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바른말 잘 하는 스타들

조회수 2018. 3. 15.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방송에 남을 비하하거나 놀리는 자극적인 언어가 판치는 요즘이다.


바르고 고운 우리말 사용으로 두각을 드러낸 스타들을 모아봤다.


# 김국진

출처: 뉴스에이드DB



지난 2013년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진행 당시 푸른미디어 언어상을 수상했다. 따뜻한 말로 출연자의 대화를 이끌어내며, 비속어나 거친 언어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출연자가 이런 말을 사용할 때 바로잡아주는 역할로 프로그램의 품격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효리

출처: 뉴스에이드DB






솔직한 화법을 구사하는 스타지만 거칠지 않고 센스 있는 표현을 구사하는 스타다. 


‘매직아이’ 진행을 맡으면서 어려운 주제를 쉬운 언어로 이야기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공로로 2014년 푸른미디어 언어상을 수상했다.





# 김생민

출처: 뉴스에이드DB


시청자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화법을 구사하는 스타다. 지난 2015년 푸른미디어 언어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표현력을 사용하며, 상대를 비하하는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평을 받았다.

# 사미자

출처: 뉴스에이드DB


뜻밖의 우리말 달인이다. KBS 퀴즈프로그램인 ‘우리말 겨루기’의 첫 번째 연예인 우승자다.


지난 2016년 조영구, 박슬기 등과의 대결에서 승리해 상금 1000만원을 거머쥐었다. 평소 꼼꼼하게 ‘우리말 겨루기’를 시청하고 공부했을 만큼 저력 있는 실력자다.

# 유병재

출처: 뉴스에이드DB


2018년 ‘우리말 겨루기’ 첫 달인에 등극해 상금 1000만원을 거머쥔 인물이다. 


방송 작가 출신인 만큼 평소 바르게 우리말을 쓰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한다. 원고를 집필하거나 SNS에 글을 올릴 때도 꼭 사전을 확인했던 습관이 우승의 비결이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