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브리지스톤골프 e12 'Contact B' 골프 볼 출시

조회수 2021. 2. 4. 0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특허 기술 Contact Force Dimple, 딤플의 새로운 역할 발견

지난해 타이거 우즈 볼로 품절 사태를 빚었던 브리지스톤골프가 오는 2월 25일, e12 Contact 볼을 출시한다. 


일명 ‘Contact B’라고 불리는 e12 Contact 볼은 직진 성능, 비거리, 고 스핀 웨지 샷이 특징이다. 색상은 무광 컬러를 포함해 4가지 컬러를 선보인다.

출처: 석교상사 제공
브리지스톤골프가 E12 Contact, 일명 ‘Contact B’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e12 Contact는 아이오노머 커버, 액티브 가속 맨틀(이너 커버), 그라데이셔널 코어 등 3 피스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오노머 커버는 가격, 내구성, 비거리는 우수하지만, 딱딱한 타감과 어프로치 스핀양이 적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신제품은 딤플의 혁신을 통해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을 비약적으로 극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출시한 볼까지도 딤플은 지난 한 세기가 넘도록 공기 역학, 즉 비행 성능에 관해서만 연구, 개발해왔다. 하지만 브리지스톤골프는 딤플에서 클럽 페이스와 볼의 마찰 효과를 발견했다. 딤플은 커버와 함께 볼과 클럽 페이스가 가장 먼저 만나는 곳으로, 스핀 컨트롤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출처: 석교상사 제공
매트 옐로우, 매트 그린, 매트 레드 등 무광 컬러와 함께 총 4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브리지스톤골프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 Contact Force Dimple은 딤플 중앙에 위치한 돌기로 클럽에 닿는 면적을 38% 향상했다. 더 많은 마찰은 헛도는 현상을 방지하고 공이 클럽 페이스에 더욱 잘 붙게 한다. 이는 골퍼가 의도한 샷을 그대로 잘 구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드라이버 샷에서는 스핀을 줄여 비거리를 증가시키는 반면, 웨지 샷에서는 고스핀 어프로치를 만든다.


돌기 주변을 감싸고 있는 비행기 날개 모양의 딤플 외형은 비행시간과 캐리 거리를 증가시키며, 목표를 향해 직진하는 비거리를 만든다. 이너 커버인 액티브 가속 맨틀도 볼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반발력을 높여 직진성 비거리를 만든다. 중심으로 갈수록 부드러워지는 그라데이셔널 코어는 부드러운 타감과 강력한 반발력을 동시에 제공한다.

출처: 석교상사 제공
Contact Force Dimple 확대 사진 및 효과


빅 B로고가 각인된 e12 Contact는 ‘Contact B(B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홍보를 진행해 나간다. 브리지스톤골프 용품 국내 총판을 담당하는 석교상사는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2월 첫째 주 홈페이지를 통해 리뷰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일정은 추후 브리지스톤골프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더 많은 골프 리뷰는 올댓골프리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