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김병만도 두 손 들었다는 리얼리티 예능

조회수 2018. 7. 13. 08: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출처: tvN

자타공인 '생존왕' 김병만이 이제는 지구를 넘어 가상 우주체험에 도전한다.


그동안 어떤 곳에서도 쉽게 적응해 대원들을 잘 이끌어왔기에, 화성과 가장 환경이 비슷한 MDRS 일주일 체험도 문제없을 것 같은데!


그래서 정글과 화성, 어디가 더 어려웠는지 물어봤다.

출처: tvN
저는 화성 절대 못 갑니다, 못 가요! 정글이 훨씬 쉬웠어요. 숨 쉬기 힘들고, 소화도 잘 안돼요. 그리고 무서웠습니다. 헬멧을 벗었을 때, 제 자신이 몇 초만에 사라질까 상상하게 되는 순간 등골이 오싹해졌어요. (김병만)

천하의 김병만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다니! 함께 다녀온 다른 대원들의 소감도 들어봤다.

출처: tvN
우주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출연하겠다고 했는데요. MDRS 기지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좁고 낯설더라고요. 고립됐다는 생각이 들면서 머릿 속이 복잡해지기 시작했어요. (하지원)
출처: tvN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잘 지내보자고 다짐했는데, 잘 안됐어요. 무서운 생각이 들면서 정신적으로 힘들었어요. 크루 분들이 없었다면 못 버텼을 거예요. (김세정)
출처: tvN
들어가기 전부터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걱정 많이 했어요. 막상 들어가니까 하루하루 생활 하는 자체가 힘들었어요. (닉쿤)

출연자들이 하나같이 매우 힘들었다고 성토하던 이 현장! 오는 15일 첫 방송을 앞둔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 제작발표회다. 

출처: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는 SBS에서 김병만과 '정글의 법칙', '주먹쥐고' 시리즈를 함께 했던 이영준 PD의 tvN 이직 후 첫 프로그램이다. 12일 오후 진행된 제작발표회를 통해 비하인드를 들어보았다.

출처: tvN
예전부터 과학을 예능으로 풀어보고 싶었어요. 최근에 우주과학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화두가 '화성 이주'에요. 미국에선 이미 NASA와 스페이스 엑스가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고, 현재 관련 연구를 미국 유타 사막에 위치한 MDRS에서 진행하는 중입니다. 출연자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도 간접체험을 선사하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이영준 PD)
출처: tvN
하지원 씨는 우주를 사랑한다는 막내 작가의 제보 한마디에서 시작했어요. '이걸 하겠어?'라고 반신반의했는데, 직접 만나보니 상당한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세정 씨는 늘 열심히 하고 긍정적인 모습에 끌렸는데요, 생활하는 내내 크루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많이 전달해줘서 흡족했어요. 닉쿤 씨는 사실 외국 크루들과 영어로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을 찾던 와중, 운명적으로 타이밍이 맞아떨어져서 섭외했습니다. (이영준 PD)
출처: tvN
그동안 '정글의 법칙'에서 변수에 부딪칠 때마다 제 능력을 앞세워 대원들을 가르치는 입장이었다면, 이번에는 달랐어요. 저도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라 어려웠어요. 그래서 함께 지냈던 과학자 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감사하고 그분들이 존경스럽니다. (김병만)
출처: tvN
낯선 곳에서도 적응 잘하는 편인데, 황량한 MDRS 환경 때문인지 도착하자마자 외로움이 몰려오더라고요. 그래서 엄마 얼굴이 떠올랐어요. 그리고 우주식 건조음식을 먹다 보니 김치찌개와 소주 한 잔이 생각났어요. (하지원)
출처: tvN
첫 만남부터 밝은 얼굴로 잘 웃어주셨거든요. 그래서 그만뒀던 개그를 다시 시작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하하. 그 에너지를 받아 저도 힘을 얻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같이 출연하고 싶어요. (김병만)
출처: tvN
저는 병만 오빠, 지원 언니, 그리고 닉쿤 오빠요. 이 분들이 있었기에 제가 MDRS 일주일 체험을 견뎌낼 수 있었어요. 혼자서는 지낼 수 없을 것 같아요. (김세정)
일주일 동안 체험해본 결과, 가장 먼저 운동기구가 필요해요. 반드시 운동을 해야겠더라고요. 그리고 고립된다는 느낌을 지우기 위해 음악과 사탕도 꼭 챙길 겁니다. (닉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