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서점가 휩쓴 연예인들의 이야기

조회수 2021. 1. 24. 15: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연예인 에세이'는 출간했다 하면 베스트셀러 순위권을 석권해왔다.


방송에서 밝힐 수 없었던 자신의 속 이야기를 책에 담백하게 담아 인기를 얻었던, 이른바 '뇌가 섹시한' 작가 부캐 연예인들이 있다.

'무엇을 위해 살죠?'
#박진영

출처: 뉴스에이드 DB, 은행나무 제공

박진영은 지난해 8월, 유년 시절부터 최근에 이르기까지의 자신의 삶과 더불어 성경을 해석한 글을 담아 '무엇을 위해 살죠?'란 에세이를 펴냈다. 

출처: 박진영 인스타그램

출간 당시 박진영은 "이 책이 허무하고, 쓸쓸하고, 외롭고, 불안하고, 두렵고, 우울한 누군가에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삶을 포기하려고 하는 누군가에게 살아야 할 명확한 이유를 줄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트바로티, 김호중'
#김호중

출처: 뉴스에이드 DB,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호중은 성악가가 되기 까지, 다시 트로트 가수로 변신하면서 말할 수 없었던 굴곡진 삶의 여정을 지난해 '트바로티, 김호중'이란 이름의 에세이집에 담아냈다. 


출간 당시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을 만큼 남다른 팬덤을 과시했다.


'나도 내가 처음이라'
#전효성

출처: 전효성 인스타그램, JHS 엔터테인먼트 제공

전효성도 지난해 작가로 변신했다.


첫 에세이집 '나도 내가 처음이라'는 초판 1쇄가 완판된 것을 넘어 최근 5쇄 인쇄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에세이에 전효성의 그의 데뷔 전 연습생 시절부터 전성기, 공백기,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쉴새 없이 달려온 일상 모습을 솔직담백하게 풀어냈다. 


'여전히 헤엄치는 중이지만'
#혜림

출처: 르엔터 제공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도 지난해 여름, 에세이를 출간하며 정식 작가로 데뷔했다. 


방송인 겸 통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혜림의 사랑, 관계, 인연에 대한 단상들을 담아냈다. 


책을 통해 혜림은 삶에 지쳐 따뜻한 다독임이 필요한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한다.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출처: 문학동네 제공

하정우는 2018년, 무명 배우 시절부터 트러플 천만 배우가 되기까지 서울을 누비며 걸어다녔던 기억을 생생하게 풀어냈다. 

하정우는 하루 3만보씩 걷고 심지어 하루 10만보까지도 기록한 적 있는 '걷기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특히 걸으면서 직접 찍은 사진들이 수록돼 있는데 독특한 셀카 기술을 엿볼 수 있는 것이 또다른 재미 포인트라고! 


'엘스 브라보 뷰티풀'
#인피니트 엘

출처: 울림 엔터테인먼트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엘은 과거 포토 에세이 책을 2권 출간한 바 있다.


평소 사진을 찍으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 모습, 무대 위와 달리 친근하고 평범한 20대 초반의 청년 김명수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가까이:효리와 순심이가 시작하는 이야기'
#이효리

출처: 뉴스에이드 DB, 북하우스 제공

이효리는 지난 2012년 동물을 사랑하고 채식을 좋아하는 애호가 한 사람으로서 책을 펴냈다.


반려견 순심이를 비롯해 반려 동물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고 유기견 보호 활동과 채식주의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출처: 안성 평강공주보호소 공식 인스타그램

2010년 입양한 순심이가 최근 세상을 떠난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효리는 현재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에세이집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