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첩

사투리 계속 썼으면...하는 신인 남돌 소개합니다

쁘걸의 동생들

7,2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Move the Crowd!

안녕하세요! 다크비입니다!


브레이브 사운드~

용감한 형제가 제작한 남돌이자,

브레이브 걸스의 동생 그룹으로 유명한

다크비 DKB 를 만나고 왔다!


이찬

질문Q

이번 앨범은 이전과는 또 다른 성숙하고 강렬한 매력이 돋보였어요.

답변A

제가 맏형이고 리더입니다. 그래서 다른 멤버들보다 성숙함과 터프함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더 하고 싶기도 했어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도 '나 자신을 뽐내보자' 하는 마음으로 더 멋있게 보이기 위해 연구했습니다.

질문Q

다른 매체 인터뷰에서 '청춘을 잘 즐기고 있냐'는 질문에 그렇지 못하다고 대답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어떤가요?

답변A

청춘을 즐기고 있기보다, 청춘을 잘 즐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단계 같아요. 이상적인 청춘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D1

질문Q

D1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 참 애틋해요. 아이돌이 되고 힘든 순간도 많았을 텐데... 가족이 가장 힘이 되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답변A

가족들이 매번 나오는 저희 사진과 영상들을 메신저 프로필에 캡처해서 올려둬요. 그걸 볼 때마다 더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며 힘을 받아요.


테오

질문Q

테오는 메인 보컬을 맡고 있지만 아크로바틱도 가능한 댄스 멤버잖아요. 자기 기준에서 보컬과 댄스 중 힘든 것을 선택한다면 무엇일까요?

답변A

두 부분 다 어려워요. 메인 보컬이라는 포지션은 그 팀의 보이스라는 뜻이잖아요. 그렇기에 짊어지는 무게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매일같이 연습하고 있어요. 노래를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5년 동안 부지런히 연습해왔습니다. 춤을 출 때 아크로바틱 부분은 처음에 합을 맞출 때 어려웠지만, 지금은 잘 출 수 있는 것 같아요. 단체 안무를 할 때 팀 전체와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GK

질문Q

GK는 랩 스킬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치는 것이 정말 멋있어요. 이번 앨범에서 선보이는 랩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답변A

지금까지 강력한 래핑을 많이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부드러운 보컬 실력도 선보이게 됐어요. 수록곡 ‘Flower Less’에서는 제 장점인 강력한 래핑과 힙합 비트 느낌으로 변하는 부분에 등장하는 브리지 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REAL LOVE’라는 곡에서는 처음 보여드리는 싱잉 랩을 들으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희찬

질문Q

희찬은 어딘가 구수한 사투리가 매력적이에요. 사투리로 팬들에게 이번 앨범과 자신의 매력 어필을 해주세요!

답변A

반갑습니다. 경상도 밀양 스타 양희찬입니다. 이번 타이틀 곡 제목은 ‘줄꺼야’인데 사랑하는 사람한테 내 모든 거 다 주겠다 고런 내용이고요. 우리도 모두에게 잘 줄 거니까 받기만 하이소. 부탁이 있다면 앨범 좀 사 주이소~


질문Q

타 매체 인터뷰에서 진로에 대해서 걱정을 끼쳐 부모님께 죄송했다고 이야기했어요. 지금은 어떤가요? 또, 아이돌이 된 후 직업 만족도는 몇 퍼센트인지 알려주세요.

답변A

지금으로는 치면 69%에요. 앞서 말해주신 것처럼 걱정을 안 끼쳐드린다는 것이 50퍼센트 정도를 차지해요. 생활하는 것도 좋고 멤버들과도 잘 지내는데 코로나 사태 때문에 팬들이랑 교류가 없어서 실감을 못하고 있는 점이 아쉬워요. 그래서 69% 정도가 딱 적당한 수치인 것 같네요. 끊임없이 팬들을 찾아뵙고 싶은 마음이에요. 1집부터 그랬듯이 각종 SNS나 다른 매개체들을 통해서 최대한 팬분들을 만나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질문Q

이번 앨범이 잘 되어서 음악방송 1위를 하게 된다면! 공약이 있을까요?

답변A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BB(팬클럽 이름)와 함께 할 것이고 공약의 폭이 넓었을 텐데... 팬들과 직접 만나지도 못하고 교류가 있는 것도 아니니까 애매하네요. 만약 코로나가 없는 상태에서 1위를 한다면 축하 파티 같은 것을 열어 BB와 함께 좋은 시간을 가지고 싶네요.


준서

질문Q

항상 화려한 색깔로 머리를 염색하는 것 같아요. 이번에도 연보라색 머리를 하고 등장했는데요. 머리 색깔을 본인이 선택했는지 혹은 팬들의 요청이 있었는지 궁금해지네요.

답변A

뭐랄까, 텔레파시가 통한 느낌이에요. 머릿속으로 두 가지 색깔을 정하면 그중에 하나는 되더라고요. 이번에는 대표님께서 찾아보시고 이걸로 하면 좋겠다고 말해주셨는데요. 캐릭터로 비유하자면 드래곤볼의 캐릭터 '트랭크스'에요. 얼굴이 닮은 건 아니지만 머리 색이 닮았어요.  


유큐

질문Q

유쿠는 다크 비의 유일한 일본인 멤버예요. 한국에 와서 활동하는 것이 힘든 순간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동안 멤버들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중 기억나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답변A

처음에 왔을 때는 한국어 공부를 안 했어요. 하려고 했는데 공부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라서 힘들었어요. 한국어 못하니까 처음에는 아무것도 못했어요. 하지만 어렵고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멤버들이 도와주고, 천천히 알 수 있게 도와줬어요.


해리준

질문Q

막내 해리준은 나이가 무려 2004년생인데요. 막내로서 그룹에서 가장 좋은 점, 그리고 힘든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답변A

좋은 점은... 형들이나 스텝 분들이 잘 챙겨주시고 귀엽게 봐주세요. 자잘한 실수를 할 때에 귀엽게 넘어가 주시기도 하고요. 하지만... 자주 놀림을 받아요. 평소 머리 색깔 때문에 테니스 공이나 양배추, 메로나로 불리고 있어요ㅎㅎ 


멋진 포즈를 취해주는 희찬

질문Q

같은 소속사 선배인 브레이브 걸스가 역주행 신화를 이뤄내고 있어요. 다크비역주행이 되었으면 하는 띵곡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답변A

저희의 화려한 데뷔곡, ‘미안해 엄마’가 역주행했으면 좋겠어요. 데뷔곡이어서 공들이기도 했고, 그때 안무 창작을 본격적으로 했거든요. 애착이 가는 곡이에요.



이번엔 무려 정규 1집!

The Dice is Cast

컴백한 다크비

하트 발사

인터뷰하면서
활기차고 즐거운 에너지를 팍팍 받음!
매력 넘치는 다크비...
같이 파실 분 구합니다ㅋ


더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 기사 확인하러 가기 ↓

제작ㅣ박연어

인터뷰 | 정기자

CATCHUPcreative

작성자 정보

케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