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개냄새, 짝수..강박증 시달리는 스타들

조회수 2019. 6. 10. 06: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김수정

누구나 참을성의 마지노선(?)이 있는 법. 유독 못 참겠는 것들!! 혹은 안 하면 직성에 안 풀리는 것들!!을 우리는 강박증이라 부른다. 

유명인들도 예외는 아니다. 개냄새 강박증, 숫자 강박증부터 축구 골 넣는 강박증까지. 세상 별의 별 강박증이 다 있다. 유명인들의 범상치 않은 강박증들을 살펴봤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축구 골 넣는 장면이 30년 넘게 머리에서 떠나질 않아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의 주인공 봉준호에게는 '축구 골' 강박증이 있다. 축구에서 골 넣는 장면이 1985년부터 지금까지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그의 머릿속을 기생하고 있단다.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예를 들면 이런 것?
"축구 관련 강박이 있어요. 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골을 넣는 장면을 머릿속으로 계속 반복하고 있어요. 중단이 안 돼요. 신경정신과 의사 선생님은 그걸 굳이 멈추지 말고 오히려 유튜브에서 축구 동영상을 찾아보거나 축구 그림을 그리래요."

출처: KBS2 '안녕하세요' 캡처
저 개냄새 강박증 있어요.(응?)
출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캡처

강아지 강씨, 개통령 강형욱 동물 훈련사는 개냄새 강박증이 있다. 이게 무슨 강아지 풀 뜯어 먹는 소리????!!!!인가 싶겠지만 사실이다. 

출처: 강형욱 인스타그램

강형욱은 아픈 개냄새를 유독 싫어한단다. 아픈 개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긴 강박증이라고..(또르르) 강아지 변을 직접 맛(!)보고 냄새를 맡으며 건강 상태를 체크한다는 강형욱. 역시 개통령 수식어는 괜히 붙은 게 아니다.


숫자 3에 집착해요. 팔로워 수도 3으로 끝나야 직성에 풀려요
출처: 뉴스에이드 DB

연예계 대표 동안스타 최강희는 숫자3 강박증이 있다. 메신저 친구 수, 팔로워 수, 게시물 수 끝자리를 3으로 맞춰야 직성에 풀린다고. 친구 한 명이 추가되면 한 명을 지워서 3으로 맞춰야 한단다. (언팔당한 친구 불쌍...)

출처: 최강희 인스타그램
숫자3 집착녀 근황.jpg
오? 끝자리가 3이 아니잖아? 강박증 벗어나려 노력 중이라더니.. ★축★탈출★

모든 물건이 짝수로 세워져 있지 않으면 불안해요 
출처: 뉴스에이드 DB

맨유 전설 데이비드 베컴은 짝수 강박장애를 앓고 있다. 음료수, 옷, 잡지 등 모든 물건이 짝수로 세워져 있지 않으면 불안해 참을 수 없다고 호소한 베컴. 


그냥 정리벽 아니냐고? 냉장고에서 음료수를 한 캔 마시고 홀수가 되면 나머지 한 캔을 휴지통에 버려 짝수로 맞춘단다(...). 엄마 등짝 스매싱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출처: 데이비드 베컴 인스타그램
짝수 강박장애 때문에 아내 빅토리아와 이혼법정까지 갈 뻔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