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겜덕후 연예인들! 게임도 하고 CF도 찍고!!

부럽다..
프로필 사진
네오필 작성일자2018.06.19. | 8,403 읽음
소위 '겜덕후'라는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쁜 연예계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게임도 하는 열정적인 덕후들이죠.
완전놀라움

필자같은 일반인은 밤새 게임 후 현자타임이 찾아오지만.. 겜덕후 연예인들에겐 CF계약이 온다는 사실! 누가 있는지 한 번 구경해볼까요?

심형탁은 '게임을 하기 위해 몸 관리를 하는 게 아닌가'싶을 정도로 살인적인 스케줄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몬스터 헌터 월드' 등 콘솔 게임을 즐기는 하드 게이머입니다.

심형탁은 자신이 홍보를 맡았던 모바일게임을 24시간 풀가동시키면서 랭커를 달았을 정도이고 출연료 중 일부를 보석(게임 유료 화폐)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홍보했던 모바일게임은 '열혈강호m'으로 좀 오래된 편인데, 슬슬 새로운 작품 하나 잡고 달리실 때(?)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이시언은 '리틀 심형탁'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심형탁과 비슷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같이 몬헌 행사에 참여했을 정도로 열혈 게이머!

이러한 그의 게임 사랑이 결실을 맺듯 '삼국지m'이라는 모바일게임의 홍보모델로 발탁되었고 게임 또한 잘 되어서 안정적인 매출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옛날부터 '블레이드 앤 소울'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즐기면서 자타 공인 게임덕후로 눈도장을 찍었던 정준영은 얼마 전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팀콩두에 입단하면서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는 등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꽤 오래 전 일이지만 과거에 '블레이드 앤 소울', '마계촌' 등의 홍보모델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특히 블소는 OST를 직접 부르기도 했죠.

요즘 유튜브와 트위치TV 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진행하면서 최고 주가를 갱신하고 있는 홍진영, 유민상, 김기열은 모두 적지 않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병맛스러운 스타2 홍보 영상에 깨알 등장하기도 했고요.

특히 '쌈바홍'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홍진영은 웬만한 전문 스트리머보다 훨씬 많은 구독자 수(31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준영'과의 듀오를 통해 치킨을 뜯는 등 상당한 실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연예인이 부업이고 파워블로거가 본업'이라고 알려져 있는 '지숙'. 평소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즐겨해서인지 '소피의 아틀리에'와 '피리스의 아틀리에'의 오프닝송을 연달아 담당하는 위엄을 보여줬습니다.

얼마 전에는 2018 KOBA(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 다녀온 후기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리디 수르의 아틀리에'에서 볼 수 없었다는 점은 못내 아쉬운 부분이네요.

때로는 트위치TV를 통해 게임 방송을 진행하기도 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인기 게임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하기도 하는 '덕업일치의 삶' 모범을 보여주고 계신 서유리님!

최근에는 모바일게임 '듀랑고'를 가장 즐겨 하시는 모습을 보여주며 듀린이를 절찬 모집 중에 있다는 후문입니다. 듀랑고를 모티브로 만든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에 출연하기도 했죠.

자신의 SNS에 게임 코스프레, 플레이 스크린샷을 자주 올리기도 하고 '게임중독법'에 대한 소신 발언을 하면서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았던 '김희철'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좀 오래 전이긴 하지만 '탄'이라고 하는 모바일FPS게임의 홍보 모델을 하기도 했고요. 최근에는 '게임쇼 유희낙락'에 고정 출연하면서 게임과 정말 밀접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게임 실력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잘생기고 재치있고 게임까지 잘 하는 남자라니 아무튼 주작입니다.

'김소혜' 또한 엄청난 게임 내공까지는 아니더라도, 게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수라는 직업은 무시할 것이 못 되는지 '리듬게임'같은 특정 장르에서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외에도 '오버워치의 겐지'라든가 '루이지'같은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를 독특한 색깔로 소화해내는 등 게이머분들에게 호감받는 짓(?)만 골라서 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인지 작년 이맘때쯤엔 '피파온라인3'의 홍보 영상을 찍기도 했고 최근에는 모바일RPG '킹스레이드'의 공식 홍보 모델로 발탁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짝짝짝

이처럼 겜덕후 연예인들이 승승장구하는 모습은 인상적입니다. 한때는 마약과 동급으로 취급되던 게임이 점점 '인싸' 문화로 거듭 진화하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