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모두가 인정할 2018년 대표 인물 6

조회수 2018. 12. 19. 12: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석재현

[2018년 올해의 인물]


언제나 그랬듯 2018년 역시 연예계는 바쁘게 흘러갔다. 각종 사건사고 및 논란에 휘말린 이들도 있었지만, 그중 눈부신 활약으로 대중에게 주목받은 인물들도 있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 해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뉴스에이드 기자들이 모였다. 기자들의 주관적인 의견을 반영해 2018년을 빛낸 올해의 인물을 꼽아봤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방탄소년단

올해 발표한 앨범 두 장 모두 밀리언셀러 달성 및 최초 200만 장 판매라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해 주목받았다.


또한, 2년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 진입 및 빌보드 뮤직 어워즈 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해 전 세계적 대세임을 증명했다.


그 외 한국 가수 최초 유엔 정기총회에서 연설하고 미국 타임지 표지 모델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으로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출처: 퀸 인스타그램
# 퀸

프레디 머큐리 사망 이후, 약 30년 만에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를 담은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고 뒤늦게 퀸에 입덕 하는 팬들의 숫자가 기하급수로 늘어났다. 그 여파로 과거 발표했던 노래들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기도 했다.


지난 1985년 영국 웸블리에서 열렸던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가 공중파에서 재방영되는 등 퀸 관련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박나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복 없이 맹활약했다.


고정 출연 중인 '나 혼자 산다'에서 무지개 회원들과 찰떡궁합 케미를 선보이는 케미 요정으로서 활약함과 동시에 '나래 바르뎀' 등 명장면을 남겨 2년 연속 MBC 연예대상 후보에 올랐다. 


그 외 '짠내투어', '놀라운 토요일', '비디오 스타'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다작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 받고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이영자

박나래와 함께 MBC 연예대상 수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이영자 또한 올해를 빛낸 스타다.


지난 3월 정규 편성된 '전지적 참견 시점'이 간판 예능이 될 수 있었던 건, 이영자의 공이 컸다. 이영자가 먹었다 하면 완판 세례를 이어갔고, 시청자들 사이에서 '영슐랭 가이드'까지 탄생했을 정도.


그 기세를 몰아 먹고 수다 떨고 고민에 공감하는 콘셉트인 '밥블레스유'로 연이어 화제성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김은숙

'미스터 션샤인'이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대본을 집필한 김은숙 작가의 영향이 가장 컸다.


생애 첫 퓨전사극에 도전한 김은숙은 비장하고 장엄한 스토리로 구한 말 혼란스러운 조선을 그대로 재연했고,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미스터 션샤인'이 18.1%로 역대 케이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다시 한번 흥행신화를 이어갔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 도경수

올해 스크린과 브라운관 모두 오갔던 다작 배우들 중에서 흥행성과 화제성 모두 잡은 케이스다.


일찌감치 '신과함께' 시리즈로 흥행을 맛본 데 이어 드라마 첫 주연작인 '백일의 낭군님'은 각종 신드롬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도경수는 '백일의 낭군님'에서 이율 세자와 나원득으로 1인 2역을 능숙히 소화해 주연으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