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아직도 활동 연장 vs 종료를 결정하지 못한 그룹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14,3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워너원이 공식 활동 마지막 앨범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출처최지연 기자


워너원은 19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1¹¹=1(POWER OF DESTINY)’을 발매한다. 이번 타이틀곡 ‘봄바람’은 얼터너티브 댄스 장르의 곡으로 ‘처음 만났던 그날처럼 다시 한 번 운명적인 재회를 꿈꾼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음원 공개를 2시간 앞둔 이날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워너원의 앨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의 소감과 활동 포부를 직접 들어봤다.

출처최지연 기자

# 워너원 멤버들의 근황



저희 워너원이 월드투어 3개월을 끝내고 한국에 돌아와서 바로 앨범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도 보냈고, 타이틀곡 안무 연습이 있었고 태국에 리얼리티 겸 행사 공연이 있어서 돌아와서 컴백을 맞이했습니다. (옹성우)

출처최지연 기자

# 공식 활동 시작 전과 후, 가장 크게 얻은 것은?



워너원을 하면서 많은 무대에 설 수 있었던 게 제일 좋았고요. 그 무대에 서면서 저희가 연습생 시절과는 다르게 많이 발전한 것 같고, 실력도 향상되고, 좋은 경험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하성운)

출처최지연 기자

# 활동 연장과 관련된 이야기가 있었나



연장에 관련된 얘기를 저희끼리는 한 적이 없고, 일단은 앨범 준비에만 힘쓰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성운)

출처최지연 기자

# 멤버들은 활동 연장에 동의하는지,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은지



정규로 컴백했기 때문에 끝을 논하기엔 이르다고 생각이 들어서 끝을 정확하게 얘기할 단계는 아니라는 판단을 했습니다. 아직 정확히 논의된 바는 없고, 일단 정규앨범 활동을 마치고 얘기를 할 것 같습니다. (이대휘)

출처최지연 기자

# 활동 완주를 앞둔 기분은?



섭섭하냐, 시원하냐고 말씀을 주셨는데. 딱 좋은 단어가 섭섭시원하다는 것 같습니다. 말하기 어렵긴 한데 좋기도 하고, 슬플 거 같기도 하고. 아주 복잡한 감정인 거 같습니다. (강다니엘)

출처최지연 기자

# 활동하면서 아쉬운 점은 없었나



지금까지 워너원이 달려오면서 굉장히 많은 도전을 해왔기 때문에 할 때마다 재밌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쉬운 게 없고 너무 행복하게 벅찬 무대도 많이 세워주셔서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김재환)


저는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다른 공연장도 있지만 (체조경기장 콘서트가) 굉장히 좋다고 들었어서 그렇게 하지 못하게 되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옹성우)

출처최지연 기자

# 갑작스럽게 많아진 인기에 어떻게 중심을 잡았나



많은 사랑을 받게 되면서 저희끼리도 많은 감정이 있었던 거 같아요. 혼란도 있었고, 행복도 있었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도 있었는데. 그럴 수 있었던 건 저희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분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워너블에게 감사드린단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박지훈)

출처최지연 기자

# 음원 유출과 앨범 콘셉트 포토 표절에 관한 입장은?



음원 유출 과정에 대해서 저희 멤버들은 아는 바가 없어서 답변 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옹성우)


표절 관련된 부분은, 저희 워너원이 플라톤의 사랑의 기원에서 모티브를 따서 제작했는데요. 많은 분들의 의견과 관점이 다르다고 생각해서 저희가 뭐라고 설명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많은 분들에게 걱정 끼쳐드린 부분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윤지성)

출처최지연 기자

# 멤버들끼리 마지막을 준비한 것이 있나


태국에 리얼리티 촬영을 가서 저희끼리도 마지막 단체 여행이라고 얘길 나눴습니다. 서로 몰랐던 힘들었던 부분이나 함께 걸었던 일을 추억하면서 행복했고요, 그 날에 맞춰 내년에도 시간 되는 사람들끼리 모여 여행을 가자고 했습니다. (강다니엘)

출처최지연 기자

# 이번 활동에 임하는 각오

최대한 끝까지 워너블 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좋은 무대 보여드리고 마지막까지 감동을 드리고 싶습니다. (배진영)

출처최지연 기자

첫 정규앨범인 만큼 노래가 많을수록 저희 음악성을 더 많이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음악을 많이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이관린)

출처최지연 기자

첫 회견때도 목표로 워너블 여러분에게 끝까지 보답해드리는 거라고 했는데, 그 목표 변하지 않았습니다. 워너블 여러분이 오래 기다려주셨기 때문에 그만큼 멋있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박우진)

출처최지연 기자

이번 정규앨범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멤버들 각자의 진심이 담긴 앨범이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황민현)

출처최지연 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