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성룡 딸 VS 열아홉 이연걸 딸

조회수 2019. 12. 26.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식농사, 누가 잘 지었을까?

중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액션스타는 많다. 그중 현존하는 대표적 액션스타라면

출처: 이연걸, 성룡 인스타그램

이연걸과 성룡을 꼽을 수 있다.

#아빠 소개

두 배우 모두 중국 본토와 홍콩에서 활발하게 액션 배우 활동을 했고, 중국이 자랑스럽게 내세우는 인물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해외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배우들이다.

우선 성룡. '러시아워' '상하이 눈' '턱시도' '상하이 나이츠' '쿵푸팬더' 등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했다. 중국인 최초로 아카데미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리쎌 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 '크레이들 투 그레이브' '더 독' '워' '포비든 킹덤' '익스펜더블' 등 할리우드작에 함께한 이연걸, 2020년 디즈니 라이브 액션 '뮬란'으로 오랜만에 복귀한다.

월.클.

이렇게 해외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보이는 것 외에 두 사람에게는 또 다른 공통점이 있다. 대중의 주목을 받는 을 뒀다는 것.

#딸 소개

성룡에게는 1999년생 딸 우줘린이 있다. 홍콩 배우 우치리와 사이에서 태어난 우줘린은 성룡의 사생아다. 성룡이 혼외 딸을 인정한 건 얼마 안 됐다. 2015년 발간한 자서전을 통해 거의 처음, 공식적으로 우치리와의 불륜과 우줘린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

출처: 우치리 웨이보, 뉴스에이드 DB

그렇다고 우치리와 우줘린 모녀가 탈 없이 조용히 살았던 것도 아니다. 탄생부터 기구했던 우줘린의 인생, 성룡 내연녀에게서 태어난 혼외 자식이라는 이유로 줄곧 대중의 이목을 견뎌야 했던 우줘린은, 엄마로부터 학대를 당해 경찰을 부르기까지 했다.

출처: 중국 웨이보

10대 딸 입에 담배를 물리는 엄마라니...

한편, 이연걸에게도 비슷한 나이의 딸이 있다. 두 번째 결혼 후 얻은 딸 제인 리는 2000년생이다. 교육열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진 이연걸은 두 번째 결혼 후 태어난 두 딸의 교육을 위해 싱가포르로 이민을 택했다.

#딸들의 인생

성인이 된 성룡과 이연걸의 딸들,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

출처: uchux2 인스타그램

우선 성룡의 딸은 사랑에 푹 빠진 상태다. 동성의 30대 여성과 말이다. 

출처: uchux2 인스타그램

2017년, 모친 우치리의 학대로 모녀 불화를 겪다 집을 나간 우줘린은 12살 많은 동성의 캐나다 여성 앤디를 만나 연인이 됐다.

오마이갓...

한편, 우줘린보다 1살 어린 이연걸의 딸 제인 리의 행보는 어떨까?

이연걸은 몇 년 전부터 SNS에 딸과 함께 자선 행사에 등장하며 정식으로 딸을 대중에게 소개하기 시작했다.

여성 컨퍼런스에 초청돼 발언을 하기도 하고,

지난해 크리스마스에는 두 딸과 찍은 사진을 SNS에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딸 제인을 환경, 여성 등 사회적인 활동에 적극 참여시켰다. 유엔 인턴십 경력도 있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듯, 제인 리는 세계적 명문 사학 하버드에 진학, 비즈니스를 공부하고 있다.

#딸들의 근황

출처: 앤디 유튜브 캡처

성룡의 딸 근황은 어떨까? 열아홉 나이에 12살 연상의 동성 연인과 캐나다로 떠난 우줘린은 거리에서 노숙자 생활을 하는 근황이 포착돼 대중에게 큰 충격을 안겼었다. 이 당시 세상을, 생부인 성룡을 향한 원망의 메시지를 유튜브에 게재해 중국은 물론, 할리우드 언론의 주목까지 받았다.

출처: uchux2 인스타그램

우줘린과 12살 띠동갑 연인 앤디는 커플 SNS를 운영하며 서로를 향한 애정을 자랑했고, 캐나다에서 결혼식까지 올렸다. 여러 차례 결별설이 나기는 했지만 사랑은 현재 진행 중인 듯하다.

이연걸의 딸 제인 리는 말 그대로 모범생. 하버드 진학에 이어 이번에는 아무나 초대될 수 없다는 대규모 사교 파티에 입성했다.

사교파티라 함은, 프랑스 파리에서 매년 11월 열리는 르 발 데 데뷔탕트(Le Bal des Débutantes)다. 패리스 힐튼, 이방카 트럼프도 참석을 요청했다 거절 당했다는 그 행사.

소녀들의 꿈,
현대판 공주 파티!!

제인 리는 지난 11월 30일(현지시간) 열린 이 파티에 참석해 상류층 사교계에 공식 데뷔했다.

물론 아버지인 이연걸의 후광이 강하게 작용했겠지만, 개인의 역량도 작용하지 않았을 리 없다. 해외 언론에는 '하버드에서 비즈니스를 공부하는 이연걸의 딸'로 소개됐다.

비슷한 나이의 딸을 둔 두 월드스타, 만 20세인 성룡 딸은 아빠 때문에 질풍노도이고, 만 19세인 이연걸 딸은 아빠가 깔아준 꽃길 따라 사뿐히 걷는 중이다. 


By. 박설이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