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행정병 실수로 특공대원 돼버린 연예인

이 사람도 특수부대...?

553,2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간 꽉 채워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돌아온 예비역들, 그게 누구든 정말 훌륭하고 장하다.
짝짝짝

그런데, 왠지 특수부대, 특전사 등을 다녀왔다고 하면 좀 더 특별해 보이는 게 사실. 


각종 연예인 특혜 논란이 이는 가운데서도 당당하게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돌아온 특전사, 특수부대 출신 스타들을 모아봤다.

크로스
1
정용화

출처정용화 인스타그램

정용화는 특전사 출신이다. 그중에서도 '이발병' 출신이라고!

특공대에서 이발병을 신청하면, 몇 명을 자르냐에 따라 휴가를 줘요. 훈련을 다 하는데 개인 정비하는 시간에 머리를 잘라주려면 따로 시간을 빼야 하는 거라서..

10년 동안 연예인을 하면서 (머리를) 많이 만져보다 보니. 사회초년생보단 잘한 거 같아요.

(정용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완전놀라움
2
이진우

출처MBC 제공

배우 이진우도 특전사 출신이다.


1990년 영화 '남부군'으로 데뷔해 다양한 영화, 드라마에서 열연을 펼쳐온 그는 일반 병사도 아닌, 하사도 아닌..!

필승
무려 특전사 중사 출신!
3
올밴 우승민

출처MBC 제공

우승민은 7군단 707 특공대에서 2년간 복무했다. 


그는 애초 국악대로 군대에 입대했으나, 행정병의 실수로 특공대에 발령 받아 1년간 고생한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었다.

아포아포
4
박군

출처SBS 제공

최근 SBS '트롯신이 떴다2'에서 얼굴을 알린 박군은 가수가 되기 위해 특전사로 15년 간 해온 직업 군인을 포기하고 전역했다. 

깜짝!
무려..
30억 원가량의 연금을
포기한 것인데!

박군은 방송에서 "군대 가서 일반 병사로 가면 암 투병 중인 어머니를 지원을 못해 드리지 않나. 그래서 첨엔 돈을 벌려고 직업 군인으로 들어갔다"며 특전사가 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박군의 어머니는 암 투병으로 박군이 군 복무 도중 별세했으며, 이후 박군은 가수라는 꿈을 꾸며 제대를 결심했다고.

5
김준호

출처뉴스에이드 DB

김준호는 노도 특수부대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노도 특수부대는 제2보병사단 노도부대로 3사단 백골부대, 8사단 오뚜기 부대 등과 함께 엄청난 훈련량을 자랑하는 곳으로, 살인적인 추위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라이언킹
6
김상경

출처뉴스에이드 DB

김상경은 공수부대 출신이다. 그는 학사 장교로 특전사 9여단에 복무했다.


그는 과거 방송에서 삼풍백화점 붕괘 당시 출동을 했었다며 "위급한 상황이어서 구조대원들도 철수하는 상황이었는데 생존자가 있었다. 그 순간, 공포가 없어지고 기쁜 마음만 남았다. 빨리 한 명이라도 구해야겠다는 생각만 들었다. 극한 상황에서 인간애가 생긴다는 걸 느꼈다"고 말해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7
이승기

출처김종학프로덕션 제공

이승기는 특수전사령부로 자대 배치돼 지난 2017년 만기 전역했다. 

앞서 그는 훈련 중대에서 1위의 성적을 거둬 우등 표창도 수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짜잔
갓승기...!

특전사령부는 육지, 공중, 바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적진에 침투한 뒤 게릴라전, 요인 암살 및 납치, 인질 구출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