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과자 이름을 직접 작명한 예능인

조회수 2018. 9. 7. 06: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출처: 뉴스에이드 DB

전성기가 한 번 찾아오기도 힘든데, 현재 제 3 전성기를 맞이한 예능인, 국내를 넘어 해외 스타들까지 왜 안 오냐고 찾았던 글로벌 불참러. 그리고 선배 개그맨들에게 이쁨 받는다는 이 남자, 바로 조세호 이야기다.


친근한 외모와 사람 냄새 나는 매력으로 올해 방송계에서 가장 많이 찾는다는 조세호의 TMI(Too Much Information)를 정리해봤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초등학교 때부터 조세호의 장래희망은 코미디언.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정치인이 될 줄 알고 한 동네에서 오랫동안 살았다고 밝혔다.


- 2001년 11월 고등학교 후배와 함께 SBS 개그 콘테스트에 나가 대상을 수상했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SBS 개그맨 공채 6기로 윤성호, 문세윤이 동기다.


- 개그맨으로서 실질적인 활동은 KBS '개그콘서트'에서 시작했다. 그는 '봉숭아학당' 코너에서 대신맨으로 출연했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KBS '웃음 충전소'의 메인 코너 '타짱'에 고정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고, 조세호는 말 가면을 비롯해 다양한 가면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조세호 덕분에 파티업체에서 말 가면이 가장 잘 팔렸을 정도.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조세호는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처음 활동했는데, 남희석이 직접 지어주었다. 소집해제 후 2011년 말부터 "(구)양배추 (현)조세호입니다"라고 알리며 본명으로 활동했다.


- 중국에서는 조세호를 '차오슈하오(曹世镐)'라고 부른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어렸을 때, 아버지 사업 때문에 일본으로 건너가 3년 동안 살았다. 일본에서 영어 유치원을 다녔던 덕분에 영어와 일본어 실력이 유창하다. 


-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조세호의 공식 키는 172cm로 나와있으나, 실제 키는 167cm. ‘해피투게더’에서 키 측정 도중 강제 인증했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의외의 절친이라고 소문난 이동욱. 과거 함께 출연했던 SBS '룸메이트'를 계기로 급속도로 친해졌다. 올해 의류광고도 같이 찍었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또 다른 절친으로 남창희가 있다. 두 사람은 생년(1982년), 혈액형(B형), 별자리(사자자리)가 같다. 그래서 '코미디 빅리그' 시절 결성한 개그팀 이름도 별자리에서 따온 레오다.


- 조세호는 이영자와 함께 출연하면 긴장된다고 고백했다. 왜냐하면 예원예술대 재학 시절 교수와 학생 신분으로 만났기 때문이다.

- '우리 결혼했어요'에 차오루와 가상부부로 출연했고, '차오차오' 커플로 불렸다. '우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MBC 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나란히 수상했다.

- 지난 1월 MBC '뉴스투데이' 일일 기상캐스터로 출연했다. 동장군 복장으로 출근길 여의도역에 나가 시민과 즉석 인터뷰를 시도했으나, 모두 거절당한 슬픈 사연이 있다.

- 지난 1월 조세호가 ‘무한도전’ 면접특집에 아이디어로 냈던 과자 이름이 실제로 시중에 출시됐다. 제품 이름은 ‘화낙신낙’. 

- 그리고 ‘무한도전’ 면접특집에 내놓은 CM송 아이디어도 해당 기업에서 채택돼 녹음에 참여했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지난 2015년 안재욱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해 얻은 별명 ‘프로불참러’. 원인제공자(?) 안재욱과 직접 만나기까지 2년이나 걸렸다.


- 또 다른 별명으로 '프로계산러'가 있다. 후배들과 식사하면 자신이 직접 밥값을 계산한다고 해서 생긴 별명이다.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수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과거 가면 200개 이상을 모았던 적이 있었다고 '안녕하세요' 출연 중 공개된 사실.


- 개그맨이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에서 영감을 많이 얻는다고 밝혔다. 조세호가 좋아하는 개그맨은 잭 블랙과 기타노 타케시.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 지난 2월 태양-민효린 부부 결혼식에서 조세호는 태양과 화려한 춤 솜씨를 뽐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을 찍은 승리는 “이건 시상식에서나 볼 수 있는 무대”라고 SNS에 남겼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