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아재차 히스토리 - 코란도(korando)편

한국인은 할 수 있다! 한국인의 의지와 힘으로 개발한 차,한국 땅을 뒤덮는 차, 대한민국 SUV 시장을 이끌어 온 코란도 이야기입니다.
프로필 사진
엔카매거진 작성일자2016.08.16. | 10,359 읽음
출처 : SK엔카TV · EP5. 아재차 히스토리 - 코란도(korando)편

한국인은 할 수 있다! 한국인의 의지와 힘으로 개발한 차,한국 땅을 뒤덮는 차, 대한민국 SUV 시장을 이끌어 온 코란도 이야기입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1 .korando  1974년 4월에 당시 지프를 생산하던 미국의 AMC사와 우리나라 신진 자동차가 공동투자해 국내 지프 생산이 이루어졌고 이것이 국내 최초 사륜 구동차의 시작을 알린 ‘신진 지프’입니다.

1970년대에 터진 유류 파동으로 인하여 가솔린 엔진의 연비가 낮은 신진 지프의 판매부진과 미국과 적대국의 “리비아” 수출 이슈로 AMC는 일방적 계약 파기를 하며 jeep의 브랜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신진 자동차는 1981년 거화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바꾸고 1983년부터 “한국인은 할 수 있다”의 영어 문장인 ‘Korean Can Do’를 의미하는 코란도(Korando)라는 이름을 쓰게 되었습니다.

2.SUV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 (Sport Utility Vehicle), 줄여서 SUV는 여행,캠핑 등에 적합하게 개발 및 설계된 자동차의 일종입니다. 

산악 지형 및 비포장도로 , 악천후에도 운전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고 보통의 자동차는 2WD(이륜구동)이지만, SUV는 4WD(사륜구동)가 많아 험로 주행능력이 탁월합니다.

3.비운의 코란도  1983년 코란도를 출시하여 당시 터프가이의 로망으로 불리며 사륜구동의 대명사로 자리를 잡기 시작하던 거화는, 회사 내부 갈등으로 웃지 못할 흑자도산의 길을 걷게 되었고 코란도의 주인은 동아자동차가 되었습니다.

1983년 처음 등장해 2005년 뉴코란도의 단종으로 명맥이 끊길뻔했지만 2011년 3월 코란도 C의 출시로 다시 부활하여 우리나라 최장수 브랜드로 기록된 코란도 이야기 입니다.


<더 많은 참신한 차 영상을 원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