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절대 타협없는 확고한 탕수육 부먹파 배우

By. 뉴스에이드 박현민

52,7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생활밀착형 소재인 편의점.


이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SBS '편의점 샛별이'는 금토 프라임 시간대 9%대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다.

출처SBS

그곳에는 똘기 충만 4차원 아르바이트생 정샛별(김유정 분), 그리고 소심하고 허당 (하지만 훈남인) 편의점 점장 최대현(지창욱 분)의 합이 있다.

특히 지창욱은 지나치게 잘생긴 외모로 소화 가능한 배역이 극히 제한적이라는 업계의 편견을 깨고, 뭔가 좀 많이 부족한(!) 어리바리 점장 최대현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누워서 과자먹기
(*이게 본래 배우 성격인가 싶을 정도)

출처SBS
잘 생각해보면 지창욱은 늘 그랬다.

'웃어라 동해야'에서는 그가 동해였고,
'기황후'에서는 그가 딱 타환이었다.
그리고 지금은 그냥 최대현 그 자체다.

출처지창욱 인스타그램

'편의점 샛별이'를 보다가 문득,

진짜 지창욱에 대해 궁금해할 모두를 위해 준비했다.

소속사와 배우 본인 피셜까지 총동원한 지창욱 TMI(Too Much Information)다.

출처영화 '조작된 도시' 스틸

- 본명이 지창욱이다. 1987년생 7월 5일생, 토끼띠, AB형.


- 동갑인 배우는 이승기, 곽시양, 안재현, 주원, 서인국 등이 있다. 가수는 박재범, 가인, 빈지노 등.

출처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 데뷔 뮤직비디오 박정현&다이나믹듀오 'Are you ready'다. 해당 노래는 에이즈 예방을 위한 캠페인 노래로 다이나믹듀오가 작사·작곡했다.


- 데뷔 영화는 독립영화인 '슬리핑 뷰티'(2008)로 진서 역 을 맡아 이나리 배우와 호흡했다.


- 데뷔 드라마는 KBS2 '난 내게 반했어'(2008) 이필립 역이다. 8회차 정도 등장했다.

출처'기황후' 스틸

- '웃어라 동해야' 동해 역으로 인지도가 높아져, '동해'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고려했다고 한 인터뷰에서 농담처럼 말했다.


- MBC '기황후' 타환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당시 이상형으로 하지원을 꼽았는데, 밝고 긍정적인 것이 이유였다.


- 소통이 가능하면 국제연애도 괜찮다.

출처'THE K2' 스틸

- 피부가 하얀 편이다. tvN 'THE K2' 구릿빛 피부는 태닝을 세 차례 한 결과물이라고.


- 탕수육 확고한 부먹파다. "탕수육은 원래 부어먹는 음식이다"라고 강조.


- 당근을 안 먹는다.

- 배우 류덕환과 같은 중고등학교 출신이다.


- 고등학교 때 처음 배우가 되고 싶다 생각했다. 특별한 계기는 없다. 고3 당시 연극영화과를 가겠다고 했을 때, 어머니의 반대가 심했다. (*고등학교 시절 반에서 5등 안에 들었다.)


- 류덕환의 추천으로 연기 학원을 다니게 됐고 무사히 합격했다.


- 학창 시절에 삭발 스타일. 뒤통수 흉터로 별명은 저금통.

분노의 밥상
(별명 지은 사람 나와)

- 웬만한 가수보다 가창력이 좋다. 덕분에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OST를 다수 소화했음. 팬미팅도 콘서트 형식을 활용하는 경우가 있음.


- 스스로 꼽은 연기인생 터닝포인트는 뮤지컬 '그날들' 이다. 뮤지컬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편이다.


- 뮤지컬 '쓰릴미'에서 강하늘과의 키스신을(그것도 딥키스) 3개월간 소화했다.

출처지창욱 인스타그램

- 반려견 이름은 꼬마. 종은 제들링턴 테리어다.


- 집에서는 헐렁한 반팔, 무릎나온 운동복 차림을 하고 있다. (하지만 잘생김을 입고 있...)


- 어깨넓이가 52cm로 공식 어깨깡패.

출처뉴스에이드 DB

- 배우 주원이 조교로 있던 3사단 훈련소에 입소했다. 이후 육군 제5포병여단으로 자대를 배정받고 병장으로 만기전역했다.


- 군대에서 라면과 냉동식품으로 12kg이 쪘다 . 입대 전 치킨, 피자를 안 먹었는데 군대에서 먹기 시작했다. 제대 후에도 이를 엄청 먹는다고.


- 군 시절, 평창올림픽 홍보영상에 출연했다.

- '수상한 파트너' 출연 인연으로 이덕화와 친분이 두텁다. 이 때문에 전역한 지창욱의 첫 번째 예능 출연은 '도시어부'였다.


- 종교는 불교다.

출처지창욱 인스타그램

- 취미로 바이크를 즐긴다.


- 뮤덕이라 뮤지컬 공연장에서 자주 목격된다.


- 어렸을 적 조승우의 팬. 언젠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보고 조승우에게 사인을 받은 에피소드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승우가 진짜냐고 몇 번 되물었다고.)


출처지창욱 인스타그램

- 현재 휴대폰의 배경화면은 기본 바탕화면 이다.


- 편의점 알바는 해본 적이 없다. (*지창욱의 매니저가 20대에 편의점에서 일했다. 드라마 속 '달식'처럼 폐기를 얻어먹곤 했었다고. )


- 카페, 택배 상하차, 무대 전환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알바를 경험했다. '뽀로로'와 '요술램프' 무대 전환과 크루 알바는 색다른 경험, 택배 상하차 알바가 가장 힘들었다.

출처SBS '편의점 샛별이' 스틸

- 편의점 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라면이다.


- 편의점 음식 꿀조합 레시피 중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가장 '맛의 정석'이라고 생각한다. 짜파게티의 짜고 약간 단맛과 향에 살짝 매콤한 맛까지 맛의 정석이다.


- 먹는 걸 좋아하는데 식사 메뉴를 정말 못 고른다. 혼자 고민하다가 끼니 때를 놓친 적이 있을 정도다. (*그래서 보통 스태프가 추천하는 메뉴를 먹는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