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로 슬럼프를 극복했다는 배우

조회수 2018. 10. 1. 1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에이드픽]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종영 후 만난 조우리는 마냥 밝아보였다. 


얘기를 나누다 보니 그제야 알았다. KBS '태양의 후예' 이후 1년 정도 작품 활동을 하지 못하고 깊은 슬럼프에 빠져 있었단다. 

출처: 최지연 기자

우울했던 그 시간, 조우리의 좋은 친구는 넷플릭스와 자기계발서였다. 지금도 미드에 쑥 빠져 산다는 '미드 마니아' 조우리가 추천한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명품 TV시리즈다. 

출처: 가십걸 공식 페이스북
# 가십걸
틴에이저 막장드라마인데 그게 또 재미있어요. 끝도 없이 '얘는 과연 어떻게 될까' 궁금해져서 보게되요." (조우리)

첫 번째 추천작은 '가십걸'. 이미 국내에 많은 마니아가 있는 틴에이저 TV시리즈다. 그렇다. '이 구역의 미친*는 나야'로 유명한 바로 그 드라마다. 


만만찮은 성깔과 개성으로 무장한 뉴욕 상류층 자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우정(?)은 대체 어떻게 '굴러' 가는지  욕하면서도 보게 될 것.  

출처: '기모한 이야기2' 포스터
# 기묘한 이야기
생각지도 못한 장르물이에요. 그래서 여름에 봤는데 약간 공포감이 있어서 시원해지는 기분을 받을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조우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980년대 미국의 작은 마을 호킨스에서 사라진 소년을 찾는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스릴러다. 


미스터리, 호러, SF 장르가 혼합된 독특한 작품. 많은 시청자들이 그 '쪼는 맛'에 중독되어 정주행했다는 드라마다. 

# 브레이킹 배드
주인공의 연기 변화가 압권입니다. 시즌마다 변하는 그 모습이 보면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 그 점이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연기하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더 그렇죠." (조우리)

시한부 판정을 받은 화학 교사가 제자에게 함께 마약을 만들어 팔 것을 제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조우리가 반했다는 월터 화이트 역의 브라이언 크랜스턴의 연기가 압권이다. 

출처: '뱀파이어 다이어리' 공식 페이스북
# 뱀파이어 다이어리
여주인공이 너무 예뻐서 보는 내내 시간이 가는 줄 몰랐어요. 또 다른 '얼굴천재'가 나옵니다." (조우리)
조우리가 극찬한 얼굴천재 니나 도브래브와 이안 소머힐더, 폴 웨슬리 주연의 드라마다. 

제목 그대로 두 뱀파이어와 인간의 로맨스를 담은 작품. 국내에서는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비교되기도. 
출처: '빨간머리 앤' 공식 페이스북
# 빨간 머리 앤
풍경이 정말 예쁩니다. 보면 힐링이 되는 드라마예요. 여행과 풍경을 보는 걸 좋아해서 '빨간 머리 앤'을 보면서 대리만족하고 있어요." (조우리)

우리가 아는 바로 그 '빨간 머리 앤' 이야기다. 오누이가 사는 초록지붕집에 입양오게 된 고아소녀 앤의 성장기를 담았다. 


마을 풍경과 의상, 배우들의 외모까지 소설 독자들이 상상하던 '빨간 머리 앤'이 완벽하게 되살아난듯한 드라마다. 

출처: '모던패밀리' 공식 페이스북
보다보면 아무생각없이 즐거워지는 시트콤입니다. 가족들끼리 케미스트리도 좋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요." (조우리)

마지막 추천작은 '모던 패밀리'. 무려 열 시즌이나 이어진 인기 시트콤이다. 엄청나게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벌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웃기고 황당한 가족 안에서의 사건들을 편안-하게 볼 수 있다. 


가족시트콤이지만 15세 관람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