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다시 시작된 '제2의 강다니엘' 찾기 프로젝트

By. 뉴스에이드 김경주

18,8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밤 주인공은 나야 나! 나야 나! ♪♬"

이 노래를 부르며 탄생한 '국민 센터' 강다니엘!

출처뉴스에이드 DB

그리고 그런 그를 만들어낸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


걸그룹 멤버들을 발탁했던 '프로듀스 101 시즌 1'과 지난해 방송된 '프로듀스 48'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프로듀스' 그 4번째 프로젝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름하야 '프로듀스X101'. 과연 '제2의 강다니엘'이 탄생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출처Mnet 제공

얼마 전 '프로듀스X101'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야광봉

내달 3일로 예정된 첫 방송 날짜가 다가오고 있음이 실감 나는 대목이다. 


그래서 첫 방송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지금, 지금까지 공개된 '프로듀스X101'의 정보들을 한 번 정리해볼까 한다. 


다시 한번 '국민 프로듀서'가 되기 전 연습생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면서. 

이번 '프로듀스X101'에는 총 47개의 소속사가 참여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여해 워너원이 된 멤버들이 소속됐던 소속사들도 눈에 띈다. 


박지훈의 소속사 마루기획부터 이대휘-박우진의 소속사인 브랜뉴뮤직, 배진영의 소속사 C9 등등. 

출처인피니트 공식 인스타그램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연습생을 참가시킨 소속사는 울림!


인피니트,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등이 소속돼 있는 곳으로 울림은 이번 '프로듀스X101'에 총 6명의 연습생을 참가시켰다. 

출처Mnet '프로듀스X101' 공식 인스타그램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하나가 바로 개인 연습생!


소속사 없이 개인 자격으로 서바이벌에 참가한 연습생들도 많다. 올해에는 총 9명의 개인 연습생이 데뷔를 위해 도전할 예정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 2' 당시 현직 아이돌이었던 뉴이스트와 핫샷 멤버들이 연습생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것 기억하시는지.

올해 '프로듀스X101'에도 전현직 아이돌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101명의 연습생 중 전현직 아이돌은 총 9명이다. 현재 빅톤이라는 그룹으로 활동 중인 한승우, 최병찬이 이름을 올렸고,

출처빅톤 공식 인스타그램

업텐션이라는 그룹으로 활동 중인 김우석(우신), 이진혁(웨이)도 '프로듀스X101'에 참여했다. 

출처업텐션 공식 인스타그램

이밖에도 인투잇으로 활동 중인 김성현과 마이틴으로 활동 중인 김국헌, 송유빈 등도 찾아볼 수 있다. 


전현직 아이돌뿐만 아니라 특이한 이력을 가진 한 명이 유독 눈길을 끄는데 그 주인공은!

출처이유진 인스타그램
깜짝이야
(수한이가 왜 여기서 나와...?)

그렇다. JTBC 'SKY캐슬'에서 치명적 귀여움으로 사랑받았던 수한 역의 배우 이유진이 연습생으로 아이돌 데뷔에 도전한다. 

마침 또 피라미드네... ㅎㅎ


이번 '프로듀스X101'에서는 중간 말고 꼭대기에 앉길 바라면서!

지난달 첫 촬영을 시작하면서 합숙 중인 '프로듀스X101' 연습생들. 


현재 계속 녹화를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때문에 '프로듀스X101' 측에선 첫 촬영 이후 꾸준히 새로운 영상들을 공개하고 있다. 


타이틀곡 무대 영상부터 무대 영상에 빠져선 안 될 개인 직캠 영상, 그리고 히든 박스 미션 영상과 최근 '막지 마' 영상까지!


첫 방송 전이지만 연습생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에서 현재까지의 조회수 1위 연습생을 한 번 알아봤다. 


우선 Mnet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라와 있는 연습생들의 개인 PR 영상 조회수 1위는!

태국에서 온 Chandelier Musci 연습생 픽이다.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프로필에 따르면 픽은 현재 나이 19살. 186cm에 71kg이라는 완벽한 피지컬을 갖춘 연습생이다. 


현재(4월 19일 기준)까지 조회수 1,176,856회를 기록 중에 있다.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선 이유진 연습생의 자기소개 영상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좋아요 수 역시 압도적!


스페셜 영상으로 공개된 '과자 가_지마!' 영상에선 온라인 포털 사이트 기준, 위에화 조승연 연습생의 영상이 가장 높다. 반대로 좋아요 수는 울림의 차준호 연습생이 가장 높은 하트 수를 기록 중이다. 


또 다른 스페셜 영상 '국프님에게 가는 길 막_지마!' 영상에선 위 김요한 연습생이 조회수 1위와 좋아요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제일 관심이 가는 건 개인 직캠 영상의 조회수일 텐데. 

 

타이틀곡 '_지마'의 개인 직캠 조회수 1위는 iME KOREA 이세진 연습생이 차지했다. 


이세진 연습생은 배우로 얼굴을 알린 바 있는데, 이번 '프로듀스X101' 참여로 아이돌에 도전하게 됐다. 


개인 직캠 좋아요 수는 울림의 차준호 연습생이 제일 많다. 

지금까지 공개된 '프로듀스X101'의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전 시즌과는 달리 타이틀곡 센터 자리를 연습생들이 아닌 국민들이 직접 투표로 선택했다는 점이다. 

때문에 제작진은 센터 후보가 된 A등급 연습생들의 센터 영상 평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그래서 알게 된 A등급 연습생들. 

AAP.Y 강현수, 스타쉽 문현빈, 함원진, DSP 미디어 손동표, 이준혁, PLAN A 최병찬, 한승우, 뮤직웍스 송유빈, 김국헌, 티오피미디어 이진혁, 김우석, NEST 박윤솔, 브랜뉴뮤직 김시훈, 쏘스뮤직 김현빈, 개인 연습생 최수환 등 총 15명이 A등급 평가를 받았다. 

탄탄한 실력을 지닌 A등급 연습생들. 과연 이 중에 제2의 강다니엘이 있을지!!


하지만 다른 연습생들에게도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강다니엘도 맨 처음 등급이 A는 아니었다는 사실. (빠밤)

격한 예스

국민 투표를 통해 선출한 첫 번째 '프로듀스X101'의 센터, 바로 DSP 미디어의 손동표다. 

출처Mnet '프로듀스X101' 공식 인스타그램

손동표는 '프로듀스X101' 타이틀곡 '_지마' 무대에 당당히 센터로 올라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참고로 '_지마'는 글레디에이터 아레나 EDM을 기반으로 화려한 신스와 라틴 느낌의 플라맹고 기타가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곡. 


제목처럼 후렴구에 '포기하_지마', '세상에 지_지마', '두려워하_지마', '손을 놓_지마' 등의 가사로 연습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렇게 첫 센터까지 정해진 '프로듀스X101'!


이제 마음속으로 자신만의 PICK을 정해놓고 첫 방송을 기다리면 될 텐데. 혹시 투표 방법이나 진행 방식 등에 변화가 있지는 않을까? 

이전과는 무언가가 달라질 텐데요, 그건 첫 방송 즈음에 있을 제작발표회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프로듀스X101' 관계자, 이하 동일)
아하
현재 계속 녹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말씀드리기 힘들고 본방송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많은 기대 바랄게요!"

출처Mnet 제공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