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공개했다 대작 의혹 휩싸인 7살 어린이

조회수 2021. 2. 10.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렇게 잘 그린다고? 포토샵 아냐?"

7살짜리 어린이가 그린 그림이 공개되자, 외국 온라인 상에서 의혹이 일었다. 누군가 대신 그려준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다.

그림의 주인공은 할리우드 리얼리티 스타 킴 카다시안과 래퍼 칸예 웨스트의 딸인 노스 웨스트.

킴 카다시안은 8일(현지시간)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림 하나를 게재한다.

출처: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설산과 강, 꽃, 나무가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풍경화다. 그리고 이런 메시지가 적혀있다.

"나의 작은 예술가 노스"

노스 웨스트는 2013년생으로 만 7세. 어린 나이에 수준급 그림 실력을 자랑했다. 

출처: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그런데 너무 잘 그린 탓일까, 의혹의 시선을 보내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한 네티즌은 그림에 대해 트위터에 이런 글을 올렸다.
"노스 웨스트가 어떻게 이 그림을 그리지 않았을지 생각하느라 일을 못 하겠다. 노스 웨스트가 밥 로스처럼 그림을 그렸다니...나는 25살에 막대기나 그리고 있는데 말이야!"

또 다른 네티즌은 합성 의혹을 제기하기도.

"그림을 확대해서 보면 'North=)'(서명) 가장자리에 투명한 게 보인다."

아예 대작이라고 확신하는 이도 있었다.

"킴 카다시안의 아이는 이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포토샵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안 보인다면, 당신이 킴 카다시안이다."
출처: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많은 이들이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노스 웨스트가 이 그림을 그린 게 맞다고 증명하는 인물이 등장한다.

출처: 캠린 프레드 틱톡

틱톡 유저 캠린 프레드는 9일, 자신의 틱톡 계정에 노스 웨스트가 밥 로스 스타일의 그림을 직접 그린 것이 맞다고 설명한다.


자신이 엄마가 노스 웨스트의 그림 선생님이라면서.

찐이다!
자신 역시 엄마에게 풍경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웠고, 그 방법을 2주 전 노스 웨스트가 배웠다고 한다.
엄마는 30년 동안 미술 선생님을 해왔고, 누구든 엄마의 그림 수업에 오면 처음에 이것과 똑같은 그림을 그리는 법을 가르쳐줘요."
출처: 캠린 프레드 틱톡

자신이 2009년 어린 시절에 그렸던 그림도 인증했다. 노스 웨스트와 똑같은 그림이다.

또 한 명의 증인이 나타난다.

킴 카다시안의 절친 트레이시 로물루스.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노스 웨스트가 자신의 딸과 함께 미술 수업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두 아이가 함께 미술 수업에서 유화 기법을 배우고 있다고.

출처: 트레이시 로물루스 인스타그램
"몇 주마다 한 번씩 그림 하나를 완성하는데, 스스로를 매우 자랑스러워한다...아이의 능력에 대해 의심하지 말아달라. 그건 아이들이 큰 꿈을 꾸지 못하고,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노스 웨스트의 엄마 킴 카다시안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출처: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내 아이들 가지고 장난치지 말라.

노스는 그 그림을 정말 열심히 그렸다. 완성에 몇 주가 걸렸다. 엄마로서, 아이의 작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그런데 언론과 SNS에서 아이가 실제로 이 그림을 그렸는지에 대해 분석하는 걸 보고 있다. 어떻게 아이들의 멋진 작품을 가지고 멋지지 않다고 비난하려 하나?

자신의 부정적임을 부끄러워하고, 아이들이 훌륭해질 수 있음을 받아들여라.

노스 웨스트가 그린 그림이 맞다."

엄마의 분노를 유발하며 결국 아이의 미술 선생님 딸까지 등판해 해명을 해야 했던 대작 의혹 해프닝.

셀럽 딸로 살기 쉽지 않다...

한편, 킴 카다시안과 칸예 웨스트 부부는 2014년 결혼해 2녀 2담을 두고 있다. 최근 이혼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