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같이 웃는 게 매력이라는 배우

조회수 2019. 11. 24. 08: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김경주

[멍석대행]

'웰메이드 오피스 드라마'라는 칭찬을 받으며 종영한 tvN '청일전자 미쓰리'. 

유독 짠내 나는 인물이 많이 등장했던 드라마였는데, 그중에서도 '맴찢'하게 만드는 인물이 있었다. 바로!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바로 오필립이다.


청일전자의 연구실장이자 청일전자 사장 오만복(김응수)의 아들이기도 한 오필립.


사사건건 아버지와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곤 했다.


아버지를 미워하지만 그래도 '나쁜 아들'이라고 욕할 수만은 없는 이유!

tvN: '기다렸어요' 김응수를 미워할 수밖에 없었던 김도연의 아픔

(맴찢)

권위적이고 독단적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그런 아버지를 미워하게 됐던 필립이다.


게다가 아버지가 죽었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그에게 돌아온 건 돈 얘기만 하는 살아있는 아버지의 연락뿐...


진정한 맴찢이다. 그러나 이런 갈등을 모두 극복하고, 점차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해간 우리의 필립!

tvN: 회사를 위해 발로 뛰었을 아빠 김응수의 입장을 이해하게 된 아들... !

tvN: 연구실 히키코모리 김도연이 회식을?! 아빠 김응수도 놀란 아들의 변화!

그리고 아버지와 웃으며 이야기 나눌 정도로 진정한 화해를 이뤄낸 필립이었다. (내 광대 내려오자...)


이처럼 보는 이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한 오필립, 이를 연기한 배우는 바로 김도연이다.


아직 데뷔한 지 약 1년이 넘은 신인인데, 신인임이 믿기지 않을 만큼의 안정적 연기력을 과시 중이다.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그러니 눈에 들어올 수밖에.


그래서 샅샅이 알아봤다. 김도연의 다양한 매력을. 그를 가까이서 지켜본 관계자들의 말을 통해 김도연의 매력을 탐구해봤다.

출처: 그래픽 = 계우주 기자

# 웃으면 나도 좋아

관계자들이 꼽은 김도연의 첫 번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웃는 모습이다.


웃는 모습이 참 예쁘다고.

웃을 때 (김도연 배우에게) 빠지게 돼요.
웃는 모습이 굉장히 해맑아서 보고 있으면 아이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관계자 A씨)

그렇다면 안 보고 지나칠 수 없지.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댕댕이세요?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댕댕이 매력 가득한 김도연은 그야말로 대형견이다.


182cm라는 큰 키를 자랑하는 김도연, 관계자들도 큰 키를 매력 포인트로 꼽았는데.


특히 웃는 얼굴과 큰 키는 물론 또 하나 공개한 포인트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손이다. (a.k.a. 섬섬옥수)

섬섬옥수가 매력 포인트예요.
손이 정말 예뻐요!"
(관계자 B씨)

또 지나칠 수 없지. (ㅎㅎ)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관계자들의 증언(?)처럼 길고 가는 손가락의 주인공, 김도연 너야 너!

(엣헴)

이런 매력 덕분에 한없이 부드러울 것만 같지만 사실 김도연은 남성미 뿜뿜한다는 점!

큰 키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를 지녔지만 때로는 상남자 같아요. 특히 연기할 때나 집중할 때 보면 상남자 매력이 돋보입니다."
(관계자 C씨)

그 반전 매력으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김도연의 동굴 목소리다.


관계자들은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저음의 동굴 목소리를 김도연의 매력 포인트로 꼽기도 했다.

_SBS: “대장 니가 더 신나서 설쳤잖아” 김도연, 조정석에게 하극상

# 인간 난로

김도연을 가까이서 지켜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매력, 바로 인간 난로라는 점이다. 

하나같이 김도연의 따뜻한 마음씨를 추켜세웠는데.
주변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려는 따뜻한 마음씨가 김도연 배우의 매력 포인트죠."
(관계자 A씨)
출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어떤 사람들과 함께하든지 그 사람에게 맞춰주는 성격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성향이 어떠하든 항상 상대를 배려하고 이해해주는 게 쉽지만은 않잖아요."
(관계자 B씨)

그래서인지 김도연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모두 다 훈훈했다.

겨울 워크숍 때 몇몇 직원들의 숙소가 언덕 꼭대기였는데 그때 도연 배우가 직접 캐리어를 끌어서 가져다줬어요. 빙판길이라 많이 미끄러워서 본인도 위험했을 텐데 여자 직원들의 짐을 옮겨주는 모습을 보고 다 반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하하."
(관계자 A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제 짐도 어떻게 안 될까요...?
그리고 그 날 누군가 회를 조금밖에 안 사 왔는데 다 같이 나눠먹자면서 접시에 덜어주는데 그 모습도 굉장히 다정하더라고요. 한 번 빠지면 정말 헤어 나올 수 없는 늪 같은 매력이 있어요."
(관계자 A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먹을 거 나눠주는 사람 = 착한 사람(불변의 진리)

심지어 상대방의 실수도 본인 탓으로 돌리는 미담까지 들려왔다.

제가 실수를 하고 어려움에 처해 있는데 본인이 잘못한 것처럼 이야기해서 저를 감싸려고 하더라고요. 그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관계자 C씨)
출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간난로 맞네 맞아.

# 은근 웃김

마지막 매력 포인트는 김도연 특유의 개그 코드다.


김도연의 지인만 알 수 있는 것이겠지만(되고 싶다...) 관계자들의 전언으로 그의 유머 감각을 느껴보자.

이야기를 하다 보면 빠져드는 매력이 있어요. 말도 재미있게 잘하고 빵빵 터뜨리는 몇몇 포인트가 있는데 30분을 이야기하면 1시간 더 이야기하고 싶어 지는 사람이에요."
(관계자 A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자기만의 개그코드가 확실하게 있습니다. 몇 번의 대화를 나눠보면 무엇을 말하는지 바로 아실 수 있을 거예요! 하하하."
(관계자 B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꼼꼼하고 완벽함을 추구하는 성격인데 가끔 엉뚱하거나 웃긴 이야기로 주변 분위기를 좋게 만드는 배우인 것 같아요."
(관계자 C씨)
출처: 김도연 인스타그램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김도연의 가장 큰 매력은 연기력일 것이다.


김도연의 연기를 보며 감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관계자들에게 물어봤다.


김도연의 추천 작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요!"
(관계자 A, B, C씨)
(만장일치)
출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장원호 역을 맡은 김도연.


연애를 글로 배운 원호의 모습을 실감 나게 그려내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한 바 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을 추천합니다!! 풋풋함을 보여주기도 하고 남자다움도 살짝살짝 보이기 때문에 다양한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관계자 B씨)

JTBC: [비교체험2] 차은우, 왜 원호 옷이 내 거 같지?? (범인:경희)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을 추천드립니다. 배우들과 호흡도 잘 맞았고 평상시 친분도 많이 가지고 해서 실제 촬영장에서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감독님, 작가님, 스태프들과도 아주 분위기 좋은 촬영장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모습들이 그대로 드라마 안에 담겨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은 거 같아요."
(관계자 C씨)

JTBC: (비교체험) 차은우와 같은 폼 다른 느낌!? 하필 옷이 비슷해서ㅠ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