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리뷰] 후지쿠라 VENTUS 샤프트

Fujikura 프리미엄 샤프트의 특징은?

2,45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Ventus 샤프트는 후지쿠라에서 가장 프리미엄급 애프터마켓 모델 중 하나로, 후지쿠라의 론치/스핀 차트에 따르면 PRO 2.0 TS, EVO IV와 유사하다. 


벤투스는 후지쿠라의 VeloCore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이 이름은 코어에서부터 속도를 제공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으며, 샤프트 길이 전체 바이어스 레이어에 70-ton fiber를 특징으로 한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벤투스의 낮은 스핀 특성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카본 복합 소재 Pitch 70은 T1100g 소재보다 150% 더 단단하다. 그러나 지나치게 뻣뻣한 느낌을 완화하기 위해 후지쿠라는 40톤 탄소 섬유와 함께 테이퍼 디자인을 활용하여 보다 부드럽고 쉽게 로딩할 수 있는 샤프트를 만들었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후지쿠라는 벤투스가 기존 샤프트보다 전체 길이에 걸쳐 비틀림이 덜 한다고 한다. 이처럼 더 낮은 토크는임팩트 시 클럽페이스를 더 스퀘어로 돌아오게 하며 페이스 중심에 더 가까이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보다 일관된 볼 속도 및 향상된 출발선으로 이어지고, 더 정확한 샷 분포 영역을 제공한다.


론치 특징


분홍색 선은 60~70g 중량 범위의 Stiff 플렉스 샤프트에 대한 S3 데이터베이스 평균을 나타낸다. 노란색 선은 중립 프로필을 나타내며, 사실상 중간 론치 프로필이라고 표현되는 것에 대한 기준선을 나타낸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Cool Clubs S3에서 측정한 바에 따르면 Ventus는 low-mid 론치 샤프트로 분류된다. 더 뻣뻣한 팁 부분 덕분에, 유사한 EI 프로필을 가진 다른 후지쿠라 샤프트보다 더 낮은 론치각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ZONE EI


다음 도표는 Fujikura Ventus 샤프트의 버트, 중간 및 팁 섹션 강성을 S3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다른 60~70g 범위의 stiff 플렉스 샤프트의 평균과 2개의 다른 후지쿠라 샤프트와 비교한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Ventus 6S는 S3 데이터베이스의 평균보다 버트 부분이 더 딱딱하고, 중간 섹션은 약간 더 부드러우며, 팁 섹션은 약간 더 딱딱하다. 이처럼 더 단단한 팁 부분이 스핀을 줄이고 더 낮은 론치를 내는 데 도움이 된다.


밸런스 포인트다음 도표는  Ventus 샤프트의 밸런스 포인트(균형점)를 S3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다른 60~70g 범위의stiff 플렉스 샤프트의 평균과 비교한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균형점은 데이터베이스의 평균보다 약간 높지만 후지쿠라의 다른 두 개의 샤프트Speeder Evolution IV 및 V 661보다 약간 낮다.


아래 차트는 Ventus 라인업 전체에 대한 스윙 속도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위에 권장 사항은 샤프트가 더 부드럽게 또는 더 뻣뻣하게 할 수 있는 tipping 및 샤프트 길이와 같은 요소를 포함한 CoolClubs 사의 모든 피팅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피팅 시점에서 볼 때, 스윙 속도가 두 가지 샤프트 사이에 해당한다면, 일반적으로 스윙 템포가 빠른 골퍼는 더 단단한 플렉스, 부드러운 스윙어는 종종 더 부드러운 샤프트에 적합할 수 있다.


Ventus 샤프트는 다양한 무게와 플렉스로 제공된다. 높은 50g 대 (Ventus 5)부터 80g  중반(Ventus 8)까지 10개의 옵션이 있다. 클럽헤드 속도가 높은 골퍼나 선수들에게 좋지만 다양한 선택의 폭으로  다양한 클럽 스피드에도 맞출 수 있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특히 105~120mph 범위에서 스윙하는 골퍼들을 위해 Ventus 6S는 낮은 스핀과 정확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샤프트이다.


무료 추첨 이벤트 - 김효주 사인 드라이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