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브랜드 이야기] 비거리 드라이버의 대명사 KRANK GOLF

WLD 장타자들의 비밀병기, 크랭크 골프!

3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AD] "EVNROLL, THE BEST PUTTER IN GOLF"


드라이버로 골프공을 멀리 치려면 뭐가 필요할까?


2019년 PGA 투어에서 가장 긴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 보유자는 카메론 챔프 (Cameron Champ)였다. 그는 놀라운 129mph 스윙 속도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보다 거의 10mph 더 빨랐다고한다. 


인상적으로 들리지만, 현 World Long Driver 챔피언 카일 버크셔(Kyle Berkshire)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그의 최고 스윙속도 기록은 155mph이며 공식 WLD 대회 기록은 무려 492야드이다. 대부분 아마추어 골퍼가 3번 쳐서 겨우 도달할 수 있는 거리를 한방에 보낸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드라이버가 그런 힘에 맞설 수 있을까?

크랭크 골프의 시작

크랭크 골프 Lance Reader 대표

출처크랭크 골프 YouTube


장타자 선수들을 위해 제조되는 특수 드라이버는 해마다 많이 생산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대부분 오래 견디지 못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WLD 챔피언쉽을 3번 우승한 Sean Fister 선수는 훈련 중 매주 평균4개의 드라이버는 깨뜨렸다고 한다.


크랭크 골프는 매번 깨지는 드라이버에 싫증난 롱 드라이브 선수 출신 Lance Reader에 의해 설립되었다. 하지만 그의 목적은 괴력의 1% 골퍼만을 위한 드라이버가 아니라 일반 골퍼들도 우수한 비거리를 낼수 있는 궁극의 드라이버를 만드는 것이었다. 


최신 크랭크 포뮬러 F11 드라이버 헤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드라이버로 거듭나기 위해 독점적인 단조 및 열처리된 베타 티타늄으로 제조되었다. 총 3가지 드라이버 헤드 모델이 있으며, 모든 골퍼들의 스윙 속도에 맞게 고를수 있다. 

출처krankgolf.com


모든 크랭크 드라이버는 MET(Maximum Energy Transfer)라고 불리는 독특한 기술을 사용한다. 회사에 따르면, MET 기술은 임팩트 시 그 어떤 클럽페이스보다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공에 다시 전달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사용 가능한 최고 등급의 티타늄으로 100% 단조된 클럽페이스는 특허받은 공정으로 단단히 굳힌 후 로봇으로 인해 클럽 헤드에 용접된다. 

그 외, 크랭크 드라이버를 21년의 경험과 함께 아래의 기술을 포함한다.


  • 초고 경화 베타 티타늄 페이스 및 마이크로 밀링 된 딥 컵 페이스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복원력으로 우수한 트램펄린 효과를 제공
  • 정확한 로프트, 페이스각 및 라이각을 위한 새로운 측정 프로세스 도입
  • 중량 최소화 및 장기 내구성을 위한 정확한 기계화 용접 프로세스
  • 헤드의 힐-토우 부분의 슬래트(louvers)로 중앙을 벗어난 샷의 볼 속도 및 정확성을 추가 향상
  • Tri-sleeve 어댑터로 드라이버의 샤프트를 돌리지 않고도 최대 조정 가능
  • 최고 품질과 장인정신으로 100% 핸드메이드 (Hand-made)
신형 크랭크 포뮬러 F11 모델 3가지

출처krankgolf.com

F11 PRO 모델은 110mph 이상의 스윙 속도를 가진 장타자를 위한 모델로 USGA 규정인 257CT를 충족한다. 


F11X 모델은 높은 COR(330DT) 모델로 80~110mph의 스윙 속도 골퍼에게 비거리와 정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F11XX Super High COR 모델(370CT)은 드라이버 중 가장 빠른 페이스를 제공하며 65~80mph의 스윙 속도 골퍼들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출처krankgolf.com


모든 F11 드라이버는 로프트를 +2도에서 -1도로 조정할 수 있는 호젤을 갖추고 있으며, 선호하는 라이각 및 비행 궤적을 조절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크랭크 어댑터는 최신 캘러웨이 드라이버에서 사용하는 어댑터와도 호환된다. 


기본 샤프트는 크랭크 드라이버를 위해 특수 제작된 후지쿠라 Speeder Light Tour 시리즈 3가지이며, 크랭크 헤드의 특징을 잘 보완한다.

▶ F11 XX 헤드 + 40g 대 후지쿠라 스피더 XX Light Tour 샤프트
▶ F11 X 헤드 + 50g 대 후지쿠라 스피더 X Light Tour 샤프트
▶ F11 PRO 헤드 +60g 대 후지쿠라 스피더 X Tour 샤프트

또한, 다양한 애프터마켓 샤프트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출처krankgolf.com


결론적으로, 크랭크 포뮬러 F11 시리즈는 매우 잘 만들어진 드라이버다. 단단한 헤드 구조와 페이스는 임팩트 시 공으로 전달되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하며, 바람을 가르는 낮은 스핀과 볼 궤적을 제공한다.


현 WLD 챔피언, Kyle Bershire

출처krankgolf.com


크랭크 드라이버의 성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총 22번의 대회 우승으로 WLD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드라이버다. 이 같은 놀라운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크랭크 F11x와 F11xx 드라이버는 일반 골프 선수들에게도 똑같이 놀라운 결과를 제공할 것이 분명하다. 


세한 내용은 국내 carlsbadgolf.co.kr 방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