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평행세계 요주의 인물로 떠오른 형사

조회수 2020. 5. 14.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신재, 아니 김경남이 누군지 궁금하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게들!

[입덕안내서]

출처: SBS
SBS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 요주의 인물(!)이 된 강신재(김경남).

왜냐고? 이림(이정진), 이곤(이민호) 이외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을 넘나든 또 다른 인물이기 때문.

_SBS: “내가 자네의 주군인 듯 싶거든” 이민호, 김경남에게 대한제국 존재 확인

헐?
신재가 대한제국 출신?
대한민국 사람 아니야?
출처: SBS

강력계 형사+정태을(김고은) 남사친인줄만 알았는데...!!


충격적인 출생의 비밀을 공개한 강신재. 알고보니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건너왔다.


이 때문에 '더 킹: 영원의 군주' 후반부 스토리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로 떠올랐다. 

출처: SBS

강신재를 연기하는 김경남의 입덕안내서를 쓰게 된 이유는 단순히 '더 킹: 영원의 군주'에 출연하고 있어서만은 아니다.


오래 전부터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며 "연기 정말 잘한다. 앞으로 잘 될 것 같다"는 촉이 왔기 때문.

한 단계, 한 단계 거쳐
대작 주연까지 꿰차는 걸 보며
내심 기뻤던 1인, 나야 나.

그래서 이번 기회에 김경남을 온동네에 소문내고자 직접 소개해본다.

출처: 그래픽= 계우주 기자

Who is 김경남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먼저, 김경남의 신상을 털어봤다. 


서울 경(京)남녘 남(南)을 쓴다. '남'자 돌림이어서 탄생한 이름으로,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주셨다.


고향은 서울이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누나 둘(집안에서 막내!)


그리고 귀여운 조카 한 명이 있다! 종종 김경남의 SNS에 귀염뽀짝한 아기 사진이 올라오는데, 바로 조카였던 것.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조카바보♥ 김경남
이 사진은 극히 일부일뿐
김경남의 ★그램을 찾아보면
조카사랑이 묻어나온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김경남의 취미는 산책이다. 요즘 걷는 데 푹 빠진 상태라고.


+ 시간 날 때마다 영화, 드라마 등 집에서 본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학창시절의 김경남은 어떤 사람이었을까.

평범한 학생이었던 것 같아요. 초등학교, 중학교 때는 장난끼도 있었고요. 고등학교 때는 조용했으나, 절친들에겐 편한 친구? (웃음)

동네 친구들과는 지금도 끈끈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김경남-

동네 친구들 뿐만 아니라 과거 함께 작품활동 했던 배우들과도 돈독하다.


지난해 방영된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배우들과도 끈끈함 유지중.

연기자가 된 특별한 계기는 없다. 어렸을 때부터 연기를 하고 싶었고, 자연스레 연기학과에 진학한 것.


현재 연극단 '극발전소301' 정단원으로 해마다 한 작품씩 소화해왔다.


올해는 '더 킹: 영원의 군주' 촬영 때문에 연극무대에 오르지 못하고 있으나, 극단을 향한 애정은 여전하다.

웃음이 매력적인 열정훈남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김경남이라는 사람이 어떤 매력을 지녔는지, 좀 더 깊게 파헤쳐봤다.


먼저 훈남형 외모다. 눈코입 모두 도드라지는 서구형은 아니지만, 저마다 개성을 지녔다. 주위에 있을 법한 현실 훈남형 스타일.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그리고 웃는 얼굴이 매력적이다. 특히, 웃을 때 반달형 눈꼬리와 입모양이 치명적. 그래서 계속 바라보게 된다.


여기에 182cm의 키, 탄탄한 몸매를 갖추고 있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김경남에게 자신의 매력이 무엇인지 물어봤다.


그는 열정, 성실, 긍정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게 내 매력이다'라고 깊게 생각해 본 적은 없어서 제 입으로 매력을 말하기가 어렵네요. 하하하. (웃음)

제가 자신있는 건 어디서든 누구와든 열심히 꾸준히 즐겁게 하는 거예요! -김경남-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옆에서 지켜본 소속사 관계자에게도 같은 질문을 물어봤다.

무뚝뚝한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면 뒤에서 따뜻하게 챙겨주는 성격이예요. 이걸 '츤데레'라고 하죠? 하하. 이 점이 경남 씨의 심쿵포인트!

그리고 친해진 사람에게는 장난스럽고 귀여운 모습도 보여줘요. -소속사 관계자 A-

같은 남자가 보더라도 남성미가 넘쳐나요. 시원하고 화끈한 면도 있고요. -소속사 관계자 B-

딱 4편 보면 김경남을 알 수 있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뭐니뭐니해도 김경남의 강점은 '연기를 잘한다'.


과거 '피고인'에서 차선호(엄기준) 수행비서로 등장할 때, 김경남을 잊을 수 없다.


선호의 쌍둥이동생 민호의 악행을 잘 모르는 척 하면서, 비밀리에 박정우(지성)의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언더커버로 반전을 선사했기 때문.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현재 방영 중인 '더 킹: 영원의 군주'를 제외하고, 김경남에게 입덕용 셀프추천작 3편을 질문해봤다.


하나하나 소중한 작품들이었기에 고르기 매우 힘들었다는 김경남. 고심에 고심을 거듭해 4편을 꼽았다.

tvN: 준호♥제희? 큐피드가 된 준돌!

김경남이라는 배우를 대중에게 처음 알렸던 '슬기로운 감빵생활'.  극 중 이준호(정경호)의 동생이자 김제혁(박해수) 쳐돌이 이준돌로 분했다. 

제혁이가 난감한 상황에 빠지면 누구보다도 앞장서 그를 열혈대변하고, 준호와 제희(임화영) 커플의 큐피드로도 활약했다.

TMI 하나. 김경남은 준돌이를 연기하면서 그처럼 무언가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고.

MBC: 김경남, 서정연 가게로 찾아와 소란 "아버지가 안부 전해달래요"

보기 드물게 김경남의 악역 연기를 만날 수 있는 '이리와 안아줘'도 입덕용 추천작이다.

알고보면 이복동생 윤나무(장기용)을 향한 편애 때문에 삐뚤어지는 인물로 회를 거듭할 수록 짠내가 풀풀 난다.

김경남의 복합적인 감정 연기를 감상하고 싶다면, 꼭 봐야한다. 그가 왜 신인상을 받았는지 쉽게 이해할 것이다.

_SBS: “너의 모든 게 좋다” 김경남이 이수경을 좋아하는 이유

'여우각시별'에선 사명감 넘치고 따뜻하고 섬세한 보안팀 요원 에이스 오대기를 소화했다. 


특히, 무뚝뚝한 후배 나영주와의 러브라인은 보는 이들마저 미소짓게 만들었다. 


이수연(이제훈)♥한여름(채수빈) 못지않게 이 두사람도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할까 조마조마했다. 

MBC: (☆장풍사이다☆) 김동욱+김경남 승리의 쌍윙크 작렬!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천덕구가 빠질 수 없지!


김동욱과의 브로맨스부터 설인아와 러브라인, 사이다스러운 액션, 차진 코믹 연기까지 종합선물세트를 선사했다. 


해당 작품을 통해 김경남은 시청자들로부터 주연감으로 손색없다고 호평 받았다. 

출처: 김경남 인스타그램

그의 신상부터 매력, 그리고 필모그래피까지 파헤쳐보니 김경남이 어떤 사람인지 확실히 보인다. 그가 현재 위치까지 올라오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앞으로 이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자, 더욱 잘 될 배우가 될 것이라 의심치 않는다.

By. 석재현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