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필드의 즐거움을 더하는 락골프

골프 패션이스타의 필수품!

2,9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신은 이미 골프 코스에서 그들의 제품을 본 적이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특히 패션과 멋에 신경 쓰는 골퍼라면 말이다. 그것이 당신의 골프 게임을 더 향상 시킬지는 의문이지만, 당신의 골프 패션은 확실히 돋보이게 할 것이다. 


2015년에 서울에서 시작한 "락골프"는 고품질 거리측정기 가죽 케이스로 유명한 회사로, 현재 다양한 용품으로 필드 위의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끄는 독특한 디자이너 가죽 케이스를 만든 장본인은 남편과 아내 콤비 듀오, 한 씨와 김 씨의 아이디어다. 2011년부터 골프를 시작한 부부는 여느 골퍼들과 마찬가지로 경기를 잘하는 것뿐만 아니라 필드에서 멋지게 보이기를 원했다. 비록 둘 다 초보였지만, 그들은 공을 잘 치는 골퍼들이 라운드 동안 허리에 네모난 파우치를 차고 있다는 것을 보고 항상 궁금했다.


한 대표는 웃으면서 회상한다. "저흰 아직 초보였지만, 왠지 그 파우치가 너무 멋있어 보였어요. 특히 잘 치는 분들이 차고 다니니까 더 간지 있어 보였지요. 그냥 무조건 탐났다고 할까? 하지만 막상 거리 측정기를 사고 나니, 실력 자체가 더 늘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러나 측정기를 보관하는 기존 파우치는 지퍼 여닫이가 어색했고 모양도 필드 패션과 어울리지 않았다고 한 사장은 말한다. "저는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을 거로 생각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것이 사업적인 아이디어일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어요. 개인적인 관심에 가까웠지요."


하지만 취미로 시작한 것이 곧 열정 프로젝트로 바뀌었다. 평소에 무엇이든 한번 빠지면 끝장을 보는 성격인 한 대표는 곧 패션 디자인 경험이 풍부한 아내를 설득시켜 그 누구도 보지 못한 고급 아이템을 만들고자 했다.


"당시 저는 간지나는 것에만 꽂혀있었지만, 아내는 더 신중했어요. 정말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 거면 시작도 하지 않는 게 나을 것이라고 충고했지요. 그때 다짐하게 된 것은 정말 흔한 물건이 아닌, 평생 봐도 든든하고 즐거움을 주는 물건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한상민 대표, RAK GOLF -

2015년 봄, 골프가 주는 즐거움을 강조하기 위해 한 대표는 아내의 제안에 따라 풍류 "樂" 한자를 따서 그들의 회사를 "RAK GOLF"라고 이름 지었다. 이후, 둘은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업체의 가죽 케이스를 사고 조사하기 시작했다.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를 파악한 결과, 그들은 기존 케이스에 사용된 가죽의 품질이 케이스의 형태를 유지하는데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어떤 케이스는 거리 측정기 크기에 잘 맞지 않고 어떤 케이스는 벨트에 잘 걸리지 않았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당시 제품들은 어느 정도 기능에 충실했으나, 품질과 완성도에 있어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했다. 무엇보다, 시중의 제품은 최신 유행에 맞춰 골퍼들이 원하는 패션 아이템도 아니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만일 락골프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어떤 차이점을 가졌는지 묻는다면, 나는 주저 없이 그들의 품질에 대한 열정을 말할 것이다. 둘은 한국의 가죽 시장조사를 위해 거의 모든 소매 및 수입업체를 찾아 다녔다고 회상하며, 마침내 그들이 결정한 이탈리안 베지터블 명품 가죽은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제품이라고 한 대표는 자신 있게 말한다. 일단 구하기도 매우 어려워서 예약 주문을 하고 선 구매를 해놔야만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하며, 심지어 더 나은 가죽을 위해 지금도 계속 찾고 있다고 한 대표는 말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훌륭한 소재로 만든 첫 가죽 케이스들은 "완전히 실패한 것"이라고 한 대표는인정한다. 겉보기에 괜찮았지만 다양한 측정기를 담을 수 있는 정확한 크기가 아니었고, 벨트에 연결하는 고리가 튼튼하지 못했다고 한다. 자신의 제품에 그 누구보다 더 엄격한 그는 전반적인 품질 또한 "락골프가 추구하는 수준에 못 미쳤다"고 했다. 그 결과, 그는 초기 제품의 모든 계획된 판매를 중지하고 남은 제품을 전량 폐기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여기서 얻은 값비싼 교훈은 바로 "쉬운 것은 없다"라고 두 대표는 회상한다.

최상의 품질 및 디자인을 위한 감독과 품질 검사를 원했던 두 대표는 그들의 제품을 한국에서 만들기를 원했다. 하지만 그들이 방문한 모든 공장은 손을 흔들며 그들이 요구한 것은 만들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한 대표에 의하면, 제조사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를 원치 않았고 무조건 불가능하다고만 입을 모았다고 당시 상황의 좌절감을 떠올렸다.

"초기에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제조사들을 설득시키는 것이었어요. 그들은 이미 만들어진 물건이 아니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려하려고 하지도 않았고 우리가 부탁한 시제품조차 제작하기를 거부했어요. 한마디로 귀찮다는 거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디자인이나 개념을 설명해도 변명만 늘어놓으며 안 된다고만 하기 일쑤여서 그 부분에 대해 무척 애를 썼습니다." 한상민 대표, RAK GOLF

이쯤 상황이면 웬만하면 타협을 생각할 수 있을 법하다. 특히 사업과 이익을 고려해서라도 안전하고 적당히 좋은 품질의 소재로 기존 제품을 조금 향상하는 방향으로 말이다. 그랬으면, 아마 세상은 또 하나의 그저 그런 적당히 쓸만한 제품 브랜드 하나가 더 늘었을 것이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을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 그렇지 않았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 아무도 도울 수 없다고 느낀 한 대표는 그에게 가죽 작품에 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멘토를 찾아 나섰다. 가죽 소재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처리 과정과 실제 마무리 손질까지 모든 과정을 완전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결심한 그가 발견한 것은 다양한 영화와 TV쇼를 위한 양질의 특수 가죽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램베르띠 가죽 연구소였다.

서울에 위치한 가죽 연구소에서 한 대표는 운 좋게도 이탈리아의 가죽 장인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았다. 가죽에 대한 지식과 응용, 그리고 디자인의 미세한 부분들에 대해 가죽 장인과 함께 1년 이상을 공부했다. 그 후에야 비로소 한 대표는 자신만의 프로토타입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고 느꼈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마침내 완벽한 크기와 모양을 만들었다. 2017년 봄, 그는 자신의 견본을 가지고 국내의 많은 가죽 제품 제조업자들을 다시 찾았으며, 그들 또한 그의 열정에 이전보다 훨씬 더 수용적이었다.

두 대표의 품질에 대한 노력을 직접 지켜본 증인 중 하나로서 나는 얼마나 많은 생각과 노력이 각 제품에 들어갔는지 잘 알고 있다. 혁신적인 자석 여닫이, 강철 벨트 클립, 정확한 가죽 두께와 바느질 마감처리 등 모두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세부 사항을 고려하고 또 고민했는지 들어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 열정적인 커플에게는 아무리 작은 디테일도 고민의 대상이며, 모든 부분을 뜯어서 정확한 마감이 되었는지 재확인해야만 직성이 풀린다.

한 명의 소비자로서, 당연히 모든 제품이 이 정도 품질 검사는 되어야 한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락골프 제품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어보니 고맙다는 마음이 저절로 생겼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그러한 노력을 알려야 한다는 생각에 비롯된 것이다.

락골프 고급 가죽 케이스는 평생 보장이 된다고 한 대표는 말한다. 그는 정식으로 사업을 시작한 2017년 초부터 지금까지, 제품을 교환해줘야 하는 경우가 단 두 번이었다고 한다. 그것 또한 품질 때문이 아니라 구매자의 사이즈 미스였던 경우라고 한다.

거리 측정기 전용 가죽 케이스라는 매우 작은 틈새시장이지만 현재 락골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로, 해외에서도 종종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RAKGOLF 또한 제한된 수의 제품만 생산한다는 것이다. 한정 제품인 만큼, 일단 완판되면 그대로 영원히 사라질 수 있기에 그것 또한 그들의 제품에 대한 매력 중 하나일 것이다.

락골프 케이스 이후, 두 대표는 브랜드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더 다양한 골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에 한 대표는 경기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북미 골퍼들이 선호하는 작은 볼 타월에 영감을 받았고, 2018년 봄에 RAKGOLF 볼 타월이라는 두 번째 히트 아이템을 소개했다.

대부분의 한국 골퍼들은 그들의 공을 매번 닦는 대에 캐디의 도움을 받지만, 한 대표는 개인이 패션으로 착용할 수 있는 기능적인 볼 타월이 매우 용이할 것으로 생각했다.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지만, RAKGOLF의 특유 품질과 기술을 적용한 볼 타올 안쪽은 수분을 유지하면서도 바깥에서는 마른 상태를 유지하는 특별한 직물로 제작되었다. 이 제품 또한 여러 번의 시행착오와 초기물량 폐기 처분을 거치면서 현재 수천 명의 골퍼로부터 애용되고 있다.

최고급 이탈리아 가죽으로 만든 독특한 RAKGOLF 클러치 백은 2018년 가을에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그러나 양보다 질을 우선하는 락골프 제품답게 첫 번째 버전은 즉시 매진되었고 한발 늦은 골퍼들은 아쉬워해야만 했다.

점점 늘어나는 팬들은 무엇보다 락골프 제품들의 품질에 매료된다고 한다. 발 빠른 골프 패션이스타들은 최신 제품이 실제 생산 준비가 되기도 전에 미리 빠르게 상품들을 예약한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RAKGOLF 제품은 유사한 기능을 가진 타사 제품보다 더 높은 가격대를 지향하지만, 퀄리티를 직접 경험하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현재 한 대표는 머니클립과 보스턴 백의 새로운 컨셉을 계획 중이다. 프로토타입을 직접 본 소감으로 매우 기능적이고 멋지다고 할 수 있으며, 소재와 품질도 여러 번 그랬듯이 나의 기대를 넘어서리라는 것에 의심치 않는다. 물론, 조기 품절될까봐 이미 예약도 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RAKGOLF가 가까운 미래에 골프 제품의 경계를 넘어서 더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멀티 브랜드가 될 거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지켜본 그들의 열정과 노력이 변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락골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저는 간지나는 것에만 꽂혀있었지만, 아내는 더 신중했어요. 정말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 거면 시작도 하지 않는 게 나을 것이라고 충고했지요. 그때 다짐하게 된 것은 정말 흔한 물건이 아닌, 평생 봐도 든든하고 즐거움을 주는 물건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한상민 대표, RAK GOLF - 


2015년 봄, 골프가 주는 즐거움을 강조하기 위해 한 대표는 아내의 제안에 따라 풍류 "樂" 한자를 따서 그들의 회사를 "RAK GOLF"라고 이름 지었다. 이후, 둘은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업체의 가죽 케이스를 사고 조사하기 시작했다.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를 파악한 결과, 그들은 기존 케이스에 사용된 가죽의 품질이 케이스의 형태를 유지하는데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어떤 케이스는 거리 측정기 크기에 잘 맞지 않고 어떤 케이스는 벨트에 잘 걸리지 않았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당시 제품들은 어느 정도 기능에 충실했으나, 품질과 완성도에 있어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했다. 무엇보다, 시중의 제품은 최신 유행에 맞춰 골퍼들이 원하는 패션 아이템도 아니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만일 락골프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어떤 차이점을 가졌는지 묻는다면, 나는 주저 없이 그들의 품질에 대한 열정을 말할 것이다. 둘은 한국의 가죽 시장조사를 위해 거의 모든 소매 및 수입업체를 찾아 다녔다고 회상하며, 마침내 그들이 결정한 이탈리안 베지터블 명품 가죽은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제품이라고 한 대표는 자신 있게 말한다. 일단 구하기도 매우 어려워서 예약 주문을 하고 선 구매를 해놔야만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하며, 심지어 더 나은 가죽을 위해 지금도 계속 찾고 있다고 한 대표는 말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훌륭한 소재로 만든 첫 가죽 케이스들은 "완전히 실패한 것"이라고 한 대표는인정한다. 겉보기에 괜찮았지만 다양한 측정기를 담을 수 있는 정확한 크기가 아니었고, 벨트에 연결하는 고리가 튼튼하지 못했다고 한다. 자신의 제품에 그 누구보다 더 엄격한 그는 전반적인 품질 또한 "락골프가 추구하는 수준에 못 미쳤다"고 했다. 그 결과, 그는 초기 제품의 모든 계획된 판매를 중지하고 남은 제품을 전량 폐기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여기서 얻은 값비싼 교훈은 바로 "쉬운 것은 없다"라고 두 대표는 회상한다. 


최상의 품질 및 디자인을 위한 감독과 품질 검사를 원했던 두 대표는 그들의 제품을 한국에서 만들기를 원했다. 하지만 그들이 방문한 모든 공장은 손을 흔들며 그들이 요구한 것은 만들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한 대표에 의하면, 제조사들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를 원치 않았고 무조건 불가능하다고만 입을 모았다고 당시 상황의 좌절감을 떠올렸다. 


 

"초기에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제조사들을 설득시키는 것이었어요. 그들은 이미 만들어진 물건이 아니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려하려고 하지도 않았고 우리가 부탁한 시제품조차 제작하기를 거부했어요. 한마디로 귀찮다는 거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디자인이나 개념을 설명해도 변명만 늘어놓으며 안 된다고만 하기 일쑤여서 그 부분에 대해 무척 애를 썼습니다."  -한상민 대표, RAK GOLF-  


이쯤 상황이면 웬만하면 타협을 생각할 수 있을 법하다. 특히 사업과 이익을 고려해서라도 안전하고 적당히 좋은 품질의 소재로 기존 제품을 조금 향상하는 방향으로 말이다. 그랬으면, 아마 세상은 또 하나의 그저 그런 적당히 쓸만한 제품 브랜드 하나가 더 늘었을 것이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을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 그렇지 않았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 아무도 도울 수 없다고 느낀 한 대표는 그에게 가죽 작품에 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멘토를 찾아 나섰다. 가죽 소재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처리 과정과 실제 마무리 손질까지 모든 과정을 완전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결심한 그가 발견한 것은 다양한 영화와 TV쇼를 위한 양질의 특수 가죽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램베르띠 가죽 연구소였다. 



서울에 위치한 가죽 연구소에서 한 대표는 운 좋게도 이탈리아의 가죽 장인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았다. 가죽에 대한 지식과 응용, 그리고 디자인의 미세한 부분들에 대해 가죽 장인과 함께 1년 이상을 공부했다. 그 후에야 비로소 한 대표는 자신만의 프로토타입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고 느꼈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마침내 완벽한 크기와 모양을 만들었다.  2017년 봄, 그는 자신의 견본을 가지고 국내의 많은 가죽 제품 제조업자들을 다시 찾았으며, 그들 또한 그의 열정에 이전보다 훨씬 더 수용적이었다. 


두 대표의 품질에 대한 노력을 직접 지켜본 증인 중 하나로서 나는 얼마나 많은 생각과 노력이 각 제품에 들어갔는지 잘 알고 있다. 혁신적인 자석 여닫이, 강철 벨트 클립, 정확한 가죽 두께와 바느질 마감처리 등 모두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세부 사항을 고려하고 또 고민했는지 들어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 열정적인 커플에게는 아무리 작은 디테일도 고민의 대상이며, 모든 부분을 뜯어서 정확한 마감이 되었는지 재확인해야만 직성이 풀린다.


한 명의 소비자로서, 당연히 모든 제품이 이 정도 품질 검사는 되어야 한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락골프 제품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어보니 고맙다는 마음이 저절로 생겼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그러한 노력을 알려야 한다는 생각에 비롯된 것이다.


 

락골프 고급 가죽 케이스는 평생 보장이 된다고 한 대표는 말한다. 그는 정식으로 사업을 시작한 2017년 초부터 지금까지, 제품을 교환해줘야 하는 경우가 단 두 번이었다고 한다. 그것 또한 품질 때문이 아니라 구매자의 사이즈 미스였던 경우라고 한다. 거리 측정기 전용 가죽 케이스라는 매우 작은 틈새시장이지만 현재 락골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로, 해외에서도 종종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RAKGOLF 또한 제한된 수의 제품만 생산한다는 것이다. 


한정 제품인 만큼, 일단 완판되면 그대로 영원히 사라질 수 있기에 그것 또한 그들의 제품에 대한 매력 중 하나일 것이다. 락골프 케이스 이후, 두 대표는 브랜드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더 다양한 골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에 한 대표는 경기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북미 골퍼들이 선호하는 작은 볼 타월에 영감을 받았고, 2018년 봄에 RAKGOLF 볼 타월이라는 두 번째 히트 아이템을 소개했다.


 

대부분의 한국 골퍼들은 그들의 공을 매번 닦는 대에 캐디의 도움을 받지만, 한 대표는 개인이 패션으로 착용할 수 있는 기능적인 볼 타월이 매우 용이할 것으로 생각했다.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지만, RAKGOLF의 특유 품질과 기술을 적용한 볼 타올 안쪽은 수분을 유지하면서도 바깥에서는 마른 상태를 유지하는 특별한 직물로 제작되었다. 이 제품 또한 여러 번의 시행착오와 초기물량 폐기 처분을 거치면서 현재 수천 명의 골퍼로부터 애용되고 있다. 



최고급 이탈리아 가죽으로 만든 독특한 RAKGOLF 클러치 백은 2018년 가을에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그러나 양보다 질을 우선하는 락골프 제품답게 첫 번째 버전은 즉시 매진되었고 한발 늦은 골퍼들은 아쉬워해야만 했다.


  

점점 늘어나는 팬들은 무엇보다 락골프 제품들의 품질에 매료된다고 한다. 발 빠른 골프 패션이스타들은 최신 제품이 실제 생산 준비가 되기도 전에 미리 빠르게 상품들을 예약한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RAKGOLF 제품은 유사한 기능을 가진 타사 제품보다 더 높은 가격대를 지향하지만, 퀄리티를 직접 경험하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현재 한 대표는 머니클립과 보스턴 백의 새로운 컨셉을 계획 중이다. 프로토타입을 직접 본 소감으로 매우 기능적이고 멋지다고 할 수 있으며, 소재와 품질도 여러 번 그랬듯이 나의 기대를 넘어서리라는 것에 의심치 않는다. 물론, 조기 품절될까봐 이미 예약도 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RAKGOLF가 가까운 미래에 골프 제품의 경계를 넘어서 더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멀티 브랜드가 될 거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지켜본 그들의 열정과 노력이 변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락골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더 많은 락골프 제품은 공식 인스타 계정 및 구매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