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네오필

포트나이트 요즘 돈 쓰는 클라스.KOREAOPEN

3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만든 배틀로얄게임으로 아이템과 건축 등 게임 내 변수가 많아 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 눈이 절로 즐거워지곤 한다. 가끔 생각이 날 때면 해외 유명 스트리머인 '닌자(Ninja)'의 방송을 찾는데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알아듣지는 못해도 그의 플레이를 보면 순식간에 시간이 삭제된다. 이런 매력 덕분인지 포트나이트를 주로 방송하는 닌자의 팔로워 숫자는 자그마치 1200만 명이 넘는다.(유튜브는 2000만 명 이상)

게임을 대표하는 스트리머의 팔로워 숫자가 저 정도니, 포트나이트의 e스포츠나 게임 행사를 한 번 구경해보면 확실하게 스케일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론 지난 지스타 2018에서도 느낄 수 있었고, 오는 12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인 '포트나이트 코리아오픈 2018'도 마찬가지다. 

그동안 크리스 프랫이 등장해 한국 유저들을 도발하는 모습은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한다. 이 모습을 보면서 '아니 그러면 해외에서 가장 잘 하는 선수 데려와 봐! 코리안 게이머의 실력을 보여줄게'라는 생각도 조금 해보셨을 것이다. 


코리아오픈 2018은 이런 맥락에서 기획된 게 아닐까 싶고 우리나라의 유명 인플루언서, 셀럽, 방송인, e스포츠 레전드뿐만 아니라 글로벌 포트나이트 랭커가 방문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는 중이다.

악어, 풍월량, 양띵, 도티 등 우리나라에서 이름만 대면 알아본다는 유명 스트리머(BJ)와 유튜버가 총출동한다. 지난 지스타와 비슷한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는데 또 한 번 이렇게 섭외했다는 점에서 놀랍다.

그런데 놀라기엔 아직 이르다. TV에서 한 번쯤 보셨을법한 셀럽과 방송인도 있기 때문이다. '형이 여기서 왜 나와..?'같은 반응이 나올 정도로 생각지도 못한 라인업이다.

이어서 효린, AOA, 나플라, 루피, 박수홍, 손헌수, DJ주주가 방문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궈줄 예정이다. 어떻게 보면 대학 축제보다 화끈한 라인업이니 이번에 에픽게임즈가 고려대를 폭발시키려고 작정을 했나 보다. 교내 편의점 사장님은 지금쯤 싱글벙글하며 주판 두들기고 계실듯하다.

홍진호, 이제동과 같은 레전드 프로게이머와 더불어, 해외 유명 스트리머 또는 프로게이머가 방문할 예정이라는 점도 인상적이다.

특히 포트나이트 방송을 관심 있게 봐오셨던 분이라면 해외 글로벌 랭커에 속해있는 유명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가 방문한다는 소식도 흥미롭게 들렸을 것이다. 항상 게임을 잘 한다며 세계를 놀래켰던 한국이지만 이번엔 그들의 플레이를 보고 우리가 놀라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Myth는 TSM팀에 속한 프로게이머이자 리더이며 UMG 프라이데이 포트나이트 듀오에서 우승한 전적이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정교한 에임 능력을 보여줘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그의 유튜버 구독자 수는 414만명에 달하고 평소에도 브이로그(Vlog)를 올리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Tfue는 Faze Clan팀에 속한 프로게이머이며 트위치콘에서 열린 대회에서 다수 우승한 전적이 있다. 빌딩(건축)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빠르고 숙련도가 남다른 선수라서 그의 현란한 플레이를 보고 있으면 눈이 즐거워진다.(얼마 전 그의 솔로 36킬 영상을 보고 놀랐던 기억도 있다.) 그의 유튜버 구독자 수는 690만명을 넘어섰으며 트위치 방송을 켰을 때 동시 시청자 수는 닌자(Ninja)에게도 견줄만하다.

이런 맥락에서 Cloakzy 선수가 함께 방문한다는 소식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Cloakzy는 Tfue와 같은 Faze Clan 팀 소속 리더이며 어떨 때는 최고의 라이벌이지만 이 둘이 함께 듀오를 맺으면 전투력이 급상승한다.(실제로 유튜브 프로필을 보면 Tfue와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와 있다) 코리아오픈에서 이들의 팀워크를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다.

Nick Eh 30 또한 관련 검색어로 '빌딩', '셋팅'같은 단어가 뜰 정도로 실력파 스트리머이며 유튜버 구독자 수는 380만명을 돌파했다. 아무래도 스트리머이다보니 컨텐츠형식으로 소위 즐겜을 자주 하긴 하지만, 한 번 흐름을 타기 시작하면 여포처럼 시원시원하게 적들을 쓸어버리는 모습이 굉장하다.

이외에도 주변의 모든 상황을 체계적으로 제어하는 생존 전문가 'Yoyokeepitup', 혜성처럼 등장하여 모든 프로 선수를 제치고 Summer Skirmish week 8(PAX west) 솔로 대회 1위를 차지했던 'Morgausse', 트위치 팔로워 100만명을 보유하며 각종 리그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는 여성 스트리머 'Kittyplays'가 있다.


이번 코리아오픈을 통해 그들의 현란한 플레이를 감상하고, 팬이 되는 한국 유저들도 많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일단 FPS나 배틀로얄장르에서 두각을 보이는 분은 윤루트, 주안코리아, 에버모어, 이태준, 미라지가 있는데 글로벌랭커와 어떤 팽팽한 접전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해진다. 아무래도 건축 내공이 다르다 보니 약간 밀리지 않을까 싶지만.. 그래도 화이팅!

포트나이트 코리아오픈은 오는 12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 30분까지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특별 공연과 굿즈, 그리고 음식까지 지원해준다고 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오픈 2018은 총 기부금 10억 원을 걸고 벌어지는 빅매치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분야별로 순위가 정해지고 수상한 인플루언서 또는 셀럽들의 이름으로 기부되는 형태가 아닐까 싶은데, 난 11월 열렸던 롤드컵의 상금이 약 20억 규모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굉장한 규모다.

작성자 정보

네오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