지 않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 프로그램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 중 일부는 싱글 중년들이 있는데, 결혼한 사람들이 나와야 하냐고 하셨거든요. 메인 MC인 김국진 씨도 이 부분을 신경 쓰고 계세요. (김재혁 CP)
출처: 뉴스에이드 DB
하지만 ‘불청’은 중년들이 친구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기혼자 분들도 출연했던 적도 있고요. 원칙적으로 싱글만 나와야 한다고 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 두 분의 하차 계획은 없습니다. (김재혁 CP)


# '불타는 청춘'에 특별히 섭외하고 싶은 스타가 있는지?

최성국 씨 초등학교 친구이자 첫사랑이라고 밝힌 오현경 씨가 있는데 아직 모시질 못했는데, 한 번 나오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김혜수 씨도 나오셨으면... 나이대도 저희 프로그램과 맞고. 실제로 연락도 드렸는데 아직 답이 없습니다. 하하 (김재혁 CP)
출처: SBS 제공

# '동상이몽2'에서 장신영의 아들이 공개된 점에 의견이 분분하다


장신영, 강경준 씨의 신혼 모습을 보여주려면, 아들 또한 나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양해를 구했고 신영 씨가 흔쾌히 수락했습니다. (최영인 CP)
출처: 뉴스에이드 DB
경준 씨에게 과거엔 삼촌이라 불렀던 호칭이 아빠로 바뀌면 좋아 보일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재혼하는 커플도 늘어나고 있어서 오히려 좋은 사례가 되지 않을까 생각헀습니다. (최영인 CP)
출처: 뉴스에이드 DB

# 최근 '골목식당'에 출연하는 참가자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섭외기준은?


죽어가는 골목 식당을 살리겠다는 취지에 적합한 골목들을 작가들이 직접 찾아다닙니다. 그리고 대부분 처음 장사를 하시거나 우여곡절을 많이 겪으신 분들 위주로 섭외하려고 합니다. (유윤재 CP)
방송을 보시는 분들은 이슈거리 위주로 캐스팅한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건 절대 의도하지 않았어요. 이대 편이 방영될 때만 하더라도 이 정도로 논란이 될 줄 몰랐습니다. 시청자들이 만족하는 이상적인 조건에 맞추긴 어렵겠지만, 최대한 기회 의도에 맞추려고 노력 중입니다. (유윤재 CP)
출처: SBS 제공


# 하반기에 '더 팬', '무확행', '폼나게 먹자' 공개 예정인데, 편성은 어떻게?

공중파 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하나가 자리 잡으면 오래가기 때문에 없애는 게 불가능합니다. 3개 프로그램 모두 시청자들에게 선보이려면 모두 시즌제로 운영할 예정인데요, 그나마 가능한 시간대가 오후 11시대입니다. (남승용 예능본부장)
그리고 프로그램 편성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는 추석 연휴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하나 정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남승용 예능본부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