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스릭슨 Z85 드라이버 & 우드

조회수 2018. 12. 30.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잘 나가는 드라이버들, 한판 붙자!

BY JOHN BARBA


메탈 우드 부문에서는 TaylorMade, Callaway, PING, Titleist 및 Cobra 같은 주요 브랜드가 각종 프로 투어에서의 활약으로 입지가 확인됐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덜 알려진 Wilson, Mizuno 및 Srixon과 같은 우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매일 긴장하고 싸워야 합니다. 


그러나 Srixon은 새롭게 출시한 Z85 드라이버, 페어웨이 및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통해 주요 경쟁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장담합니다.


RISK AND REWARD


Srixon의 브랜드 매니저 Zack Oakley는 이번 달 초 MyGolfSpy 장비 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한 소비자를 Callaway나 TaylorMade에서 우리에게 전환 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정상에 있었고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아시겠지만 Srixon Z565 드라이버는 2017 MyGolfSpy Most Wanted 우승자였고, 상급자를 위한 Z765 드라이버도 그 해 5위를 차지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소매점에서 나름 잘 팔렸지만, Srixon은 더욱더 주목받기 위해 대담한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신형 Z585 및 Z785 제품들을 통해 우리는 퍼포먼스 측면에서 Callaway와 TaylorMade를 능가할 수 있는 제품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 Zack Oakley, Srixon Brand Manager -



Srixon의 새로운 Z85 라인은 새로운 티타늄 컵 페이스, 탄소 섬유 크라운 (carbon-fiber crown),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스톡 샤프트 옵션이라는 세 가지 주요 특징으로 이전 제품에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확신합니다. 


티타늄 + 탄소 섬유 이전 Z65 시리즈 드라이버 및 여러 브랜드도 티타늄 컵 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자체를 혁신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신형 Srixon 모델은 Ti51AF라고 하는 더 강하고 가벼운 티타늄을 사용합니다. 


Srixon의 마케팅 매니저인 Brian Schielke는 "Ti51AF는 무게 대비 강도가 매우 뛰어나며 이전에 사용했던 Ti 6-4보다 8% 더 강하고 1% 더 가볍습니다. 무엇보다, 골프 클럽에서 이 티타늄을 사용하는 것은 우리가 업계 처음입니다.”



Z85 드라이버 컵 페이스는 Z65보다 10% 얇으며 이는 더 높은 반발력 및 비거리를 의미합니다. Srixon에 따르면 Z85는 TaylorMade M4 페이스보다 얇은 면을 가지고 있으며, 페이스 둘레 또한 M4와 PING G400보다 얇다고 합니다. 


Srixon Z65의 볼 속도는 M3, M4, Rogue 및 G400보다 2~3 MPH 더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하지만 OEM들의 자체적인 제품 테스트에 대해 약간 회의적일 필요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 Z65 드라이버는 Srixon의 투어 스태프 중 누구도 사용하지 않았지만, Z85 드라이버는 이미 강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Schielke 따르면, "현재 5명의 투어 스태프가 Z65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Keegan Bradley, Graeme McDowell 및 William McGirt 선수도 증가한 볼 속도를 경험했습니다. 최근 Irish Open에서 아쉽게 2등을 차지한 Ryan Fox 선수도 사용 중입니다." 


두 드라이버 모델 모두 새로운 탄소 섬유 크라운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부분은 드라이버로서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Srixon에게는 새로운 시도입니다. 


"크라운 무게는 솔직히 쓸모없는 것입니다,” Oakley는 말합니다. “따라서 크라운을 가볍게 만들 수 있다면 중력의 중심을 낮추고 조금 더 뒤에 배치해서 관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rixon은 Mitsubishi chemical에서부터 탄소 섬유를 공급받고 있으며 Miyazaki 샤프트의 일본 공장 덕분에 Mitsubishi의 최대 고객 중 하나입니다. Z85에 사용된 카본은 힐-토우 MOI를 증가시킬 뿐 아니라 임팩트 시 전달되는 소리와 느낌도 향상합니다. 이전 Z65 모델은 느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간의 “쨍” 소리를 내지만 Z85는 조용하고 공이 페이스 면에 약간 더 오래 머무는듯한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Z785와 Z585는 모두 460cc이며 머리 모양이 비슷합니다. Z785는 어드레스 시 중립(neutral) 적이며 더 낮은 비행 궤적을 제공합니다. 반면 Z585는 약간의 드로우 바이어스와 더 높은 론치 각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Z785는 조절 가능한 호젤을 가지고 있으며, Z585는 조절할 수 없습니다.



Schick는 Z785가 더 많은 골퍼에게 적합하고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프트와 라이 각 및 페이스 앵글을 조정하는 것을 좋아하는 상급자는 Z785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골프공을 똑바로, 높고 멀리 치고 싶다면 Z 585가 있습니다." 


또한, Z585의 호젤 무게는 더 적으며, 그 덕분에 약간 더 높은 MOI를 제공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OEM들은 두 가지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최대 조절이 가능한 모델이며, 다른 하나는 거의 고정식 모델로 TaylorMade M3/M4와 Mizuno GT/ST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Srixon의 신제품들도 이와 유사하지만, Z785는 다른 제품에 비해 조절할 수 있는 범위를 고의로 제한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동 가능한 무게추의 장단점에 대해 많이 고려했습니다.” Shielke는 말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미세 조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투어 선수가 아닌 대부분 골퍼에게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오히려 더 나쁜 결과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대신 Srixon은 고급 샤프트로 승부를 걸었습니다.


고급 스탁 샤프트 스탁 드라이버 샤프트에 대해 몰랐던 사실에 관한 MyGolfSpy 기사를 기억하십니까? 당시 우리는 많은 스탁 샤프트들이 이름만 고급일 뿐 실제로 저렴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반갑게도 Z785 드라이버의 기본 샤프트는 고급스러운 HZRDUS Black 수제 샤프트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투어에서 사용되는 정통 부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HZRDUS Black 샤프트는 미국 샌디에이고의 Project X 연구소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아직 HZRDUS 샤프트를 기본 스탁 샤프트로 제공하는 제조사는 저희뿐입니다. ” 

- Zack Oakley, Srixon Brand Manager -


Z585에는 기본적으로 HZRDUS Red 샤프트가 제공되지만 원하는 경우 무료로 HZRDUS Yellow, Red, 또는 Black 샤프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Srixon는 새로운 드라이버의 퍼포먼스를 60일간 보증하는 전례 없는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페어웨이 우드 부문에서 Srixon이 큰 브랜드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Schielke는 말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궁금했지만, 우리의 제품 구매를 꺼렸던 분들도 걱정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의 테스트 결과가 좋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이렇게 하지 못했을 겁니다.”라고 Schielke는 덧붙였다. "우리의 환불 보증은 이 제품에 대한 믿음과 확실한 퍼포먼스 때문에 가능합니다.” 


MyGolfSpy 스태프 Sam Robinson과 Harry Nowell은 자신의 현재 게이머와 Z785를 직접 비교 테스트해 보기로 했습니다. Sam (PING G400 MAX)과 Harry (PING G400 LST)는 모두 대학팀에서 골프를 쳤으며, 둘 다 110 MPH 이상의 스윙 속도를 가진 장타자입니다. 


Sam은 먼저 자신의 드라이버로 평균 162 MPH의 볼 속도와 290 야드 비거리를 기록했습니다. Srixon과 첫 만남은 이 수치와 비슷했지만 약간의 로프트 조정 후 167 MPH 평균 볼 속도와 약 303야드를 보냈습니다. 스핀양과 론치 각도는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평균 캐리 거리는 약 10야드가 증가했습니다.


Harry의 경우, 그의 PING LST는 173 MPH 볼 속도와 평균 300 야드 비거리를 보였습니다. Sam과 마찬가지로, Srixon 과의 첫 스윙은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던 샤프트를 Z785에 끼우자, 그의 볼 속도는 즉시 177 MPH로 올랐고 비거리도 312~318 야드까지 증가했습니다. 


페어웨이 및 하이브리드 새로운 출시되는 페어웨이 우드 및 하이브리드는 대부분같이 출시된 드라이버의 그늘에 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Srixon 우드류는 확실히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ZF85 페어웨이 3 및 3+ 우드는 드라이버와 같이 HT 1770 강철 컵 페이스와 carbon-fiber 크라운으로 더 높은 볼 속도를 제공합니다.



“최근 TaylorMade로 인하여 많은 골퍼가 클럽페이스의 Bulge and Roll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페이스는 실제로 3개의 다른 벌지 영역과 2개의 다른 롤 값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이 같은 기술을 오랫동안 클럽에 적용해왔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기술(Twist Face)처럼 들리지 않나요? 이전 H65 모델보다 약간 더 커진 Srixon H85 하이브리드는 더 폭넓은 골퍼에게 적합하며, 보다 공을 쉽게 띄우고 멀리 보내는 비밀 무기로 예상됩니다.



Schielke 의하면 H85 하이브리드는 이전 모델보다 약 20 COR 포인트가 더 높으며, 실제로 Callaway Rogue보다 반발력이 좋다고 합니다. 


Jailbreak 기술력 없이도 반발력이 더 좋을 리가? 


“더 얇고 넓은 클럽페이스는 반발력이 더 높은 페이스(hotter face)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큰 트램펄린이 작은 트램펄린보다 더 많은 바운스를 주는 아주 간단한 원리입니다.” 


PRICE AND AVAILABILITY 


조절 가능한 호젤의 Srixon Z785는 $499에 판매될 예정이며 9.5도 및 10.5도 로프트에 project X HZRDUS Black 65 수제 샤프트가 제공됩니다.


조절할 수 없는 Z585 드라이버는 $399에 판매될 예정이며 9.5도 및 10.5도 로프트에 HZRDUS Red 65 샤프트로 제공됩니다.


국내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HZRDUS Handcrafted 샤프트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교환 가능하며, Even Flow Handcrafted Blue 65, Mitsubishi Tensei CK Pro Blue & Orange, Fujikura Atmos Tour Spec Black, UST Mamiya Helium 4 샤프트는 $100 추가 비용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F85 페어웨이 (3번 우드, 3+ 우드, 5번 우드)는 $249로 HZRDUS Red 65 샤프트가 제공됩니다. 


H85 하이브리드는 기본 HZRDUS Hybrid Black 85 샤프트로 제공되며, 16도, 19도 및 22도의 로프트가 가능합니다. 북미 사전 판매는 9월부터 Srixon 웹 사이트에서 시작되며, 국내 시장은 2019년 봄 예정입니다.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마이골프스파이 구독자 이벤트 참여로 고급 다반티 타이어 세트은 행운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