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인물을 연기했더니 조진웅에게 일어난 일

조회수 2019. 4. 19. 08: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15년 동안 큰 공백기 없이 꾸준히 작품활동을 한 배우가 있다.

출처: 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포스트

바로 이 사람, 조진웅이다.

출처: 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포스트

지난해에도 조진웅은 바쁘게 살았다. 무려 세 작품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출처: '독전' 스틸

먼저, 지난해 5월에 개봉한 범죄영화 '독전'.


조진웅은 정체불명의 마약조직 보스 이 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 역으로 분했다. 


특히, 마약하는 연기는 소름끼칠 만큼 생생해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출처: '공작' 스틸

그리고 지난해 여름에 개봉한 영화 '공작'.


조진웅은 박석영(황정민)을 북한 스파이로 파견하는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으로 열연을 펼쳤다.

출처: '완벽한 타인' 스틸

두 달 뒤 개봉한 '완벽한 타인'에서는 180도 정반대 이미지로 변신했다. 


속초 4인방 중 한 명인 석호를 맡아 다정다감한 남편이자 아빠로 활약했다.

출처: 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포스트

쉴 틈 없이 여러 작품을 소화하고 있는 조진웅. 최근 의미 깊은 일에 동참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한국 역사 100년을 되돌아보는 취지에서 기획한 MBC '1919-2019, 기억록'에 참여한 것.


지난 1월 1일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김연아, 신혜선, 신하균, 이순재, 성동일 등 수많은 스타들이 출연하고 있다.

조진웅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경무국장을 거쳐 국무위원과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를 소개했고, 해당 영상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MBC를 통해 공개됐다.

출처: 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사실, 조진웅은 김구와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다, 지난 2017년 개봉한 '대장 김창수'에서 젊은 시절 김구를 연기한 과거가 있다.

출처: '대장 김창수' 스틸

조진웅은 실제로 김구를 가장 존경한다고 밝혔던 스타다. 과거 뉴스에이드와 인터뷰에서도 김구와 연관된 이벤트를 한 적 있다고 설명했다.

'대장 김창수'를 찍기 전까지 효창공원에 선생님의 묘가 있는 줄 몰랐어요. 다녀온 뒤에도 괜히 죄송한 마음이 들었고, 많은 분들에게 김구 선생님의 묘가 어딘지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백범로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200명을 선정해 백범기념관에서 팬미팅을 진행했어요. (조진웅)
출처: '대장 김창수' 스틸

MBC 측 또한 이 점을 고려해 조진웅을 캐스팅했다고 설명했다.

'기억록'은 위인 100명을 먼저 선정한 후, 이에 어울리는 유명인들을 섭외하는데요. 때마침 김구 선생님 이야기가 임시정부수립일인 4월 11일이 포함되어 있는 주에 나가게 됐어요.
누구를 섭외해야 할까 고민했는데, PD님께서 조진웅 씨를 먼저 떠올리셨어요. '대장 김창수'에 출연한 점도 있고, 무게감 있는 이미지가 잘 어울렸거든요. (방송 관계자)
출처: 뉴스에이드 DB

조진웅의 소속사 측은 MBC '기억록' 소개자로 참여해 영광이었다고 답했다.

제안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평소 존경하던 김구 선생님을 소개하는 거라서 진웅 씨도 곧바로 승낙했어요. (웃음) (소속사 관계자)
출처: 뉴스에이드 DB
좋은 일에 재능기부를 한 조진웅, 그의 다음 행보도 궁금한데.

현재 개봉을 앞둔 작품으로는 '광대들', '클로즈 투 유(가제)', 그리고 '퍼펙트맨'까지 총 3편.
출처: 뉴스에이드 DB

그리고 이하늬와 함께 정지영 감독의 '블랙 머니'에 합류할 예정이다. 

2019년도 조진웅과 함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