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아내와 '이것' 때문에 결혼했다

조회수 2021. 4. 30. 08: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일 커플들의 각양각색 사연 모음.zip

일본인과 결혼한 연예인들이 꽤 많다.


국적,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의 매력에 끌리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첫 만남부터
찌르르
했다는
한일 커플
러브 스토리
를 모아봤다♥

#송진우

출처: 송진우 인스타그램
송진우는 2016년 일본인 아내 미나미와 결혼해 슬하에 딸 송우미 양을 두고 있다.

그는 아내를 처음 보자마자 "선택지가 딱 왔다. 느낌이란 것이 왔다"고 설명했다. 

tvN: @어후 난 몰라@ 송진우 & 미나미 마지막 키스는...?

제가 결혼한 이유가 아내가 웃겨서예요. 저랑 같이 립싱크해서 유튜브에도 올리고 그랬어요.

(MBC FM4U '뮤지, 안영미의 2시의 데이트'에서)
그러나 연애 과정은 평탄치만은 않았다고..

JTBC: ♨핫클립♨ "이번 생으로 만족해^^" 결혼 선배 유세윤&송진우, 스윗과 솔직함의 경계를 넘나드는 입담|JTBC 210404 방송

일본인 아내가 한국말을 잘 못할 때 같이 버스를 탔어요. 제가 초콜릿을 먹으니까 아내가 '초콜릿 주면 안 돼?'라고 하더라고요.

어눌한 말투가 귀여워서 '초콜릿 주세요 해봐'라고 했더니, 하지 말라고 하다 뺨을 때리더라고요. 말이 안 되니까 손이 먼저 나간 거였어요ㅎㅎ

(송진우, KBS Joy '썰바이벌'에서)

tvN: 예능잘알 송진우 아내 미나미! #수줍 #막간인기투표


#강산에

_SBS: 유순해진 강산에, 부인 앞에선 ‘양식장 민물장어’로 변신!

강산에는 일본인 아내 미에코와 1991년 결혼식 없이 혼인신고만 했다.


강산에는 서로 말이 통하지 않아 손짓, 몸짓으로 말했다고 한다.

_SBS: 강산에, 아내 미에코와 첫 소통 기억 ‘언어가 아닌 몸짓’

(아내가) 술을 못하는데 갑자기 소주를 한잔하자고 하더라고요. 몇 잔 마시다가 닭똥 같은 눈물을 흘렸어요.

얘가 못 마시는 소주를 마시면서 왜 울까 생각해봤어요.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속으로 '아니겠지?'라면서 손짓으로 '너 나 좋아하냐'고 물어봤어요. 그런데 미에코가 고개를 끄덕이는 거예요.

근데 그게 되게 귀여웠어요. 그래서 사귀자고 했죠.

(강산에, SBS '집사부일체'에서)

#김정민

출처: SBS 제공
김정민은 2006년 일본인 아내 타니 루미코와 결혼해 슬하에 3남을 두고 있다.

결혼 16년차인 그에겐 신혼시절 극복해야 할 일이 많았다고 한다. 
신혼 시절 사랑하지만 문화 차이가 힘들었어요. 한국의 문화를 잘 이해하지 못해 고부 갈등이 심했죠.

많은 분들이 일본 사람들은 좀 조심 조심하다고. 목소리도 작고. 그런데 지금은 목소리 너~무 커요. 샤우팅이 제 배 이상은 돼요.

(김정민, SBS '자기야'에서)

MBC TVPP: 【풋풋돋음】 일본인 아내와 백년가약 맺은 김정민의 풋풋했던 시절

한국 음식을 배우고 싶어 아침 7시쯤 부엌으로 갔는데 어머니가 제게 그냥 더 편히 자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어머니 고유 영역을 침해했구나 싶어서 서운했어요.

일본에서는 2~3번 되묻는 게 예의가 아니라서 방에 돌아갔는데 나중에 보니 어머님의 배려였더라고요.

신혼 초엔 존댓말이 어려워 어머니께 많은 말을 하지 못했어요.

(루미코, SBS '자기야'에서)
출처: MBC 제공

김정민은 "결혼 후 10년간 아내에게 돈을 줘 본 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 속사정은 과연 무엇일까?!

10년 동안 한 번도 돈을 줘 본 적이 없어요. 한국 문화를 신경 쓰기 부담스러우니까요. 집안일부터 아이들의 학교 입학까지 모든 것을 제가 직접 신경써요.
...
아내 여권은 제 금고에 보관하고 있고, 루미코는 비밀번호를 몰라요.

(김정민, MBC '라디오스타'에서)

#정준하

tvN: 정준하 "아내 '니모'를 만나 바뀐 내 삶"

정준하는 지난 2012년 일본인 스튜어디스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1명을 두고 있다.


결혼 당시 '장모 거세게 반데라스'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는 정준하는 때아닌 'K드라마 열풍' 때문에 결혼을 못할 뻔 했다.

장모님이 결혼을 반대했던 이유는 한국 드라마 때문이었어요.

워낙 드라마에 고부갈등이나 시누이, 올케 사이가 안 좋게 나와 한국에 오면 그렇게 살아야 하는 줄 알고 걱정하시더라고요. 그러나 제 부모님을 만나고 난 후 달라지셨죠.

(정준하, JTBC '비정상회담'에서)

JTBC: 정준하, 일본 와이프 장점은 샤워 후 아내의 '이것' 준비!?

이 부부 사이엔 언어의 장벽 역시 없다. 

아내가 한국말을 너무 잘해 불편해요. 그래서 제가 일본어가 늘지 않아요..

(정준하, '비정상회담'에서)

#고창환

출처: 고창환 인스타그램

배우 고창환은 일본인 아내 시즈카와 2012년 결혼해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오빠가 제주도 난타 극장에서 공연할 때 처음 봤는데 그때 '이 남자와 결혼할 것 같다'는 직감이 왔어요.

공연이 끝난 후 남편의 연락처를 수소문해서 먼저 마음을 고백했죠. 1년 연애 후 결혼해 한국에서 같이 살아보니 많이 다르더라고요..

(시즈카,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서)
시즈카는 과거 방송에서 시어머니, 시누이의 막무가내 시집살이로 험난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기범

출처: 김기범 인스타그램

그룹 유키스 원년 멤버이자 SS501 김형준 동생 김기범은 지인의 소개로 일본인 아내와 결혼 후 최근 득녀 소식을 전했다.

와이프는 일본에서 열심히 사업을 하고 있는 보통의 여성입니다. 제 인생에도 새로운 원동력이자 지켜야 할 가족이 생겨난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은 양해로 예쁘게 보아주세요.

(김기범 인스타그램)
출처: 김기범 인스타그램

김기범은 지난 2011년 유키스 탈퇴 후 '알렌킴'이란 예명으로 한국,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다 최근엔 사업가로 변신했다.


김기범의 아내는 일본 최대 식품 서비스 및 가라오케 체인으로 유명한 기업 회장의 장녀로, 현지에서 가방 사업을 하고 있는 일본인으로 알려졌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