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SuperSpeed Golf: 비거리를 위한 두뇌 트레이닝

뇌를 속여서 비거리는 늘린다?

1,2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골프 훈련 보조 기구에 관해서는 주로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종류는 대부분 골퍼가 보고 머리를 흔드는 유치한 물건들입니다. 대체 어떤 종류의 얼간이가 이것에 돈을 쓸 것인지 생각하지만, 아마도 우리 모두 한 번쯤은 사용해 봤을 겁니다. 


두 번째 종류의 훈련 기구는 실제로 매우 유용하지만, 잠깐만 생각한다면 스스로도 거의 똑같은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퍼팅 스트로크를 일관성 있게 도와주는 ThePuttingStick과 평범한 쇠자가 이런 예입니다. 


마지막 카테고리는 실제로 도움이 되고 과학적인 기반도 있는 훈련 도구입니다. DST Compressor 및 Orange Whip이 좋은 예이며, 이 범주에 해당하는 제품은 그다지 흔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SuperSpeed Golf는 마지막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확실히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UPERSPEED는 무엇입니까?


공을 더 멀리 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강하게 스윙하는 것이 아니라 더 빠르게 스윙하는 것입니다. 클럽을 더 빠르게 스윙하기 위해서는 체력과도 관련이 있지만, 스윙 속도를 높이는 열쇠는 실제로 생각하기 나름에 달려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SuperSpeed는 그것을 Overspeed Training이라고 부릅니다. 이 방법은 끝부분에 무게추가 달린 샤프트 3개를 각각 최대한 빠르게 스윙하면서 자신의 신경 시스템에 신체를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고 증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2012 World Golf Fitness Summit에서 underload/overload 훈련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배웠습니다." SuperSpeed Golf의 사장 겸 공동 창업자인 Michael Napoleo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거기서 Tom House라는 훌륭한 코치가 무거운 공과 가벼운 공을 사용하여 야구 투수의 투구 속도를 높이는 설명을 했습니다." Napoleon이 말하는 것은 우리의 뇌를 훈련하여 실제로 더 빠른 스윙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해시킨다는 것입니다.


"가볍거나 무거운 클럽을 스윙하면 실제로 골프 스윙 중 몸을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라고 SuperSpeed Golf의 공동 설립자 Kyle Shay는 말합니다. “우리의 제품을 사용할수록 당신의 뇌는 실제로 근육에게 움직이라는 신호를 보내는 속도 자체를 증가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설명은 매우 흥미로운 콘셉트며, 단지 무거운 클럽을 휘두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Napoleon은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색소폰 퍼포먼스 (Saxophone Performance) 박사 학위까지 받았습니다.


"지금은 골프 코치이지만 저의 모든 정규 교육과 학위는 음악이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사람들이 어떻게 배우는지에 대해 자세히 연구했습니다. 짧고 강렬하게 연습한 후 휴식을 취해야 할지, 아니면 2시간 블록으로 가야 할지? 연습은 일주일에 며칠 동안 해야 하며 하루에 몇 시간을 보내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Napoleon은 자신의 골프 티칭 프로가 실력은 좋아도, 그를 위해 특정 연습이나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깨달음은 곧 그를 색소폰에서 골프 세계로 이끌었습니다. 


한때 유망한 아마추어 골퍼였던 Shay는 Napoleon과 처음 만났을 때 재활 센터에서 교정 운동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시카고에서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은 얼마 후 Catalyst Golf라는 교육 센터를 결성했으며, Tom House와의 만남으로 자신의 학생들에게 overweight / underweight 개념을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정은 두 명의 삶을 변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56 또는 57명이 초기 테스트를 거쳤는데 세션이 끝난 직후 98%의 참여자가 3~4마일 스윙 속도 증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를 보자마자 우리는 대단한 것을 발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대다수 골퍼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래서 정확히 SuperSpeed Golf는 무엇이며, 무게를 조절한 다른 클럽을 휘두르는 것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SuperSpeed 골프 세트는 총 3개의 샤프트로 구성되었으며, 끝부분에는 각자 다른 무게추가 장착돼 있습니다. 가장 가벼운 것은 표준 드라이버보다 20% 가볍고, 다음은 10% 가벼우며, 마지막 클럽은 표준 드라이버보다 5% 더 무겁습니다. 트레이닝 세션은 가장 가벼운 것으로 시작하여 각 클럽을 3세트 x 다섯 번씩 있는 힘껏 스윙하는 것입니다. 


Napoleon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드라이버보다 20% 가벼운 것으로 시작한다면 그들의 스윙 순서(다리 - 몸통 - 골반 - 팔과 클럽)가 같을 것이며, 두뇌는 이 동작이 골프 스윙과 같은 모터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무게가 줄어들고 저항이 감소하기 때문에 스윙은 훨씬 빨라질 수 있습니다.” 


Napoleon과 Shay에 의하면, 전형적인 100 MPH 스윙을 가진 골퍼는 가장 가벼운 SuperSpeed 클럽을 약 118-119 MPH 속도로 휘두를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중간 무게 클럽을 사용 시, 속도는 약 115 MPH로 떨어질 것이며, 가장 무거운 클럽을 사용할 무렵에는 기준보다 더 빠른 스윙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첫 2개의 가벼운 클럽으로 신경-근육 사이의 속도 제한을 초기화 해놓았습니다. 따라서, 보통 100 MPH 스윙으로 시작한 골퍼는 마지막 무거운 클럽을 주로 110~112 MPH의 속도로 훨씬 빠르게 스윙합니다."라고 Napoleon은 말합니다. 


"처음 경험했던 더 빠른 속도를 다시 상기시키기 위해서 마무리는 다시 가장 가벼운 클럽으로 하는 것을 권합니다.” 기본적인 연습은 정상적인 스윙, 앞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스윙 및 반대편 (왼손/오른손) 스윙을 포함하며, 이는 골프 스윙의 안정적인 피니시를 위한 속도 감속을 위한 것이라고 Shay는 말합니다. 


“골프 스윙은 감속할 수 있는 만큼만 빠르게 가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과 임팩트 후 피니시로 들어갈 때 왼쪽 허리와 왼발이 안정되어야만 골반을 멈추고 스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우리의 왼쪽 다리가 더 안정적일수록 더 높은 클럽 헤드 속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FASTER vs. HARDER


체구가 작은 Justin Thomas 선수가 어떻게 멀리 공을 칠 수 있는지 궁금하신 적 있나요? Ernie Els와 같은 커다란 선수는 그토록 부드럽게 스윙해도 공을 멀리 보낼 수 있는 비결은? 


"그들은 매우 효율적인 순서 및 스윙의 주요 부분을 아주 잘 안정시킬 수 있어 모션의 전체 유동성을 높여줍니다."라고 Napoleon은 말합니다. 아마추어들이 공을 더 멀리 치려고 하면 클럽을 더 단단히 잡고 더 세게 휘두르는 경향이 있어서 전체 스윙의 순서가 엉키게 됩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더 무거운 클럽을 휘두르거나 더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 드라이버를 거꾸로 뒤집어 잡고 스윙하면 되지 않을까요? 


매우 합리적인 질문이지만, 야구에서 연구한 결과 무게를 늘린 야구 방망이 또는 골프클럽은 스윙 속도를 높이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Napoleon은, "일반 드라이버보다 5% 이상 무거워지면 스윙 속도가 실제로 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야구 방망이 도넛' 이론을 반증한 TPI의 연구를 예로 들었습니다. 


"TPI는 대학생들과 프로야구 선수들이 도넛 모양의 무게 추를 끼운 방망이로 정상적인 스윙 루틴을 하고 배트의 속도가 증가했는지 감소했는지를 측정했습니다. 평균적으로 그들은 배트 속도는 30% 감소했으며, 정상 속도로 돌아오기 위해 3~4회의 스윙이 필요했습니다. - "MICHAEL NAPOLEON, SUPERSPEED GOLF



얼라인먼트 스틱 또는 거꾸로 잡은 드라이버처럼 너무 가벼운 클럽을 스윙해도 문제가 됩니다. 이유는 팔과 손의 속도가 증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지만, 충분한 무게가 아니면 뇌는 다리와 몸통을 사용해야 할 필요를 못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효과가 있나요?


SuperSpeed Golf는 Phil Mickelson, Graeme McDowell, Xander Schauffele, Kevin Na뿐만 아니라 Champion Tour, Web.com Tour, LPGA 및 Symetra Tour에서 활동하는 여러 프로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SuperSpeed 야구 트레이닝은 메이저 리그에서 월드 시리즈 챔피언 Houston Astros를 포함한 8개 팀이 사용 중입니다. 


“우리의 제품을 통해 많은 사람이 골프를 치는 데 더 많은 즐거움을 얻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클럽 속도를 잃어버린 50대 이상의 골퍼들이 이전의 스윙 속도를 되찾았다는 소식을 자주 듣게 되는데 기쁘게 생각합니다.” - KYLE SHAY, SUPERSPEED GOLF


골프들은 모두 하나같이 공을 멀리 치고 싶어 합니다. SuperSpeed는 추가 20~30 야드를 약속하지는 않지만,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훈련 프로토콜을 따르는 경우 스윙 속도가 영구적으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Shay에 따르면, 골프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은 이와 같은 neurological speed training 한 번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작한다면 모두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매우 복잡한 것을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8분간 따라 할 수만 있다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 또한 SuperSpeed Golf에 대한 경험은 아직 매우 좋으며, 드라이버 거리가 확실히 늘어난 것이 보입니다. 


더 많은 정보, 비디오 및 후기는 SuperSpeedGolf.com을 방문하십시오.


BY JOHN BARBA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마이골프스파이 구독자 추첨 이벤트로 고급 타반티 라이어 세트의 행운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