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나라를 들썩이게 한 탈세 배우의 복귀 계획

탈세 후 2년, 활동 가능할까?

230,1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온 나라는 물론, 나라 밖까지 떠들썩했던 일이 있었다.


중국 배우 판빙빙의 탈세 논란이다. 판빙빙이 중국을 넘어 글로벌한 영향력을 끼치며 이름을 알려가고 있던 중 갑작스럽게 터진 사건이다.

출처판빙빙 웨이보

중화권은 물론 한국과 일본, 심지어 할리우드에서까지 판빙빙의 행방을 궁금해했던 그 사건.

2018년 5월, 전 CCTV 아나운서가 폭로한 데 따르면 판빙빙은 출연료 이면 계약서를 작성해 세금을 탈루했다는 것이었다.

결국 당국은 판빙빙에 세무조사를 실시했고, 우리 돈 1400여 원의 추징금과 벌금을 부과했다.

출처영화 '2차 노출'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당국이 조사에 착수하자 판빙빙이 행방불명된 것. 온갖 추측이 나돌았다.

출처영화 '소피의 연애 메뉴얼'

감금설, 사망설, 도미설 등 그의 행적을 둘러싼 갖가지 소문이 일파만파 번졌다. 이후 판빙빙이 주식, 자동차 등 자산을 현금화한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다.

출처판빙빙바 웨이보

판빙빙이 대외 활동에 다시 나선 건 11개월 만인 2019년 4월. 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포토월 행사에 당당히 나타났다.


하지만 복귀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할리우드 영화 '355'에 캐스팅됐지만 탈세 논란으로 출국이 금지돼 난관에 봉착한 것. 결국 영화는 판빙빙 분량을 중국에서 촬영해 합성하는 방향으로 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영화와 드라마, 광고에서는 당연히 사라졌다. 

출처FAN BEAUTY 공식 웨이보

이에 판빙빙은 다른 판로를 찾는다. 자신의 이름을 딴 뷰티 브랜드 사업에 열중하게 된 것.

이후 SNS를 통해 활동을 홍보한 판빙빙, 중국에서 불러주는 이가 없어 한국과 일본 등에서 패션 화보를 촬영했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 엠버서더로도 활동했다.

얼마 전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의 모델로 화보를 찍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23일, 드디어 판빙빙이 중국 연기 복귀 계획을 밝힌다.  한 인터뷰에서 판빙빙은 활동 계획을 묻는 질문에,

출처중국 웨이보
극본 작업 중이고요. 완성되면 새 영화 크랭크인에 들어가게 돼요. 크랭크인 하면 여러분께 꼭 알려 드릴게요.

어떤 작품인지는 알리지 않았지만 영화로 연기 활동을 재개한다고 밝힌 판빙빙.

탈세 논란 후 2년, 그가 자국 연예계에 무사히 복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