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신사옥 때문에 난리 났다는 기획사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550,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설립 15년 만에 신사옥으로 이주하는 기획사가 화제다.


바로 JYP엔터테인먼트!

짠!

출처뉴스에이드DB

청담동 일대 한류 거리 터줏대감으로 자리 잡고 있었던 JYP는 이제 성내동에서 새로운 시대를 연다.


기존에 청담동 5곳의 빌딩으로 나뉘어 업무를 하던 환경에서 한 곳의 사옥으로 직원들이 모이게 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목적이다.

(구) 청담동 JYP 사옥

출처뉴스에이드DB

활동 중인 아티스트 담당 팀을 제외한 대부분의 직원들은 오는 27일부터 신사옥으로 출근할 예정이다. 현재도 열심히 짐을 싸고 있다고.

고고씽

지난 22일에는 유빈이 개인 생방송을 통해 JYP 신사옥 연습실을 최초로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최첨단 방음벽, JYP 로고 조명이 달린 드넓은 연습실을 소개한 유빈은 “내가 이러려고 재계약을 했나보다”라며 “이런 연습실을 쓸 날이 올 줄이야. 정말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그러나 아직 유빈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티스트는 신사옥을 경험하지 못한 상태다. 7월이 지나고 소속 가수들의 컴백과 맞물려 차츰 자리를 잡으면서 신사옥을 접하게 될 예정이다.


트와이스 역시 라디오 출연 당시 “조만간 이사를 가는데, 유기농 식당이 생긴다”고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출처JYP

건물 가격은 202억, 리모델링 비용은 79억이라는 JYP 신사옥은 지상 10층, 지하 3층 규모로 이뤄져 있다.


최신 시설의 회의실은 물론 여러 개의 댄스 스튜디오와 보컬 룸, 프로듀싱 룸, 녹음 부스, 믹싱 룸, 옥상 정원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별도의 주차타워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JYP 신사옥 연습실에 첫 방문한 유빈

출처유빈 인스타그램

특히 유기농 사내 식당과 1층의 카페가 주목할 점이다. 인근 카페들이 대신했던 팬들과의 소통 공간이 생긴 것이다.


JYP에서는 이 공간을 위해 이달 초 진행된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조리사와 바리스타도 채용한 상태다.

출처JYP 공식 홈페이지

기존 청담동 사옥 시절에는 JYP 앞 OO도너츠가 뜻밖의 관광 명소였다.


사옥을 마주보는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수많은 팬들이 거쳐 갔고 매장 내에는 JYP 모든 아티스트의 사인이 걸려 있을 정도였다. JYP 아티스트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직격으로 수혜를 받는 업장이었던 셈이다.

출처카카오맵 캡처

사옥 이전 소식에 이 매장에서는 ‘JYP엔터테인먼트 여러분 그동안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메리카노 100잔을 쏠게요. 응원 많이 하겠습니다. 더욱 번창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걸기도 했다.

하트 댄스

실제로 이 매장에서는 현수막을 건 이후 JYP 사원증을 달고 있는 모든 직원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는데 '사원들이 100명이 넘는 터라 흔쾌히 100잔 더 무료 제공해주셨다더라'는 관계자의 귀띔이다.

출처뉴스에이드DB

JYP는 올 아티스트들의 인기와 함께 고속 성장해 주가도 3배 이상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출처다음 검색 화면 캡처

신사옥 이전과 함께 이어지는 트와이스의 국내 컴백, 갓세븐과 데이식스의 월드투어, 해외 신인 데뷔 등 아티스트의 활동이 본격화되는 하반기의 활약도 주목된다.

 

출처JYP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