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은 떼놓은 당상이라는 드라마

조회수 2019. 1. 20. 10: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김경주
연말이 되면 떠들썩해지는 이유, 바로 시상식 시즌이기 때문이다.

누가 어떤 상을 받을까 예상하는 재미도, 수상한 스타들의 소감을 듣는 재미도 쏠쏠한 시상식들.

지난해 연말 역시 각종 시상식들이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연말이 끝나고 새해가 밝은 지도 시간이 꽤 지난 지금, 벌써부터 2019년 시상식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


그건 신인상 때문이다. 신인상을 수상할 강력한 후보가 등장한 것인데, 바로 JTBC '스카이캐슬'!

출처: JTBC 제공

'스카이캐슬'이 받지 않는다면 이상할 정도로 신인 발굴을 완벽하게 해냈다. 


심지어 '스카이캐슬'은 받는 게 확실하고, 신인 배우들 중 과연 누가 받을지가 문제일 정도라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스카이캐슬'이 발굴해 낸 빛나는 신인들. 


출처: 김혜윤 인스타그램

# 예서, 김혜윤


'스카이캐슬'에서 예서 역을 맡은 배우 김혜윤이 그 첫 번째 주인공이다. 


김혜윤은 명석한 두뇌와 욕심으로 가득 찬 마음까지 가진 예서 캐릭터를 찰떡으로 소화하고 있는 중. 


특히나 극 후반부로 들어서면서 혜나(김보라)와의 갈등, 우주(찬희)를 좋아하는 마음, 혜나의 죽음을 놓고 죄책감을 느끼는 마음 등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이라는 칭찬을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출처: 김혜윤 인스타그램

혜성처럼 등장한 배우 같지만 사실 김혜윤이 데뷔한 지는 꽤 됐다. 지난 2013년 KBS 'TV 소설 삼생이'가 그의 첫 데뷔작. 


이후 2014년 OCN '나쁜녀석들', 2016년 tvN '도깨비'에도 잠깐 모습을 비추며 연기 생활을 이어왔다. 


많은 이들에게 인상을 남긴 작품은 지난 2016년 공개된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2'였다. 


극중 혜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고 드라마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김혜윤'이라는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출처: 김혜윤 인스타그램

그런 김혜윤이 현재 '스카이캐슬'을 만나 제대로 꽃을 피우고 있는 중이다.


예서가, 김혜윤이 신인상을 받지 않으면 누가 받을 수 있을까.


출처: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 예빈, 이지원


예서의 신인상 수상을 위협할 수 있는 존재, 여기 있다. 바로 예서의 동생 예빈. 그리고 그를 연기하는 배우 이지원.


예빈은 '스카이캐슬' 속 아이들 모두가 불쌍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마음이 쓰이는 캐릭터 중 한 명이다. 


언니만 아끼는 엄마에게 상처를 받고 비뚤어지는 예빈 캐릭터를 이지원은 찰떡으로 소화 중이다. 

출처: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이런 이지원 역시, 올해 갓 데뷔한 신인은 아니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안녕투이'를 통해 신고식을 치른 아역 배우. 


아마 이지원의 얼굴이 낯익다 싶으신 분들은 2014년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서 봤을 터다. 


아역 배우 이레의 귀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 영화에서 이지원은 이레의 친구로 등장해 영화에 귀여움을 더하기도 했다. 

출처: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스틸컷

지난 2017년엔 영화 '희생부활자'에도 출연하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이지원. 


'스카이캐슬'을 통해 이름 석 자를 제대로 각인시킨 이지원은 이나영-이종석 주연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출연 소식까지 알리면서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 김동희 인스타그램

# 서준, 김동희 


차민혁(김병철)의 아이들도 신인상 유력 후보 중 한 명이다. 그중 먼저 살펴볼 주인공은 쌍둥이 첫째 아들 차서준, 배우 김동희다. 


순둥순둥한 매력을 자랑하는 차서준. 그런 차서준을 훈훈한 외모의 김동희가 연기를 하니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스카이캐슬'이 방송되며 날로 인기가 높아지는 김동희 되시겠다. 

출처: 김동희 인스타그램

김동희는 김혜윤, 이지원과는 달리 올해 연예계에 첫 발을 들인 신인이다.


그가 처음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린 작품은 웹드라마 '에이틴'. 


'10대 공감 로맨스'를 표방한 '에이틴'에서 하민 역을 맡아 여심을 사로잡았던 그다. 

출처: 김동희 인스타그램

출처: 조병규 인스타그램

# 기준, 조병규


차서준을 알아봤으니 그의 쌍둥이 동생 차기준도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형과는 다르게 반항기 넘치는 기준은 최근 아버지의 피라미드를 부수는 속 시원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열광케 하기도 했다. 


이런 기준을 연기 중인 배우는 신인 배우 조병규. 

출처: 조병규 인스타그램

그런데 조병규, 신인 치고는 필모그래피가 상당히 많다. 


우선 그의 첫 데뷔작은 지난 2015년 방송된 KBS '후아유-학교 2015'였다. 극 중 병규 역을 연기한 조병규는 이후 E채널 '라이더스:내일을 잡아라', KBS '뷰티풀마인드', 웹드라마 '음주가무', KBS '7일의 왕비', 웹드라마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 JTBC '청춘시대2', KBS '란제리 소녀시대'에 출연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지난해에도 꽤나 많은 작품에 출연했는데. 


KBS '라디오 로맨스', '음주가무 시즌2', MBC '시간', 웹드라마 '독고 리와인드'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출처: 조병규 인스타그램

이렇게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다져온 준비된 신인!


그래서 그렇게 자연스러운 기준의 모습이 나올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싶다. 


출처: 송건희 인스타그램

# 영재, 송건희


다음으로 살펴볼 신인 배우는 '스카이캐슬'의 영재, 송건희다. 


'스카이캐슬' 초반 돌풍의 중심에 있었던 영재! '스카이캐슬' 명주(김정난)의 충격적인 결말을 만들어낸 핵심 인물이기도 하다. 


부모님 말씀 잘 듣는 착한 아들인 줄 알았지만 복수의 칼을 품고 있었던 영재라는 인물을 잘 표현해낸 송건희. 

출처: 송건희 인스타그램

송건희는 갓 데뷔한 따끈따끈한 신인이다. 그의 데뷔작은 지난 2017년 공개된 웹드라마 '플랫'. 


이후 지난해 공개된 웹드라마 '하찮아도 괜찮아'에 출연하며 배우 행보를 밟아오고 있는 중이다. 


웹드라마에만 출연한 건 아니다. 송건희의 얼굴이 익숙한 사람이라면 아마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봤을 것. 

출처: 송건희 인스타그램

하지만 그리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못했던 송건희는 '스카이캐슬'에서 영재 역을 맡으며 이름 석 자를 제대로 각인시킨 모양새다. 


출처: SF9 공식 트위터

# 우주, 찬희


마지막으로, 우주를 신인 배우로 아는 분들이 많아 이야기해볼까 한다.


억울한 누명을 써 짠내 폭발 중인 우주, 사실 이 친구 현역 아이돌로 활동 중인 친구다. 바로 SF9의 찬희.


SF9에서 메인 댄서를 담당할 정도로 아이돌로서의 능력치 만렙! 하지만 '스카이캐슬'에서 보듯, 연기도 꽤나 잘한다. 

출처: SF9 공식 트위터

그도 그럴 것이 아역 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력을 갖고 있다. 


지난 2011년 방송된 SBS '내 마음이 들리니'를 시작으로, 채널 A '천상의 화원 곰배령',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KBS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에선 송중기 아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MBC '여왕의 교실', MBC '화정'에 출연했으며 아마 많이들 기억하고 있을 tvN '시그널'에도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출처: SF9 공식 트위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