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주변 사람들 잘 챙기기로 유명하다는 연예계 미담 제조기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39,00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선의에서 한 행동이 알려져 주목을 받는 경우가 있다. 이 이야기들이 계속 이어지면 미담제조기라는 애칭이 붙기도 하는데.

곧 컴백을 앞둔 연예인 중에 미담이 끊이지 않는 주인공이 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가수이자 배우 아이유다. 

하트 세레나데

아이유의 미담을 간략하게 모아보면...!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먼저, 선배 배우 정동환이 공개한 일화가 있다.

아이유의 최근작인 tvN '호텔 델루나'에 함께 출연한 정동환은 지난 10일 KBS '해피투게더'에서 "아이유가 한다면 일말의 밀알이 되겠다며 선택한 것이 '호텔 델루나'였다"고 밝혔다. 

이날 정동환은 "때 되면 꼭 뭘 보내온다. 나는 연극을 자주 하니까 표를 전하려고 하고, (그렇게) 계속 만나게 된다"고 말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정동환은 아이유가 보낸 연극 감상소감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는데 장문으로 쓴 진심 어린 메시지로 감동을 줬다. 

예예예

앞서 지난 23일, 아이유는 데뷔 11주년을 맞아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 '유애나'는 아이유의 팬클럽 이름. 아이유는 이 사실을 11주년 팬미팅 중 공개해 의미를 더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는 지난해에도 팬들과 자신의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이 밖에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해 온 아이유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고액기부자모임 그린노블클럽 멤버로 알려져 있다.

눈누난냐

노사연은 지난 6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아이유를 향한 끈끈한 애정을 나타냈다. 


그는 "아이유는 사랑하는 동생이지다. KBS '영웅호걸'을 같이 하고 지금까지 10년인데 명절마다 선물을 보내준다"며 고마워했다. 


MBC '무한도전 가요제'로 인연을 맺은 박명수도 마찬가지.


박명수는 지난 1월 MBN '내 친구의 소개팅'에서 "아이유는 명절 때마다 집에 선물을 보낸다. 인삼 풀세트, 과일 막. 보내지 말라고 했는데도 보낸다"며 자랑 섞인 일화를 공개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지난 2월에는 아이유가 한 고등학생 팬의 졸업식에 깜짝 방문에 으리으리하게 축하를 해줘 화제가 됐다. 아이유는 팬은 물론이고 졸업생 전원을 위해 졸업선물을 준비했고 '너의 의미', 'BBI BBI'의 공연을 펼쳤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팀'을 향한 애정을 SNS 등을 통해 틈틈이 전하고 있는 아이유. 실제 주변 사람을 잘 챙기는 스타로 유명하다. 

김이나는 지난해 12월 JTBC ‘썰로 풀어보는 골든디스크’에서 "(아이유가) 사람을 워낙 잘 챙긴다. 자신의 곁에 함께 있는 사람을 챙기는 건 1등이다"고 칭찬했다.


같이 출연한 토니안 역시 "재계약 조건이 직원을 정직원으로 해달라는 것이었다"고 덧붙이며 마음씀씀이에 놀라워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이에 대해 아이유는 앞서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서 "(소속사와 재계약할 때) 특별한 조건은 없었다. 스태프 복지에 신경 써줄 것을 강조했다"고 말한 바 있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학창시절 데뷔한 아이유는 대입 관련해서도 소신있는 행보를 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당시 아이유는 한 토크쇼에 출연해서 대학 진학을 하지 않은 이유로 "특례입학을 해서 대학교를 잘 나간다면 의미가 있겠지만, 현재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 나가는 상황에서는 시간낭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수능을 봐도 아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았다. 고등학교에 진학한 뒤 공부에 전념하지 못했다"는 입장을 보였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어려서부터 남다른 생각으로 데뷔 11주년이 된 지금까지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며 동료 연예인들의 칭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아이유.

이 모습 그대로  쭈~욱 오래오래 좋은 모습 보여주며 활동해주길! 아울러  곧 발표할 5번째 미니 앨범은 'Love poem' 활동까지 

파이팅!!!!!!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