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출연자가 사고쳐서 극한편집 경험한 예능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449,4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촬영만 잘 끝냈다고 다가 아니다.


갑자기 출연자의 일신 상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 특히 그 문제가 불법이거나 범죄 혐의를 받는 경우 더 복잡해진다. 

눈물바다
문제가 된 인물을 통째로 들어내야하는 극단의 조치를 취해야만 하기 때문!

차라리 재촬영이 나을 것 같은 극한 편집 예능을 모아봤다.

의지왕

출처뉴스에이드DB

지난 4월 시작된 '현지에서 먹힐까 시즌3'가 대표적이다. 정준영과 미국에서 촬영을 진행 중일 때 그의 불법 행위 혐의가 드러났기 때문.


그래서 정준영의 흔적을 얼마나 지워냈을까가 이 프로그램의 첫 방송 관전포인트라고 할 정도였다.  


극단적 클로즈업과 자막으로 정준영의 흔적을 모조리 빼버렸다. 일부러 정준영을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치밀하게 정리했다. 

출처뉴스에이드DB

정준영의 여파로 엄청나게 고생한 예능 프로그램이 또 있다. '짠내투어'다. 


정준영이 고정 출연 중이던 '짠내투어' 측 역시 과감한 자막과 CG를 동원해 정준영의 흔적을 지워내야 했다.

문제가 될 것 같은 부분 위에 새 화면을 덮어씌운다거나

출처'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과감하게 자막을 삽입, 정준영의 모습을 지우기 위해 다른 출연자들의 얼굴까지 포기하는 결단을 내리기도 했다.

출처'짠내투어' 방송화면 캡처
눈물바다

출처뉴스에이드DB

지난 4월 하일이 필로폰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면서 '라디오스타' 제작진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그가 '라디오스타' 촬영을 마친 후였기 때문. 예정대로라면 4월 10일 방영분에 하일이 나와야 했다. 

출처'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심각한 사안이었기 때문에 제작진은 하일 분량을 통편집했다. 그 결과 풀샷 실종. 


풀샷이 나올 때는 하일 위로 크~은 자료화면 또는 영상 효과를 삽입해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 

출처뉴스에이드DB

지난 2015년 방송된 '삼시세끼 어촌 편'에 출연하기로 했던 장근석이 세금 관련 문제로 하차를 결정하면서 제작진은 급히 통편집에 들어갔다. 이로 인해 첫 방송 일정이 일주일 연기되기도 했다. 


통편집을 통해 제작진은 장근석의 출연분을 과감하게 삭제했다. 

* 차승원은 집 안에 있는데 2명이 마당에 서 있는 장면

출처'삼시세끼 어촌편' 방송화면 캡처

* 유해진 차승원이 마주보고 밥을 먹는 장면인데 의문의 손이 등장하는 장면

출처'삼시세끼 어촌편' 방송화면 캡처

장근석의 목소리도 걷어냈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일부 장면을 통해 그가 촬영에 참여했다는 사실 정도만 짐작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통편집 숙제를 안은 예능 프로그램이 있다. 

출처뉴스에이드DB

SBS '정글의 법칙', JTBC '그랜드 부다개스트', JTBC '스테이지K' 등 아이콘의 멤버였던 비아이가 출연했던 모든 예능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제작진은 비아이의 출연분을 통편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이렇듯  촬영이 잘 끝나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은 계속 벌어지고 있다.
깊은 좌절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