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이 놓쳤을 어벤져스 디테일 10가지(스포일러 포함)

조회수 2019. 4. 30. 19: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김경주

아는 만큼 재밌다는 마블 영화들!


특히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엔드게임'은 마블의 10년 역사를 정리하는 작품인 만큼 깨알 포인트들이 더더욱 많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공식 포스터

그래서 정리해봤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을 보면서 놓쳤을 깨알 같은 디테일들. 외신 보도(INSIDER) 등을 참고해 정리해봤으니 N회차 예정 중이라면 꼭 한 번 찾아보시길.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다량 포함돼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영상 캡처

영화의 오프닝을 장식하는 이 장면, 기억나시는지?


호크아이(제레미 레너)가 자신의 딸, 라일라에게 활 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장면이다. 


그 아빠에 그 딸이라고, 호크아이가 자세만 살짝 교정해줬을 뿐인데 과녁의 정중앙을 명중시킨 릴라!


이에 호크아이는 기뻐하며 "그렇지, 호크아이"라는 말과 함께 하이파이브를 한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영상 캡처

그 '호크아이'라는 호칭이 의미심장하다. 


사실 원작에서 호크아이에게 가르침을 받는 '여성 호크아이'는 케이트 비숍이라는 인물이다. 호크아이의 딸, 라일라 바튼과 이름부터 다르다. 


하지만 이 장면이 등장한 건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관측. 라일라 바튼의 호크아이를 볼 수 있을 거란 추측을 가능케 한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호크아이 외에 또 하나의 오프닝을 장식한 장면, 바로 우주에 표류 중인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모습이다. 


우주선의 연료도 바닥나고, 식량도 동나고 곧 산소마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아이언맨.


사랑하는 페퍼 포츠(기네스 펠트로)에게 메시지를 남기며 자신이 며칠 째 우주를 표류 중인지 이야기한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21일, 아니 22일째"

'그런가 보다' 넘길 만한 대사이지만, 사실 '어벤져스:엔드게임'이 마블의 22번째 작품이라는 걸 떠올려본다면 쉽게 넘길 만한 대사는 아니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굳이 날짜를 수정해가며 22번째라고 이야기한 것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렇게 떠돌던 아이언맨을 구해준 건 누구? 바로 캡틴 마블(브리 라슨)이다. 


그런데 영화를 보면서 궁금하지는 않았는지. 캡틴 마블은 그 광활한 우주 한복판에서 어떻게 아이언맨을 찾아냈을까. 


이는 올해 개봉한 '캡틴 마블' 쿠키 영상에서 유추해볼 수 있다. 

출처: '캡틴 마블' 스틸컷
당시 쿠키 영상에선 어벤져스 멤버들의 호출을 받고 지구에 온 캡틴 마블의 모습이 그려진 바 있다.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등을 만났던 캡틴 마블, 아마도 히어로들과 함께 있었을 페퍼 포츠도 만났을 테다. 

수트를 통해 아이언맨이 전송한 메시지를 포츠가 만약 받았다면, 그리고 이를 캡틴 마블에게 이야기했다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어벤져스:엔드게임'에는 깜짝 카메오도 등장한다. 

인피니티 워 사태 이후 심리 상담소를 통해 사람들을 독려하던 캡틴 아메리카.

그의 옆에서 담담히 데이트 일화를 공개한 한 남자, 그는 바로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연출자인 조 루소 감독이다. 
출처: 마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옆 저 남자가 바로 조 루소!

특히 그가 맡은 캐릭터가 마블 역사상 첫 동성애자 캐릭터라는 점도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했던 호크아이의 딸 릴라는 조 루소 감독의 딸이라는 사실! (빠밤)

인피니티 스톤을 찾기 위해 1970년으로 돌아간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두 사람은 각자 흩어져 인피니티 스톤은 물론, 양자 영역을 오고 갈 수 있도록 핌 입자를 더 구해오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핌 입자 하면 생각나는 사람, 바로 행크 핌(마이클 더글라스) 박사다.
출처: '앤트맨과 와스프' 스틸컷

70년으로 돌아간 덕분에 젊은 시절의 행크 핌 박사를 볼 수 있는 반가움도 잠시!


그의 책상에 놓여있는 이상한 모양의 헬멧을 볼 수 있다.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형체가 개미의 얼굴과 매우 흡사한 이 헬멧, 바로 1대 앤트맨 헬멧 되시겠다.

출처: '앤트맨과 와스프' 스틸컷

지금의 앤트맨 헬멧은 이런 모양이지만, 원작 속 오리지널 앤트맨의 헬멧은 좀 더 개미와 닮아있었다는 거!

역시 같은 시간대인 1970년, 캡틴 아메리카는 자신을 쫓는 사람들을 피해 들어간 곳에서 옛 연인 페기(헤일리 앳웰)를 발견한다. 


바쁘게 일하는 중인 페기. 그의 뒤에 시계가 놓여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시는지?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미국 매체 인사이더는 "여러 번 확인한 결과 페기의 뒤에는 시계가 놓여 있었고 그 시간은 4시 26분이었다"라고 밝혔다.


4시 26분의 의미는 뭘까. '어벤져스:엔드게임'은 북미 기준 지난 4월 26일에 개봉했다. 

1970년 장면에서 또 한 가지 반가웠던 점은 바로 자비스(제임스 다시)의 등장이다. 


지금까지 아이언맨의 훌륭한 AI 파트너로만 등장했던 자비스. 아이언맨이 그 이름을 어디서 따왔나 했더니 바로 자신의 아버지 하워드 스타크(존 슬래터리)의 비서였다. 

출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틸컷
자비스의 마인드가 들어있는 비전!

자비스는 마블에서 처음 등장한 것이지만 사실 미국 ABC 드라마 '에이전트 카터'에서 에드윈 자비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바 있다.


쉴드 조직의 초기 모습을 다룬 드라마다 보니 하워드 스타크와 함께 자비스 역시 모습을 드러낸다. 


특히 '에이전트 카터'에서 자비스를 연기한 제임스 다시가 이번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도 자비스를 연기한다는 점도 주의 깊게 살펴보시길. 

영화의 마지막, 모두가 오열한다는 그 장례식 장면에 낯선 얼굴 한 명이 있다. 


특히 잘생긴 훈남이라 더더욱(?) 눈길이 가는데, 과연 누굴까. 

출처: 타이 심킨스 인스타그램

이렇게 사진으로 봐도 모르시겠다고? 

출처: 타이 심킨스 인스타그램

어린 시절의 얼굴을 보면 기억이 나시려나. 언뜻 기억나는 분들도 계실 거다. 


'아이언맨3'에서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었던 아이언맨을 도와준 그 꼬마 소년이다. 

'아이언맨3'에서 명석한 두뇌를 보여주며 훗날 그가 아이언맨을 이어받을 것이란 추측이 나오기도 했었는데.

그런 그가 '어벤져스:엔드게임' 장례식에 등장하며 그 추측이 더욱 굳어진 모양이다. 

아이언맨의 죽음이 예견됐다는 말도 나왔다. 


이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격렬하게 싸웠던 '어벤져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출처: '어벤져스' 스틸컷

본격 팀이 되기 전, 티격태격 참 많이도 싸웠던 두 사람. 


이때 캡틴 아메리카는 아이언맨에게 팀을 위해 희생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화를 낸 바 있다. 


그때 아이언맨은 자신은 아예 그럴 상황을 만들지 않을 거라 반박한 바 있는데, 바로 이 대사! 희생!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캡틴과 아이언맨 모두 틀렸다. 결국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아이언맨 되시겠다. 

모두를 짠하게 했던 마지막 장면, 캡틴 아메리카와 페기의 애틋한 댄스 장면. 


그것도 사실 예견된 장면이었다. 이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틸컷
생각을 조종할 수 있는 스칼렛 위치(엘리자베스 올슨)에게 당한 어벤져스 멤버들.

특히 캡틴 아메리카는 상상 속에서 페기와 춤을 추게 된다. 바로 이것이!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마지막 장면을 예고한 장면이었던 것이다. 
출처: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틸컷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