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김병만도 두 손 들었다는 리얼리티 예능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프로필 사진
뉴스에이드 작성일자2018.07.13. | 1,075 읽음
출처 : tvN
가슴팍

자타공인 '생존왕' 김병만이 이제는 지구를 넘어 가상 우주체험에 도전한다.


그동안 어떤 곳에서도 쉽게 적응해 대원들을 잘 이끌어왔기에, 화성과 가장 환경이 비슷한 MDRS 일주일 체험도 문제없을 것 같은데!


그래서 정글과 화성, 어디가 더 어려웠는지 물어봤다.

출처 : tvN

저는 화성 절대 못 갑니다, 못 가요! 정글이 훨씬 쉬웠어요. 숨 쉬기 힘들고, 소화도 잘 안돼요. 그리고 무서웠습니다. 헬멧을 벗었을 때, 제 자신이 몇 초만에 사라질까 상상하게 되는 순간 등골이 오싹해졌어요. (김병만)

뻘뻘 당황

천하의 김병만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다니! 함께 다녀온 다른 대원들의 소감도 들어봤다.

출처 : tvN

우주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출연하겠다고 했는데요. MDRS 기지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좁고 낯설더라고요. 고립됐다는 생각이 들면서 머릿 속이 복잡해지기 시작했어요. (하지원)

출처 : tvN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잘 지내보자고 다짐했는데, 잘 안됐어요. 무서운 생각이 들면서 정신적으로 힘들었어요. 크루 분들이 없었다면 못 버텼을 거예요. (김세정)

출처 : tvN

들어가기 전부터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걱정 많이 했어요. 막상 들어가니까 하루하루 생활 하는 자체가 힘들었어요. (닉쿤)

완전놀라움

출연자들이 하나같이 매우 힘들었다고 성토하던 이 현장! 오는 15일 첫 방송을 앞둔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 제작발표회다. 

출처 :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는 SBS에서 김병만과 '정글의 법칙', '주먹쥐고' 시리즈를 함께 했던 이영준 PD의 tvN 이직 후 첫 프로그램이다. 12일 오후 진행된 제작발표회를 통해 비하인드를 들어보았다.

출처 : tvN

# 화성 탐사 체험을 기획한 이유는?

예전부터 과학을 예능으로 풀어보고 싶었어요. 최근에 우주과학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화두가 '화성 이주'에요. 미국에선 이미 NASA와 스페이스 엑스가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고, 현재 관련 연구를 미국 유타 사막에 위치한 MDRS에서 진행하는 중입니다. 출연자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도 간접체험을 선사하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이영준 PD)

출처 : tvN

# 하지원부터 닉쿤까지 구성원이 매우 독특한데, 이들을 섭외하게 된 계기는?

하지원 씨는 우주를 사랑한다는 막내 작가의 제보 한마디에서 시작했어요. '이걸 하겠어?'라고 반신반의했는데, 직접 만나보니 상당한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세정 씨는 늘 열심히 하고 긍정적인 모습에 끌렸는데요, 생활하는 내내 크루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많이 전달해줘서 흡족했어요. 닉쿤 씨는 사실 외국 크루들과 영어로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을 찾던 와중, 운명적으로 타이밍이 맞아떨어져서 섭외했습니다. (이영준 PD)

출처 : tvN

# '정글의 법칙'에서 쌓아온 노하우가 도움이 되었는지?

그동안 '정글의 법칙'에서 변수에 부딪칠 때마다 제 능력을 앞세워 대원들을 가르치는 입장이었다면, 이번에는 달랐어요. 저도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라 어려웠어요. 그래서 함께 지냈던 과학자 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감사하고 그분들이 존경스럽니다. (김병만)

출처 : tvN

# 일주일 동안 지내면서 가장 많이 생각났던 게 있다면?

낯선 곳에서도 적응 잘하는 편인데, 황량한 MDRS 환경 때문인지 도착하자마자 외로움이 몰려오더라고요. 그래서 엄마 얼굴이 떠올랐어요. 그리고 우주식 건조음식을 먹다 보니 김치찌개와 소주 한 잔이 생각났어요. (하지원)

출처 : tvN

# 하지원과 케미는 어땠는지?

첫 만남부터 밝은 얼굴로 잘 웃어주셨거든요. 그래서 그만뒀던 개그를 다시 시작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하하. 그 에너지를 받아 저도 힘을 얻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같이 출연하고 싶어요. (김병만)

출처 : tvN

# 실제로 화성에 가게 된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3가지는?

저는 병만 오빠, 지원 언니, 그리고 닉쿤 오빠요. 이 분들이 있었기에 제가 MDRS 일주일 체험을 견뎌낼 수 있었어요. 혼자서는 지낼 수 없을 것 같아요. (김세정)
일주일 동안 체험해본 결과, 가장 먼저 운동기구가 필요해요. 반드시 운동을 해야겠더라고요. 그리고 고립된다는 느낌을 지우기 위해 음악과 사탕도 꼭 챙길 겁니다. (닉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