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들의 인생캐릭터는 몇 개인거죠?

조회수 2020. 4. 12. 09: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나를 꼽을 수 없을 만큼 모두 인생캐릭터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가 다작하는 것만큼 기쁜 소식이 또 어디있으랴.

다작을 하다 보면, 이전작 혹은 대표작에서 소화했던 배역과 비슷한 경우도 생기기 마련.


그러나 양파 껍질 까듯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인상을 남기는 스타들이 있다. 이른바 '캐릭터 유니버스’를 갖춘 이들.

이정은

출처: 뉴스에이드 DB

대표적인 다작배우 중 한 명인 이정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면서 대중에게 제대로 눈도장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그가 거쳐온 캐릭터들을 보면, 모~~두 강렬하다.

출처: '눈이 부시게' 공식 홈페이지

먼저 JTBC '눈이 부시게'에서는 알츠하이머 병을 앓고 있는 시어머니 혜자(김혜자)를 모셨던 며느리 문정은을 분하면서 눈물 콧물 쏙 빼게 만들었고.

출처: '기생충' 스틸컷

영화 '기생충'에선 박사장 네에 입성할 계획을 김기택(송강호) 가족들을 위협(?)하는 존재 가정부 국문광으로 나왔다.


이정은 국문광을 연기하면서 역대 최고의 연기라는 극찬을 받았다.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수상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출처: '타인은 지옥이다' 공식 홈페이지

몇 달 뒤,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는 윤종우(임시완)에게 공포감을 심어주던 고시원 주인 엄복순으로 인상을 남겼다.

아직도 엄복순을 보면 살 떨려

KBS 2TV: 착하기만 한 강하늘이 세상 못마땅한 이정은ㅋㅋㅋ 팩폭으로 거의 돌려차기 함...

여기에 그치지 않고, '동백꽃 필 무렵'에선 동백(공효진)의 엄마 조정숙(a.k.a.팔콘 정숙)으로 매회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렸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2020년에도 이정은 유니버스는 이어졌다.


지난 1월에 개봉한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선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는 고릴라로 임팩트를 남겼고.

출처: tvN

현재 방영 중인 tvN '하이바이, 마마!'에선 계근상(오의식) 엄마와 이모로 1인 2역을 소화해 짧고 강렬한 출연을 남기더니

tvN: 은주하숙 뉴페 이정은! '이상희와 아는 사이?'

'반의반'에서는 은주(이상희)네 하숙집 손님으로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출처: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주말에는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도 얼굴을 내밀고 있다. 


여기선 술집을 정리하고 용주시장에 분식집을 여는 초연 역을 맡은 이정은. 첫 등장부터 파격적인 비주얼과 포스로 시선강탈했다.

KBS 2TV: 진상 손님 한 방에 처리하는 포스 철철 마담 이정은 "너희들 다 뒤졌다는 뜻이야~"

'한 번 다녀왔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정은이 본격적으로 나오면서 스토리의 재미가 배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현재까지 나왔던 이야기는 프롤로그 격이예요. 호호. 지금부터 재밌어요. 초연이 용주시장에서 분식집을 차린 후, 송영달(천호진)과 갈등 아닌 갈등을 벌이는데 엄청 재밌어요.

-'한 번 다녀왔습니다' 관계자-
출처: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아직 보여줄 게 더 남아있다.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내가 죽던 날'과 '자산어보'에서도 또 다른 캐릭터를 예고하고 있다.

오정세

출처: 뉴스에이드 DB

오정세 또한 휴식없이 꾸준히 열일 중!


나오는 작품마다 여태껏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인물로 등장하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극한직업' 스틸

지난해 1600만 명 관객을 모았던 영화 '극한직업'에서 테드 창(a.k.a. 창식이)으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고

출처: '진심이 닿다' 공식 홈페이지

tvN '진심이 닿다'에선 로펌 대표이자 권정록(이동욱)의 상사, 오윤서(유인나)의 찐팬으로 등장.

귀여운 매력을
뿜뿜했던 건 안 비밀

KBS 2TV: 화끈하게 구질구질하게 딜~하는 슈퍼 을(?) 오정세ㅋㅋㅋ

그리고 2019년 하반기에 방영된 '동백꽃 필 무렵'에서 인생캐 노규태를 만났다.


드라마가 방영되는 내내 '노땅콩', '하찮큐티', '국민연하남' 등 수많은 별명을 얻은 오정세.


이와 함께 그의 디테일한 연기 및 소품 준비까지 재조명돼 '연기장인'이라는 극찬까지 받았다.

KBS 2TV: ※영원히 사랑해 누나※ 오정세는 염혜란 방향으로 평생 절해라!!!

노규태의 유행어
'왜 드리프트를 탔떠'.
대본에 나와있던 대사였으나,
오정세의 맛깔나는
연기 때문에
애드리브로 많이들 오해했다.
출처: '스토브리그' 공식 홈페이지

'동백꽃 필 무렵'의 인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오정세는 또 한 번 변신했다. SBS '스토브리그'에서!


드림즈의 구단주이자 사사건건 단장 백승수(남궁민)과 대립하는 악역 권경민으로 변신한 오정세.


특히, 보라색 계열 슈트를 자주 입고 다닌 탓에 '조카'(조커 아니고요)라는 별명을 얻었다. 

_SBS: [애잔 엔딩] 오정세, 눈물의 주먹다짐

권경민의 분노에
모두가 움찔움찔

tvN: 바람난 남편?? 갓벽했던 오정세x류현경의 첫만남 → 권태기 온 부부ㅠㅠ

그리고 지난 1월 방영된 tvN 단막극 '남편한테 김희선이 생겼어요'에 권태기를 겪는 남편 김진묵으로 현실 연기를 보여줬다.

출처: 프레인TPC 제공

중요한 사실 하나, 오정세가 선보일 캐릭터가 3개 더 남아있다는 것!


JTBC 새 월화드라마로 방영 준비 중인 '모범형사'에서 재산이 곧 그 인간의 가치라고 여기는 오종태 역을 맡았다.

출처: JTBC
'스토브리그'에선 슬픈 사연이 있었던 악역이었다면, '모범형사'에선 훨씬 더 악랄할 예정입니다.

-'모범형사' 관계자-
출처: 프레인TPC 제공

오는 6월 방영을 앞둔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김수현의 형이자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삽화작가를 연기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작품에서도 오정세의 변신을 기대해도 좋다고! 

출처: '콜' 스틸

올해 개봉 예정인 '콜'에서도 오정세가 등장한다. 웃음기를 뺀 진중한 캐릭터라고 하니 이 또한 기대하시길!

By. 석재현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