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네오필

얼굴 분석 어플에 게임 캐릭터 넣어봤더니..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얼굴 특징 살펴보기

11,4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0년 출시하여 9년 넘게 서비스를 이어온 마비노기 영웅전. 그동안 흘러온 세월을 가늠해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캐릭터' 수를 보는 것이 아닐까 싶다.(그리고 이너아머?) 어느덧 영웅의 길에 합류한 캐릭터는 15명까지 늘어났으며 각자 나름대로의 전투 스타일과 사연을 가졌다.

- 지난 3월에는 이비 얼굴 모델링 개선 작업을 하기도 했다.

흥미로운 점은 이렇게 가지각색의 캐릭터들이라도 나름대로 특징이 있다는 사실이다. 오늘 마영전 연어일기에서는 '외모'에 초점을 맞추어서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아무 말 대잔치에 가까우니 가볍게 재미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초등학생부터 아저씨까지..
영웅들의 얼굴 나이 동년배는?
초딩과 고등학생

- 미리, 린

- 이비, 델리아

한 얼굴 인식 어플을 통해 영웅들의 스크린샷을 제출해보니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미리', '린', '이비', '델리아', '피오나' 5명은 고등학생으로 확인되었다.


조금 의외였던 점은 설정상 가장 어린 린이 아닌, 미리가 가장 어린 얼굴로 나왔다는 사실. 공식 홈페이지의 린 스크린샷은 메이크업이 진한 느낌이 있어서, 다른 노메이크업 스크린샷으로 바꿔봤다.

- 린, 벨

끝없는 덜덜

그랬더니 순식간에 10살 초딩이 된 모습이다. 이는 '벨'보다 훨씬 어린 얼굴 나이. 아무래도 메이크업이나 표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이 아닐까 싶다.

'고3 수험생'으로 결과가 나온 피오나도 조금 의외였다. 20대 중반~30대 초반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그래서 좀 더 자연스러운 스크린샷으로 바꿔보았다. 이제야 납득할만한 결과가 도출된 것 같다.


대학생

- 헤기, 리시타

한편 '헤기', '아리샤', '리시타', '미울', '벨라', '그림덴'과 같은 대다수 영웅들은 20대 초반 대학생으로 도출되었다. 어느 정도 예상했다시피 헤기가 가장 어렸다.

- 아리샤, 미울

아리샤 & 미울 자매는 나이가 반대로 표시되었다.(아리샤가 언니다) 사실 크게 차이는 없어서 유의미한 결과라고 보기는 어렵다. 아리샤는 기억을 잃었다는 설정이라 그런지 비교적 부드러운 인상이고, 미울은 좀 더 당차고 드센 인상을 가진 덕분인 것 같기도 하다.

- 벨라, 그림덴

벨라와 그림덴이 만약 대학교를 다녔다면 3~4학년 정도의 느낌이 아닐까 싶다. 그림덴은 생각보다 나이가 어리게 표시되었다. 적어도 25세 복학생은 되어야 할 것 같다. 다른 영웅들이 대부분 무표정인 것에 반해, 화를 꿈 참는 듯한 표정도 그림덴의 특징이다. 조별 과제 기간일까?


사회 초년생 & 아저씨

- 허크, 카이, 카록

'허크', '카이', '카록' 3인은 각각 26세, 31세, 34세로 표시되었다. 회사원에 비유하자면 대리, 과장, 부장님이 아닐까 싶다. 어쩐지 미생이 떠오른다.


여담이지만 인연 스토리를 통해 대화를 나눠보면 카록이 은근 친절하고 자상하다. 화나 보이는 아저씨의 얼굴이지만 내면은 부드러운 남자라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다.


강아지상 VS 고양이상
영웅들의 얼굴형은?
강아지상

- 이비, 미리

- 델리아, 피오나

- 메이크업에 따라 인상이 달라진다.

이번에는 나이와 관계없이 얼굴형에 따라 분류해보았다. 턱 선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눈꼬리가 서글서글하게 내려간 미리, 델리아, 이비, 피오나, 벨은 '강아지상'에 가깝다. 


특히 웃을 때 강아지상의 특징이 두드러진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도 있고, 메이크업에 따라 인상도 달라질 수 있다.

이때 얼굴이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벨은 강아지와 판박이다. 웃을 때 모습이 꼬부기, 하연수와 닮았다고 이야기하는 분도 적지 않다.


늑대상 & 곰상

- 헤기, 허크

- 카이, 그림덴

눈썹과 눈 사이 거리가 좁고, 각진 턱 선이 두드러지며, 콧날이 오똑하다면 헤기, 허크, 카이, 그림덴과 같은 늑대상에 가까워진다. 귀엽고 청순함이 두드러지는 여성 캐릭터와 달리, 야생미가 두드러지는 남성 캐릭터의 특징이다.

카록처럼 덩치가 큰 곰상도 있다. 다만 어떻게 커마를 만지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전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개중에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시는 카록 유저 분들도 더러 계시다.


고양이 & 여우상

- 린, 미울

- 벨라, 아리샤

고양이상은 강아지상과 달리 턱 선이 V라인이고 눈꼬리가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얼굴이 더 갸름하고 콧대와 눈매가 더 두드러진다면 여우상일 가능성이 높다. 강아지+고양이의 특징을 복합적으로 가진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미울, 린, 벨라가 여기에 속한다. 메이크업에 따라 아리샤도 여기에 속할 수 있다. 


여신들

여신 네반, 마하, 브리지트는 고양이상에 가깝다. 계략을 꾸미기 좋아하는 마하는 그러한 인상착의가 잘 어울린다.

네반은 다른 여신들과 비교하면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이 느껴진다. 아마 키홀에게 복종하는 성격을 담아낸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메이트로 등장한 네반의 대사를 보면 '츤데레'스러운 대사도 확인해볼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브리지트는 대장장이의 신인만큼 강하고 정열적인 느낌을 담아낸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마하와는 다르게 정의로운 느낌이 더 강하다.


번외)
외모나 감정표현으로 붙은 별명

- 벨라 본인에게는 민감한 사항인듯

외모나 감정 표현의 특징이 두드러져 별명이 생긴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벨라'는 입술이 도톰하다는 특징 때문에 '도미', '벨돔', '참돔', '옥돔' 등의 별명이 붙었다. 얼굴 구도를 아래에서 위로 향했을 때 그 특징은 더욱 두드러진다. 물론 도톰한 입술을 매력적으로 느끼는 분도 계시다.

'피오나'는 한때 특정 감정 표현으로 인해 '하하 공주'라는 별명이 있었다. 이후에 해당 표정을 삭제하고 외모 또한 개선되면서, 이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별명이다.

델리아는 빅토리 감정 표현을 사용할 때 골반을 뒤로 쭉 빼는 모션이 마치 방귀를 뀌는 모습 같다며 '델뿡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어쩐지 어감이 착착 달라붙고 귀여운 느낌을 잘 살린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델리아 유저들도 스스로 델뿡이라 칭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작성자 정보

네오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