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불새'가 뭐냐고 묻는 당신을 위한 TMI

By. 뉴스에이드 박현민

101,5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MBC 월화드라마 '불새'


MBC 드라마 '불새'가 리메이크된다.


요즘 세대에게 정확한 내용보다는 "타는 냄새 안 나요?"라는 에릭 대사로 더 각인되어 있는 드라마.


나영석 PD와 함께 '꽃할배' '삼시세끼' 등 다수의 예능으로 익숙한 이서진의 배우로서 진지함을 볼 수 있는 작품.

출처tvN

출처후크엔터테인먼트

MBC 월화드라마가, 방송국을 넘어 SBS에서 아침드라마로 부활한다. 이례적인 일임에 분명하다.

깊은 고뇌
(무슨일이람)

故 이은주

출처영화 '연애소설' 스틸

또한 '불새'는 젊은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故 이은주의 마지막 드라마 출연작이기도 하다.

출처MBC

당시 '불새'를 시청했던 이들에게는 추억을,

'불새'가 뭐냐고 궁금해하는 이들에게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당시 업계에 있었던 이들의 정보를 모아 '불새' TMI(Too Much Information)를 준비했다.


크로스
(모두를 위하여)

* 2004년 4월 5일부터 6월 29일까지 방영된 26부작 MBC 월화드라마다.


* 당초 24부작으로 기획됐으나, 후속드라마의 사정으로 2회 연장됐다.


* 이서진, 故이은주, 정혜영, 에릭이 주연으로 출연했다.

출처영화 '안녕 유에프오' 스틸

* 이은주의 생애 마지막 드라마다.


* 가난한 고학생(이서진)과 천방지축 부잣집 딸(이은주)의 사랑과 이별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 이지은(이은주 분)은 섬유그룹 사장의 딸, 서정민(에릭 분)은 국내굴지의 기업인 서린 그룹 사주의 아들, 윤미란(정혜영 분)은 돈 많은 부동산 에이전트의 딸이다. 재벌 2세가 주연 과반수.

출처뉴스에이드 DB

* 마지막회 시청률은 닐슨미디어리서치 기준 27.9%, TNS미디어코리아 기준 31.7%를 기록했다.


* '불새'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불새리안이라 지칭했다.


* 에릭이 SM엔터테인먼트를 나오고 첫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다. 연기 데뷔작은 '나는 달린다'.


* 에릭의 첫 촬영신은 극중 아버지 역인 박근형과의 연기였다. 당시 크게 긴장했으나, 박근형 배우의 배려로 무사히 끝났다고 함.

출처'불새' 오경훈 PD의 최근작 '도둑놈 도둑님'

* '불새'는 KBS1 일일극 '백만송이 장미'까지 제치고 당시 방영중인 전체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꿰찬바 있다.


* 오경훈 PD가 연출했다. 오 PD는 이후 기획자로 '혼'에 참여, 이서진과 재차 호흡했다.


* 오경훈 PD의 최근작은 지현우, 서주현(소녀시대 서현) 주연의 '도둑놈, 도둑님'(2017)이다. 오는 8월 방영예정인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연출한다. 해당 작품에는 임수향, 지수, 하석진이 출연 예정.


* '불새'는 16년 만에 SBS 아침드라마로 리메이크된다. 오는 10월 방송 예정.

리메이크 '불새' 연출을 맡게 되는 이현직 PD의 과거 연출작 '무사 백동수'

출처아이엠컴퍼니

* 메가폰은 이현직 PD가 잡을 예정. 이 PD는 '로비스트' '산부인과' '무사 백동수' 등을 연출했다.


* 원작을 집필한 이유진 작가가, 리메이크작 대본도 집필한다. 


* 이유진 작가는 1994년 MBC 코미디 작가 공채 출신이다. '일밤-이휘재의 인생극장' '테마게임' 등에 참여했다.


* 이 작가는 '불새' 이후, SBS '게임의 여왕', KBS2 '못된 사랑' 극본을 썼다.

출처홍수아 인스타그램

* 여자주인공으로 홍수아가 물망에 올라있다.

* 이서진은 '불새'에 앞서 '다모'로 이미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었다. 이후 '이산'으로 한 차례 더 열풍을 일으키고, 현재는 나영석 PD와 호흡하며 의외의 인기 예능인으로 급부상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 tvN 예능 '꽃보다 할배'에서 이서진과 재회한 배우 박근형은 '불새'에서 서정민(에릭) 아버지인 서린 그룹 회장으로 출연했다. 

* 배우 김빈우가 극중 이지은(이은주)의 동생으로 출연했다. 또한 배우 이유진은 지은의 친구로 등장.

* 에릭의 대사 "뭐 타는 냄새 안 나요? 내 마음이 지금 불타고 있잖아요"는 여전히 회자되고, 또 패러디된다.

* 에릭이 대역을 거의 쓰지 않고 직접 액션신을 소화했다.


* 신화로서 10대 팬층이 두터웠던 에릭이 '불새'로 3040 팬층이 확 늘었다. 방송 후 광고 섭외도 급증.


* 사고, 납치, 스토킹, 자해, 자살 등 소재가 자극적이다. (아침드라마에 은근히 제격.)

출처'불새' OST 앨범 자켓

* '불새'의 OST로 이승철이 가창한 '인연'은 드라마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 '사랑은 타이밍'이라는 것이 기획의도의 핵심이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