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3% 영재 키우는 연예인 부모의 교육법

조회수 2020. 10. 15.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자식이 영재라고!?!?

내 자녀가 상위 0.3% 수준의 영재라면!?!?

남다른 교육법으로

영재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연예인들을 모아봤다!


#알베르토 몬디

알베르토 몬디는 지난 6월 JTBC '가장 보통의 가족(이하 '가보가')'에서 5살 레오의 유아용 지능 발달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결과, 레오는 IQ 148


무려 상위 0.3% 지능으로 모든 발달 영역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JTBC: 영재를 만드는 알베르토의 자연 교육법☞ 식물 키우기

지능 뿐만 아니라 레오는 아빠처럼 한국 말과 이타리아 말을 유창하게 구사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열혈 아빠'로 불리는 알베르토는 이탈리아식 교육을 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JTBC: 씩씩한 레오☆ 24개월 때부터 아이를 혼자 자게 한 알베르토

유럽은 걷기 시작하면 따로 재워요. 보통 18개월부터 혼자 재우는데 레오는 좀 더 기다려서 24개월부터 혼자 자기 시작했어요.

(알베르토, JTBC '가보가')
아이를 심심하게 만들어야 창의성을 길러줄 수 있어요.

한국에선 부모가 아이들의 '시간표'를 짜주는 것처럼, 아이가 무엇이든 하도록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 아이들의 창의력이 생길 수 없어요.

아이들은 심심해야 하고 싶은 게 생기고, 진짜 심심할 때 오히려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알 수 있어요.

(알베르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JTBC: 울먹거리면서도 의사 표현은 확실한 레오의 예절 수업 (아빠 흐뭇♡)

또한 알베르토는 기성 장난감이 아닌 집안에 있는 물건들로 창작 놀이를 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는 "아빠와의 놀이과정이 레오의 도전 정신, 창의력, 인지발달 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그의 육아법을 극찬했다. 


#조영구, 신재은

신재은, 조영구 부부는 과거 tvN '둥지탈출 시즌3’에서 아들이 상위 0.3%에 포함되는 영재라고 밝힌 바 있다.

신재은은 아들과 나란히 앉아 같은 문제집을 풀고, 눈 뜨자마자 독서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등 아들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방송에서 꾸준히 보여줬는데!

채널A: 연예계 속 SKY 캐슬 조영구♡신재은 부부, 아들을 상위 0.3% 영재로 키웠다는데..?

지난 6월에는 아들 교육 노하우를 담은 책 ‘내 아이를 영재로 바라보면 영재가 된다’를 출간하기도 했다.

신재은의 SNS에는 아들의 상장과 영양가가 높고 두뇌 건강에 좋은 콩, 단백질 위주의 식단, 다양한 학습 비결들로 가득하다. 


신재은은 과거 한 방송에서 “형제가 없는 정우를 위해 무엇이든 둘이서 함께한다. 미술을 하면 나도 같이 그리고,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면 나도 같이 탄다. 그러다 보니 아이와 공감하기가 쉽다”며 특급 육아 비법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tvN: (놀람주의) 일어나자마자 책을 집는 정우!

가장 중요하나 습관을 '책 읽기'에요. 아이가 일어나자마자 책을 읽는 습관을 잡도록 신경 써요.

좋은 책을 읽히려고 일주일에 3번 이상 서점에 가요.

(신재은, tvN '둥지탈출3')

OBS: 현실판 ′SKY 캐슬′…조영구·신재은, 아들 영재 만든 비법은?

엄마의 열정에 보답이라도 하듯, 


방송에서 신재은의 아들 정우 군은 일어나자마 위인전을 집어들고 읽더니 이렇게 말했다.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지식이 쌓이니 행복해요"

출처: 신재은 인스타그램

최근 정우 군은 '2019 고려대 영재교육원 수, 과학 기초과정을 수료하고, 2020 심화 과정에 진급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