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여전히 재결합 요청 쏟아지는 그룹 4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67,8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토토가’와 ‘슈가맨’을 앞세워서 해체한 과거 인기 그룹들의 재결합 열풍이 여러 차례 휩쓸고 지나갔다.


덕분에 많은 1세대 그룹들을 다시 만날 수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재결합의 기약이 없는 팀들이 있다.


해체한 지 10년 이상이 지났지만 여전히 팬들의 재결합 요청이 쏟아지고 있는 그룹 4팀을 모아봤다.

출처옥주현 인스타그램

# 핑클


S.E.S.와 함께 1세대 걸그룹 양대산맥이었던 전설적인 팀이다. 이효리, 성유리, 옥주현, 이진까지 4명의 멤버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자리 잡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지만 여전히 핑클을 그리워하는 팬들이 많다.


그런데 최근 핑클 멤버들이 제주도 이효리 집에 모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데뷔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난 것. 이들이 함께 찍은 사진에 여전히 핑클 재결합을 바라는 댓글이 가득하다.

출처옥주현 인스타그램

출처베이비복스 앨범 재킷

# 베이비복스


걸그룹 중 독보적인 콘셉트로 사랑받은 팀이다. 꾸준히 재결합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멤버들 역시 사이가 돈독한데다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좀처럼 진척이 되지 않아 팬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멤버들 역시 인터뷰를 통해 베이비복스 재결합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 마다 ‘팬들을 위해 추억을 소환해야 할지, 당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추억으로 남겨둬야 할지 고민의 기로에 빠져있다’는 뉘앙스의 대답을 남기고 있다.

출처샤크라 앨범 재킷

# 샤크라


독특하고 이국적인 콘셉트로 사랑받은 걸그룹이다. 배우로 전향한 멤버 정려원과 예능을 통해 종종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황보 외에 다른 멤버들의 소식은 뜸한 상황이다.


정려원 역시 샤크라 재결합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좋은 추억이지만 지금은 다들 각자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다.

출처샵 앨범 재킷

# 샵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혼성 그룹이다. 멤버 간의 불화로 대대적인 기자회견을 하고 해체하게 됐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멤버들 간의 앙금도 서서히 사라지게 됐다.


멤버 이지혜는 지난해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멤버 장석현과 만나 샵 재결합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드러내기도 했지만, 재결합 의향을 묻는 인터뷰 마다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곤 했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