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네오필

마비노기 영웅전 룩덕질 유형 5가지

8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노멀형

- 벨 사전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았던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 이 아바타의 가장 큰 메리트는 '귀'가 아닐까..

마비노기 영웅전 유저들이 룩덕을 하는 유형 첫 번째, '노멀형'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타입이죠. 

- 60레벨이 되면 받을 수 있는 벨 전용 장비 '바이카 혼' 세트. 팔랑팔랑한 소매자락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 염색하면 전혀 다른 느낌이 됩니다(이미지=오리온링 님)

노멀형이 룩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벤트 아바타 또는 기본 갑옷을 입히고, 여기서 돈을 더 쓴다면 아바타샵에서 3만원대 옷을 입힙니다. 룩덕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장비같은 실용적인 아이템에 투자합니다.

- '세인트 노바' 세트도 특유의 귀여운 디자인 덕분에 인기가 높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염색도 가능하죠.(이미지=오리온링 님)

- 판금 간지를 좋아한다면 '매그놀리아 디어' 세트를! 경매장에서 몇천 골드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컨셉 아트도 예뻐서 가져와봤습니다

이너아머와 헤어스타일 또한 이벤트로 줄 때만 바꿔주거나, '자유이용권'을 이용해 최대한 실속을 챙깁니다. 한 캐릭터에 들어가는 아바타 비용이 5만원 이하라면 노멀형에 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드레스푸어형

(이미지=달주먹 님)

'드레스푸어형'은 노멀형과 정반대 타입입니다. 장비에 투자해야 할 골드를 전부 룩덕에 투자하죠. 지난 1월 추가된 '드레스 점수' 시스템으로 인해 더욱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 바니걸 의상을 입혀준 미울. 지금 쓰는 무기보다 가격이 2배 이상 비쌉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합리적이기도 합니다. '적당히 가성비 좋은 장비만 채워줘도 레이드 가는 데에는 무리가 없다'라는 생각이죠.

RPG 특성상 언젠간 더 좋은 장비가 추가될 텐데 무리해서 고강화 장비를 살 필요 없고, 차라리 오래될수록 가치가 올라가고 눈도 즐거운 아바타를 모으는 것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 아바타는 경매장을 통해 구매하기도 합니다.

- 채집 던전 빨리 열어주세요.. 아직도 바니 꼬리가 없어요 흑흑

여타 모바일게임 내지는 온라인게임과 같이, 때로는 원하는 아바타를 손에 넣기 위해 과금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일정 수준은 '노력의 몫'으로 남겨놓습니다. 골드가 모일 때마다 새로운 아바타를 사 모으는 즐거움을 추구하죠.


3. 아이쇼핑형

- 드레스룸에서 나에게 없는 희귀 아바타를 입히는 모습. 염색도 가능합니다.

'아이쇼핑(Eye Shopping)형'은 '드레스룸'을 통해 캐릭터에게 잠시 입혀보는 것만으로 만족하는 신 유형입니다. 마영전은 원래 헤어스타일, 이너아머, 일부 아바타로 미리보기 기능이 제한되었습니다. 희귀 아바타를 입은 캐릭터의 모습을 보려면 직접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요.

- 콜헨 마을 미리보기까지 제공하는 드레스룸. 다양한 스샷 모드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1월 추가된 '드레스룸'을 통해, 이제는 마영전에 존재하는 모든 아바타를 입혀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염색도 미리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염색 앰플을 날리고 후회할 일도 줄어들었습니다.

- 드레스룸 점수가 높아지면 받을 수 있는 감정 표현 '초승달의 향연'. 어쩐지 이비를 키우고 싶어지네요.

다만 드레스룸에서는 소유하지 않은 헤어스타일, 이너아머 입혀보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마영전은 아바타 뿐만 아니라 속옷 & 헤어 스타일 매칭도 중요하거든요. 여담이지만 다양한 스크린샷 모드도 제공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4. 코스프레형

이쯤 되면 즐기는 영역에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게임 내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코스튬을 활용해 인기 애니메이션, 만화, 다른 게임 캐릭터를 모방하는 타입입니다. 한 번 감상해보시죠.

- 건담 (키0드레이번 님)

- 토이스토리에서 본 것 같은 병사(예비역중사 님)

- 송하나 섹시 버전? (오디가까 님)

- 송하나 오리지널 버전(헤리아 님)

- 미스포츈 (냄비속너구리)

- 북북춤 추는 할아버지 (느비안 님)

- 범인은 바로 너다! (검게탄마왕 님)


5. 망자형

(누군가를 소환하는 의식으로 보인다)

- 돌연변이비(강oospwyg378 님)

- 와! 각시ㅌ..응?

- 카단 기다려라 내가 구해준다 (거초 님)

- 역시 마무리는 눈호강(?)으로 (국산최고 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기묘하게도 이런 룩을 지향하시는 분들은 전투력도 엄청나게 높으시더라고요. 꼭 마영전이 아닌 다른 RPG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왜 그런지는 아직까지 미스테리로 남아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네오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